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美 의회, 스테이블 코인 규제안 합의 임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5-08 09:54 수정 2025-05-08 09:54

"민주당 의원 다수, 공화당과 회동 가졌다"

외신 "美 의회, 스테이블 코인 규제안 합의 임박"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가 8일 소식통의 증언을 토대로 8일 표결을 앞두고 있는 미국 내 스테이블 코인 규제안 'GENIUS' 법안의 의회 통과가 유력해졌다고 보도했다.

현재 미국 의회는 암호화폐 법안을 두고 암호화폐 친화적인 미국 공화당과 암호화폐에 보수적인 스탠스를 유지하고 있는 미국 민주당이 서로 대립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디크립트의 소식통은 미국 민주당 인사들이 GENIUS 법안을 통과를 두고 7일 미국 공화당 인사들과 회동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주요 양당 간 합의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크립트의 소식통은 루벤 갈레고, 아므 워커, 엔젤라 알소브룩스 등 민주당 내 의원들이 공화당 의원들과 회동했다고 전했다. 앞서 언급한 민주당 의원들은 GENIUS 법안에 반대 성명을 냈던 인사들이었다.

디크립트는 "최신 법안 해석을 두고 민주당 내에서도 이해상충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GENIUS 법안은 인가를 받은 스테이블 코인 발행자 외 모든 금융기관의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금지한다는 조항을 담았다. GENIUS 법안은 2월 발의된 후 3월 상원 은행위원회를 통과했다.

현재 미국 의회는 암호화폐 규제안 설립에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으며 이 중 가장 선두에 선 규제안은 스테이블 코인 규제안이다. 미국 의회에서 입법이 진행 중인 스테이블 코인 규제안은 총 두 개로, 'STABLE' 법안과 'GENIUS' 법안이다.

권승원 기자 ksw@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