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CEO "재단 감사 보고서, 8월 생중계 공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7-21 09:29 수정 2025-07-21 09:29

재단의 횡령 루머 대응

출처=Siam Blockchain
출처=Siam Blockchain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 CEO가 20일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카르다노의 재무와 관련된 의혹에 대응, 다음달 내 감사 보고서를 생중계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방금 재단의 감사 보고서 첫 번째 사본을 받았다"며 "더 자세한 내용과 맥락을 담은 보고서를 요청했으며 빠른 시일 내 완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19일, 호스킨스 CEO는 재단의 자산 약 6억달러를 횡령했다는 커뮤니티 루머를 공식 부인했다. 이후 "커뮤니티의 불신에 깊은 상처를 받았다"는 멘트와 함께 감사 보고서 공개를 예고한 것이다.

앞서 커뮤니티에서는 카르다노 개발사 IOG가 2021년 '알론조 업그레이드' 당시 생성한 '제네시스 키'를 활용, 카르다노 블록체인을 조작했다는 루머가 떠돌았다. 특히 커뮤니티 루머는 IOG가 3억5000만달러의 에이다(ADA)를 횡령한 것을 포함, 재단 내 다수의 횡령이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호스킨스 CEO는 "감사 보고서가 나오는 즉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모두에게 감사 보고서 전문을 공개할 것이며 확연한 사실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루머의 배후에 있는 상대들을 색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