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특정 고래, $3627만 RNDR 코인베이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오늘 새벽 2개 고래 주소(동일인 소유 추정)가 코인베이스로 338만 RNDR(3,627만 달러)를 입금했다. 해당 고래는 7개월 전 평단가 2.3달러에 RNDR을 매집했으며 현재 가격 기준 약 2846만 달러 미실현 수익을 기록중”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RNDR는 현재 5% 오른 10.5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홍콩 BTC·ETH 현물 ETF, 오늘 거래량 4462만 홍콩달러 기록

홍콩 증권거래소에 따르면 16일 홍콩 6종 BTC 및 ETH 현물 ETF 거래량이 4,462만 4,800 홍콩달러(약 76억 8,400만원)로 집계됐다. 이 중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 비트코인 ETF(티커: 3042.HK)가 2,960만 홍콩달러 거래량을 기록했다.

스위스 연방위원회 "암호화폐 자산 신고 프레임워크 구현" 자문

스위스 연방위원회(Federal Council of Switzerland)가 암호화폐 자산 신고 프레임워크(CARF)를 구현하자는 내용의 자문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CARF는 암호화폐 탈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글로벌 과세 표준으로, 지난 3월 관할권 외 암호화폐 거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됐다. 위원회는 "CARF 시행은 스위스의 암호화폐 시장 규제를 확대하고 금융 환경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세 투명성 메커니즘을 개선해 암호화폐를 전통 자산과 동등히 대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9월 6일(현지시간)까지 자문 과정을 거쳐 향후 의회 승인이 이뤄지면 CARF가 시행될 수 있다.

OKX, 오늘 ARB/USDC 현물 상장

OK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20일 17시~18시 사이(한국시간) ARB/USDC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스테이블코인 유입 급증...BTC 강세장 가능성"

크립토퀀트 기고자인 우민규(Woominkyu)가 "이달 들어 스테이블코인 유입이 급증하면서 시장 유동성도 커졌다. 그간 데이터를 봤을 때, 스테이블코인 유입량이 급증하면 BTC 가격이 동반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조만간 BTC 강세장이 펼쳐질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빗썸, ALEX 투자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DAXA) 회원사들이 알렉스(ALEX)를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5/17 ARKM/USDC 등 5종 현물 거래 페어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7일 17시(한국시간) ARKM/USDC, AR/USDC, BB/USDC, CRV/USDC, PEOPLE/USDC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비트, 오늘 NLK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6일 19시(한국시간) NLK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中, USDT 이용 $19억 자금세탁 일당 체포

중국 쓰촨성 공안이 공식 채널을 통해 USDT를 자금 세탁에 이용한 일당 193명을 붙잡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021년 1월부터 USDT를 이용해 불법환전 및 송금 사업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금세탁 규모는 약 138억 위안(약 19억 달러)으로 잠정 집계됐다. 공안은 범죄자금 1억 4,900만 위안 상당 자산을 동결 조치했다. 이들 조직은 주로 의약품 및 화장품 밀수, 해외자산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환전·송금을 벌였다고 공안은 설명했다.

10X리서치 설립자 “CME BTC 현물 거래 출시하면 중앙화 거래소 직격타"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 설립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세계 최대 선물 거래소인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비트코인 현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하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중앙화 거래소가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글로벌 파생상품 공룡인 CME가 비트코인 현물 시장에 데뷔하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일부 사업에서 경쟁력을 잃을 수 있다. 통상적으로 강세장은 적절한 규제 내에서 거래하려는 기관 투자자들에 의해 주도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는 "CME가 BTC 현물 트레이딩 서비스를 내놓으면 CME의 기존 마이크로 선물 계약을 보완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CME는 미결제약정 분야에서 최고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소이며, 미규제 역외 현물 시장은 바이낸스가 주도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앞서 파이낸셜 타임즈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CME가 비트코인 현물 트레이딩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해시그래프 협회, 카타르에 $5000만 벤처 스튜디오 출범... 디지털 자산 개발 지원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 협회가 카타르 금융센터(QF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5천만 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벤처 스튜디오를 출범했다고 미들이스트이코노미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카타르 및 글로벌 기업들의 규제 준수 디파이 솔루션 및 헤데라 분산원장기술(DLT)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 자산 개발을 지원할 방침이다.

컴벌랜드 추정 주소, OKX서 $220만 PEPE 출금

스코프스캔에 따르면 마켓메이킹 업체 컴벌랜드 추정 주소가 OKX에서 총 2,020억 PEPE(220만 달러)를 출금해 블록타워 캐피털 및 크립토파이낸스 관련 주소로 전송했다.

디파이 테크놀로지, 올 1Q 사상 최대 매출·영업익 달성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스위스 암호화폐 ETP 제공업체 밸러의 모회사인 디파이 테크놀로지(DeFi Technologies Inc.)가 올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1,340만 캐나다 달러(미화 약 983만 달러), 영업이익 530만 캐나다 달러(389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수준이다. 지난해 말 기준 5억 5,800만 캐나다 달러(4억 1000만 달러)였던 운용자산(AUM)은 올 1분기 약 9억 8,00만 캐나다 달러(6억 7000만 달러)로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해서는 약 78.7% 증가한 수치다.

짐바브웨, 암호화폐 리스크 평가 위원회 출범

짐바브웨 정부가 암호화폐 생태계 관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국립리스크평가조정위원회(NRACC)'를 출범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해당 위원회는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에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안하고 자금세탁, 테러자금 조달 등 암호화폐 관련 리스크를 평가할 방침이다.

분석 "BTC, 하락 추세 돌파...수 주 내 상승 궤도 재진입 전망"

익명의 암호화폐 트레이더 렉트캐피털(Rekt Capital)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어제 상승으로 일일 하락 추세를 깼으며,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이전 전고점(73,797 달러)을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BTC는 반감기 이후 '위험 구간(danger zone)'을 벗어나 재축적(reaccumulation) 단계에서 반등에 성공했다. 향후 수 주 동안 박스권 저점 위에서 머문 뒤에는 다시 상승 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분석 “BTC, 바닥가 $56,500...해시레이트 곧 회복할 것"

크립토슬레이트 소속 애널리스트 제임스 반 스트라튼(James Van Straten)이 X를 통해 “두 달 전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카피출레이션(항복, 대규모 매도)을 예상했으며, 어제 저녁 그 시점이 지난 것 같다. BTC의 바닥은 56,500 달러”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B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여름철 전기 요금 상승으로 하락하는 경향이 있다. 단기적으로 바닥을 다졌다고 보지는 않지만, 5개월 후에는 해시레이트가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빗썸, 오늘 18시 BONK·ZETA 원화마켓 상장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18시 원화마켓에 봉크(BONK), 제타체인(ZETA)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6시부터 가능하다.

바이낸스 NOT 런치풀에 1800만 BNB·27억 FDUSD 스테이킹

바이낸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톤코인(TON) 생태계 게임 프로젝트 낫코인(NOT)의 런치풀에 총 1800만 BNB와 27억 FDUSD가 스테이킹됐다. 전체 참여 주소는 371,886개(BNB 177,660·FDUSD 194,226)로 집계됐다. 바이낸스는 지난 10일 NOT 런치풀을 진행했으며, 16일 21시 NOT을 상장할 예정이다. NOT의 총 공급량은 102,719,221,714개이며 바이낸스 런치풀 보상으로는 3,081,576,651 NOT(총 공급량의 3%)이 할당됐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1.41% / 숏 48.59% 바이낸스: 롱 51.88% / 숏 48.12% OKX: 롱 51.23% / 숏 48.77% dYdX: 롱 50.41% / 숏 49.59%

에이보 "연말까지 총 공급량 15% 상당 AEVO 팀 물량 자진 락업"

탈중앙화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에이보(AEVO)가 X를 통해 "에이보 팀 및 백커(투자사)들은 2024년 말까지 공급량의 최대 15% 상당 물량을 자발적으로 락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보는 "RBN→AEVO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됐다. 이번 마이그레이션에서 '언락'된 물량은 이해관계자, VC, 팀 물량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RBN 보유자들의 토큰을 AEVO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용도로만 사용됐다. 언락 물량의 약 40%는 DAO 보유 RBN 물량의 AEVO 스왑이었다. 완전 희석 가치(FDV)에 해당하는 거의 모든 AEVO가 이미 유통되고 있다. AEVO는 향후 몇 년간 토큰 공급량에 부담을 주는 월간 베스팅 및 언락 일정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리본파이낸스(RBN)로부터 리브랜딩된 에이보는 전날 RBN→AEVO 1:1 스왑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