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분석 “BTC, $70,000 돌파 전까지 박스권 횡보...분석 무의미"

암호화폐 투자 컨설팅업체 퀀텀이코노믹스(Quantum Economics) 창업자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7만 달러를 돌파할 때까지 분석가들의 시장 예측은 오히려 더 많은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은 5만 달러에서 7만 달러 사이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을 뿐이며, 이 범위 내에서의 움직임은 중요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익명의 애널리스트 요다(Yoddha)는 “비트코인은 현재 박스권에서 강세 패턴을 지속적으로 형성하고 있으며, 이 박스권을 벗어나면 신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석 "BTC 단기 홀더, 포모 겪는 중...분위기 전환에 시간 필요"

크립토퀀트 기고자 겸 베트남 커뮤니티 매니저 빈당(binhdangg)이 X를 통해 "BTC가 새로운 모멘텀을 맞이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UTXO(아직 소비되지 않은 거래) 밴드상 1개월 이하 단기 홀더의 수익 실현이 급증, 많은 투자자가 포모(FOMO, 시장에서 혼자만 뒤처지는 것 같은 공포감)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투자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현금 흐름을 보이려면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분석 "1년간 310억 USDT 발행... BTC 가격 끌어올려"

룩온체인이 X를 통해 "테더는 지난 1년간 트론, 이더리움에서 총 310억 USDT를 발행했다. 이렇게 발행된 USDT가 BTC 가격을 2.7만달러에서 7.3만달러까지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바이비트, 오늘 SQD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7일 17시(한국시간) SQD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63% / 숏 50.37% 바이낸스: 롱 49.39% / 숏 50.61% OKX: 롱 49.94% / 숏 50.06% dYdX: 롱 55.12% / 숏 44.88%

신세틱스, 6월 V3 마이그레이션 진행

탈중앙화 합성자산 프로토콜 신세틱스(SN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내달 V3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V3에는 거래 수수료로 SNX를 매입, 소각하는 바이백 및 소각 메커니즘이 도입된다. 6월 이더리움 메인넷부터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며 그후 옵티미즘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위핀, 베리챗에 지갑 솔루션 도입

빅데이터뉴스에 따르면, 웹3 지갑 전문 회사 아이오트러스트는 자사의 기업용 지갑 서비스 '위핀'과 온디바이스 AI 탑재 글로벌 리워드 채팅앱 '베리챗' 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베리챗은 온디바이스 AI 번역 기술을 자체 앱에 탑재한 글로벌 리워드 채팅앱으로, 위핀 지갑을 통합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는 설명이다.

크로마 네트워크, 스테이킹 서비스 '스펙트럼' 출시

크로마 네트워크가 스테이킹 서비스 스펙트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펙트럼은 ETH, stETH, eETH 스테이킹 시 합성자산 리스테이킹 토큰인 spETH를 제공한다. 또한 이더파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파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고 자체 플랫폼 포인트 KSP와 Wemix.e 토큰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중 KSP는 크로마가 출시할 예정인 KRO 토큰으로 교환 가능하다.

GSR마켓 추정 주소, 8시간 전 바이낸스에 $459만 RNDR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 데이터 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GSR마켓 추정 주소(0x537로 시작)가 8시간 전 바이낸스에 45.5만 RNDR(459만 달러 상당)를 입금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물량은 지난 주 수령한 167만 RNDR 중 일부로, 해당 주소는 이제 RNDR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RNDR은 5.08% 내린 10.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디지털, 채권자 자금 상환 청구 기한 수개월 연장

FTX 바하마 계열사 FTX디지털이 채권자들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채권자 자금 상환 청구 기한이 챕터11 파산 절차 투표 마감일에 맞춰 연장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투표 마감일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7월 말에서 8월 초로 예상된다. FTX 파산은 챕터11 회생 절차와 FTX 디지털 공식 청산 절차로 나뉘며, 상환 청구 증빙 제출 기한은 당초 지난 15일(현지시간) 마감될 예정이었다.

특정 고래, $1.56억 ETH 코인베이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특정 고래 주소(0x917로 시작)가 6시간 전 53,063 ETH(1.56억 달러)를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 앞서 해당 고래는 4달 전 평균 2,332 달러에 ETH를 매집한 바 있으며, 현재 미실현 이익은 3,226만 달러"라고 전했다.

바이낸스, 3종 BIDR 거래 페어 상장 폐지 연기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7일 12시(한국시간)로 예정됐던 BTC/BIDR, ETH/BIDR, USDT/BIDR 현물 거래 페어의 상장 폐지 시간을 같은날 12시 45분으로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BTC 현물 ETF, 5/16 $2.57억 순유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에 따르면 5월 16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0종에 총 2.57억 달러 상당 자금이 순유입됐다. 가장 유입액이 많은 ETF는 블랙록 IBIT(9,400만 달러)였고, 피델리티 FBTC(6,700만 달러)와 아크21쉐어스 ARKB(6,200만 달러)도 순유입액이 각각 5,000만 달러 이상으로 나타났다. 순유출이 나타난 ETF는 없었고, 반에크 HODL과 위즈덤트리 BTCW는 순유입액이 없었다.

마인드 네트워크, 비트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콜 바빌론과 전략적 협력

FHE(완전동형암호화) 리스테이킹 레이어 마인드 네트워크(Mind Network)가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콜 바빌론(Babylon)과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인드 네트워크(Mind Network)는 바빌론에서 스테이킹된 LRT(유동성 리스테이킹 토큰)을 활용, FHE 기술로 서브넷을 보호할 계획이다. 마인드 네트워크(Mind Network)는 "이번 협력은 비트코인 유용성과 블록체인 산업 보안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3110만(롱 $2058만, 숏 $1052만) 청산 비율: 롱 66.17% ETH 청산 규모: $2047만(롱 $1917만, 숏 $130만) 청산 비율: 롱 93.65% SOL 청산 규모: $834만(롱 $396만, 숏 $437만) 청산 비율: 숏 52.47%

미 법원 "$7300만 암호화폐 자금세탁 혐의 중국인 2명 기소"

미국 캘리포니아 법원이 보도자료를 통해 "암호화폐 자금세탁 혐의로 중국인 2명이 기소됐다"고 밝혔다. 법원은 "해당 사건을 주도한 2명은 유령회사를 통해 7,300만 달러 이상을 세탁하고, 바하마의 은행계좌로 이를 이체한 뒤 USDT로 환전했다"고 설명했다.

옵티미즘 "1Q 활성 주소 수, 전분기 대비 23% 증가"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옵티미즘(OP)이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 일일 활성 주소 수 89,000개, 전 분기 대비 23% 증가 - 일일 트랜잭션 수 47만 건, 전 분기 대비 39% 증가 - OP 메인넷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 8억 900만 달러, 전 분기 대비 32% 증가 - OP 메인넷 수익 200만 달러, 전분기 대비 14% 증가

보고서 "코스모스 1Q 매출, 전분기 比 90% ↑"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Messari)가 최근 보고서에서 코스모스(ATOM) 허브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90% 증가했다고 전했다. 메사리는 "일일 활성 주소와 거래량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 43% 증가했다. 인스크립션 관련 활동 증가가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스택스 설립자 "알렉스 프라이빗키 유출, 스택스 자체 문제 아니다"

스택스(STX) 공동 설립자 무닙 알리(Muneeb Ali)가 X를 통해 "스택스 기반 디파이 프로토콜 알렉스(ALEX)의 프라이빗 키 유출은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스택스 클래러티(Clarity) 컨트랙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익스플로잇이 발생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 관련한 스택스의 거버넌스 안건(SIP)은 없을 것이다. 스택스 레이어2는 설계된 대로 잘 작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ertiK)은 지난 14일 알렉스 프로토콜 브릿지에서 비정상 트랜잭션이 감지됐다고 전한 바 있다. 알렉스는 16일 프라이빗 키 유출로 1,370만 STX 상당 피해를 입었다고 전한 바 있다.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팔고 알트코인 매집... 알트시즌 온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가 X를 통해 "나는 연말에 더 많은 비트코인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보유한 비트코인을 모두 팔고 알트코인으로 전환했다. 물론 지금이 강세장이라는 것을 부정하진 않는다. 하지만 이번 사이클은 알트코인으로 손쉽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미국 BTC 현물 ETF 출시 후 알트코인을 비트코인으로 전환하면서 알트코인은 현재 저평가된 상태"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