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UAE 정부 고위 관리들과 비공개 회담 가져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5-15 14:38 수정 2025-05-15 14:38

두바이 핀테크 써밋서 회담 개최

출처=RIPPLE
출처=RIPPLE
리플의 주요 경영진들이 아랍에미리트(UAE) 정부 고위 관리들과 비공개 미팅을 진행, UAE 금융 혁신과 디지털 인프라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리플은 15일 공식 X 계정을 통해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을 필두로 한 리플 경영진들이 두바이 핀테크 써밋에서 아흐메드 빈 사이드 알막툼 두바이 행정위원회 제2부회장을 비롯한 UAE 정부 관리들과 미팅을 진행한 사실을 공개했다.

리플과 UAE 정부는 UAE 내 결제 시스템의 현대화를 비롯한 금융 생태계 전반의 혁신을 논의, 양측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구체적인 논의 및 협력 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리플은 UAE 정부와의 회동 후 UAE를 '암호화폐 시장의 전세계 허브'로 묘사했다. 리플은 "두바이 리더십들이 암호화폐 시장 내 전세계 허브 지역로서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보여준 결정들과 의지에 깊이 감명받았다"고 전했다.

두바이는 UAE를 구성하는 7개 토호국 중 가장 많은 자본을 유치하는 지역이다.

3월 초, 리플은 두바이 금융서비스국(DFSA)으로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전역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