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GM, 피아트참조토큰 규제 아래 사용 허용
리플(Ripple)은 27일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에서 기관용 피아트참조토큰으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이 승인으로 ADGM 내 규제 대상 기업들은 RLUSD를 결제, 재무 운영, 준비금 관리 등 허용된 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리플 스테이블코인 부문 수석부사장 잭 맥도널드(Jack McDonald)는 "리플 RLUSD가 시가총액 10억 달러(한화 1조 4,638억 원)를 넘어서며 기관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ADGM 금융서비스규제청은 승인 기업이 준비금 관리와 정보 공개 등 피아트참조토큰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하면 RLUSD 사용을 허용한다고 설명했다.
리플은 아랍에미리트(UAE) 내 규제 기반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작년 3월에는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에서 국경 간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완전한 승인을 받았고, 6월에는 두바이 금융서비스 기관(DFSA)이 DIFC 관할 기업의 RLUSD 사용을 허용했다. 리플은 UAE에서 잔드은행과 핀테크 앱 마모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리플 페이먼트'의 초기 사용자로 확보했다.
RLUSD는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의 제한 목적 신탁 헌장에 따라 발행되며 미국 달러와 1대1로 연동되고, 준비금은 현금과 현금성 자산으로 전액 담보된다.
정하연 기자 yomwork8824@blockstre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