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분석 "BTC, 미 금리 인하 전까지 움직임 제한"

CNBC에 따르면 투자 은행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오웬 라우(Owen Lau)가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월 대비 0.3% 상승,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며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커졌다. 이는 BTC 가격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물 ETF, 반감기 이후 다음 촉매제는 금리 인하다. 금리 인하에 대한 명확한 방향이 나올 때까지 BTC는 제한적 범위에서 움직이며 거시 데이터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 하원의원, SEC 위원장에 '은행 암호화폐 수탁 제재' 지침 폐지 요구

미국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 와일리 니켈(Wiley Nickel)이 전날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게리 겐슬러에게 서한을 보내, 최근 미국 하원에서 통과된 은행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에 대한 회계 지침(SAB 121)을 폐지할 것을 요구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가 전했다. 와일리는 "SAB 121은 SEC의 주요 임무인 투자자 보호를 저버리는 것이다.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SEC의 적대감은 바이든 정부의 이익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는 앞서 미국 하원에서 SAB 121 법안 무효화 공동 결의안(H.J. Res.)이 통과됐으며, 백악관은 이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미 CFTC "암호화폐 불법 송금책, 기소될 수 있어" 경고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불법 송금책에 대해 경고했다. CFTC는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학생, 구직자들이 암호화폐 불법 자금 송금책이 돼 달라는 제안을 받고 있다. 이를 수락 시 형사법 위반으로 기소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BTC, 화폐나 투자수단 아니다"

연준 내 대표적인 매파 가운데 한 명인 닐 카슈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은행 총재가 "내가 볼 때 BTC는 실용성이 거의 없으며 화폐도, 투자수단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활용 사례 개발 참여사 5곳 선정

마스터카드가 블록체인 활용 사례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할 5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여기에는 프랑스 소재 암호화폐 결제 카드 인프라 회사 Kulipa, 영국 소재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사 Parfin 등이 포함된다. 선정사들은 은행 예금, 스테이블코인,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등 분야에서 4개월간 마스터카드의 맞춤형 교육, 인프라 활용 등 기회를 얻게 된다.

메이커다오 추정 월렛, $195만 MKR 코인베이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메이커다오 소유로 추정되는 다중서명 월렛이 30분 전 0x1cC로 시작하는 주소를 통해 코인베이스에 700 MKR(195만 달러)을 입금했다. 이달 들어서만 총 3600 MKR을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앞서 메이커다오 추정 주소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으로 수차례 MKR을 입금한 바 있다.

미 법무부, 이더리움 취약점 노려 $2500만 탈취한 형제 기소

미국 법무부 뉴욕 남부지구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취약점을 악용해 2500만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탈취한 형제 2명(안톤 페레르-부에노, 제임스 페레르-부에노)을 기소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법무부는 이들 형제가 주로 mev-boost-relay 구현 결함을 악용해 이용자 자금을 탈취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전날 체포됐으며 오늘 오후 법원에 출두할 예정이다.

외신 "'은행 암호화폐 보유 허용' 하원 결의안, 상원 통과 가능성 커"

최근 미국 하원에서 통과된 은행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에 대한 회계 지침(SAB 121) 무효화 공동 결의안이 상원에서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코인데스크가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상원측 소식통은 "목요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표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결의안) 통과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찬성하는 민주당원도 한 명 이상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해당 결의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1억~10억 ADA 보유 고래, 30일간 보유량 11% 늘려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1억~10억 ADA 보유 고래들이 지난 30일간 보유량을 11% 늘렸다. 이들은 전체 공급량의 6.71%를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분석 "BTC 반등에 밈코인 거래량 급증...가장 인기 테마"

우블록체인이 X를 통해 "BTC 가격이 65000달러에 근접한 가운데 바이낸스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은 테마는 여전히 밈코인이다. 거래량 기준 상위 10위권 암호화폐 중 밈코인이 6종(PEPE, FLOKI, WIF, DOGE, BOME SHIB)"이라고 전했다.

트루브릿지 캐피털, 블록체인 펀드 $6200만 모금

미국 벤처캐피털 트루브릿지 캐피털이 자체 첫 블록체인 펀드에 6200만달러를 모금했다고 PR뉴스와이어가 전다.

나스닥 내 암호화폐 관련 직원들 이미 퇴사

나스닥 내 암호화폐 관련 직원들이 이미 여럿 퇴사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얼마나 많은 인원이 나갔는지는 불분명하다. 소식통은 "나스닥이 국채 토큰화 분야로 관심을 옳겼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나스닥은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출시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ETH/BTC 비율, 0.0458 기록... 2021년 4월 이후 최저

비트겟 데이터에 따르면 ETH/BTC 비율이 2021년 4월 이후 최저 수준인 0.0458를 기록했다. 현재는 0.046 수준이다.

NFT 레이어2 블록체인 민트, Dev 메인넷 출시

NFT 레이어2 블록체인 스타트업 민트(Mint)가 공식 X를 통해 Dev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블릭 메인넷은 7월 출시된다.

세이 "v2, 3단계에 걸쳐 출시 예정"

세이네트워크(SEI)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세이 v2를 3단계에 걸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첫번째 단계는 거버넌스로, 거버넌스 승인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두번째는 알파 릴리스로, 안정성 및 타사 인프라 배포 작업이 진행된다. 해당 단계에서 검증인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고, 기존 세이 퍼시픽-1(Pacific-1) 메인넷은 v2로 업그레이드된다. 세번째는 v2에 대한 준비 작업이 완료됐다는 공식 발표다. 앞서 세이는 상반기 내 V2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분석 "BTC, 나스닥 상관계수 42%...여전히 저평가"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가 "BTC와 나스닥 30일 상관계수는 42%로, 여전히 BTC가 저평가돼 있다. 나스닥이 신고가를 경신하면 BTC도 이에 따라 상승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미 CFTC 전 위원장 "트럼프, 미국 첫 암호화폐 대통령"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향의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전 위원장이 수요일 워싱턴DC에서 열린 암호화폐 정책 포럼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미 '미국 최초 암호화폐 대통령'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으며 취임 첫 해부터 그러한 행보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CFTC 위원장으로 있었던 2017년만 해도 암호화폐가 정치적 이슈에 휩쓸리지 않았다. 하지만 트럼프가 암호화폐를 공개적으로 지지한다고 발언하면서 처음으로 대선 이슈로 부상했다"고 덧붙였다.

BTC $65,000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5,000 달러를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5,011.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와이즈 CIO "BTC 현물 ETF 투자 기관, 향후 포폴 1~5% 할당 전망"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이 "1분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3F 보고서(증권 보유 내역)를 제출한 기관 투자자들이 공개한 물량은 계약금에 불과하다"며 "초기 할당 후 약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다수의 기관이 포트폴리오의 1~5% 수준을 비트코인 현물 ETF에 할당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대다수 전문 투자 기관은 실사, 개인 할당, 격리 고객 할당, 플랫폼 전체 할당 등 단계로 나눠지는 패턴에 따라 암호화폐를 평가하고, 이는 보통 6~12개월이 걸린다. 초기 할당 후 약 6개월 뒤 전체 고객에 대한 할당을 시작한다. 비트코인 ETF의 최대 장점은 전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대규모 매수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 자본 풀을 극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지난주 목요일까지 563개 전문 투자사가 35억 달러 상당의 BTC 현물 ETF를 보유 중이라고 밝혔다. 13F 제출 마감일인 15일 이후 700개 이상의 투자사가 50억 달러 규모의 BTC 현물 ETF 보유 상황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타마스크-커넥스트, 5/16 xERC-20 표준 논의

암호화폐 월렛 메타마스크가 공식 X를 통해 "5월 16일 15시(한국시간) X 스페이스 이벤트에서 커넥스트(Connext)를 비롯해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 알케믹스(ALCX),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Z)와 크로스체인 토큰 표준 xERC20이 어떻게 크로스체인 유동성을 개선할 수 있는지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