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 금융 시스템과 협력 통해 확장할 것"
리플 사장 "리플, 2025년에 IPO 계획 없다" 발표
갈링하우스 CEO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 전개 상황을 지적, 리플이 미국 내 규제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로 인해 엑스알피가 탄탄대로 성장을 거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리플은 최근 엑스알피를 둘러싼 규제 문제를 해결했으며 불확실한 규제 환경 속에서도 은행 및 규제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엑스알피는 수조달러의 금융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갈링하우스 CEO는 리플이 금융기관과 갖고 있는 네트워크를 지목, 엑스알피가 더욱 큰 확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엑스알피는 기존 금융 시스템과 맞서기보다는 금융 시스템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전세계적인 확장을 누릴 수 있다"며 "리플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고려할 때 엑스알피는 다음 세대 비트코인(BTC)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은 시장의 주된 관심사 중 하나였던 리플의 기업공개(IPO)가 올해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은 27일 공식 성명을 통해 "리플은 IPO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며 "리플은 많은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기에 재정적 독립성과 기업 성장에 집중하며 올해 IPO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