美 SEC, 대통령 권고 사항 담은 암호화폐 규제 이니셔티브 발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8-01 09:28 수정 2025-08-01 09:28

SEC 암호화폐 시장 규제 방향성 예고
"ICO 포함 혁신 저해하는 규제 개정"

美 SEC, 대통령 권고 사항 담은 암호화폐 규제 이니셔티브 발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31일 암호화폐 규제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크립토'를 발표했다.

폴 앳킨스 SEC 위원장은 최근 대통령 실무 그룹의 권고 사항에 대응, 암호화폐 시장 규제 방향을 담은 이니셔티브를 발표한다고 설명했다.

프로젝트 크립토는 암호화폐 시장의 라이선스제 도입과 암호화폐공개(ICO)를 포함, 암호화폐 기업들의 왕성한 활동을 지원한다는 조항들을 담았다.

암호화폐 중개업체가 단일 라이선스로 다양한 암호화폐 상품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앳킨스 위원장은 암호화폐공개(ICO)를 포함, 암호화폐 산업을 시작하는 기업들이 SEC의 규제 집행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자가 수탁 역시 법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앳킨스 위원장은 "위원회의 기존 규제 중 상당수는 현 시대와 맞지 않기에 위원회의 기존 규제 규정 일부를 산업 성장을 위해 개정해야 한다"고 서술했다.

한편 앳킨스 위원장은 대통령 행정 명령에 따라 암호화폐를 증권과 상품으로 분리할 수 있는 기준 설립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앞서 30일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 내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정책 권고안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시장 구조 ▲관할권 분류 ▲은행 규제 ▲스테이블 코인을 통한 달러 패권 강화 ▲암호화폐 과세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함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