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FTX·알라메다, $313만 1INCH 윈터뮤트 추가 이체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FTX·알라메다리서치 추정 주소가 10분 전 744만 1INCH(313만 달러)를 윈터뮤트 주소로 입금했다"고 전했다. 이틀 전에도 해당 주소는 윈터뮤트에 744만 1INCH를 이체한 바 있다.

미존 네트워크 "채굴 시스템 테스트 사용자에 메인넷 토큰 지급"

인공지능(AI)·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프로젝트 미존 네트워크(Meson Network)가 X를 통해 "오늘부터 채굴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모든 채굴자에게 에어드랍 메인넷 토큰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60만 명 상당의 채굴자가 존재한다. 모든 토큰 배분까지는 약 1~2주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는 메인넷 채굴로 전환한다"고 전했다.

웹3 게임 크립토런, 오아시스서 출시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가 X를 통해 "웹3 게임 크립토 런(Crypto Run)이 오아시스체인에서 출시됐다. 게이머는 오아시스에서 구축된 메타버스 사쿠루버스(Saakuru Verse)에서 크립토 런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TX 5/6 ANV 등 7종 상장폐지

HTX(구 후오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6일 16시(한국시간) ANV, LUNR, MULTI, PARADOX, TDX, TOKE, TRIBE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아이오닷넷 CEO "네트워크 스푸핑 공격 확인...IO 토큰 출시 차질 없어"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 프로젝트 아이오닷넷(io.net)의 CEO 아흐마드 샤디드(Ahmad Shadid)가 GPU 가용성을 스푸핑(네트워크상에서 허가된 주소로 가장해 접근 제어를 우회하는 공격)하려는 사용자에 의해 네트워크가 공격당했다고 밝혔다. 샤디드는 "10일 전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하는 가짜 GPU 180만 개가 나타났으며, 팀은 이를 확인하고 차단하는 조치를 취하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격이 아이오닷넷의 개발 계획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IO 토큰 출시는 지연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OKX 점프스타트 오늘 RUNECOIN 파밍 오픈... 한국인 참여 불가

OKX 점프스타트는 4월 29일 16시부터 룬코인(RUNECOIN) 파밍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BTC 홀더가 파밍할 수 있으며 BTC 스테이킹 풀 규모는 367,500,000 RUNECOIN이다. 스테이킹 한도는 0.3 BTC다. 한국, 중국, 홍콩 거주민은 참여 불가하다.

빗썸, ENTC 투자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엔터버튼(ENTC)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지정 사유는 재단 관리 지갑에서 발생한 보안 이슈, 토큰 유통 계획과 불일치하는 이동 발생 등이다. 이와 관련 엔터버튼은 "도난당한 토큰이 입금된 MEXC, 엘뱅크에 입출금 정지를 요청했다. 또한 해커가 탈취한 어드민 계정 권한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거래소에 보관 중인 유저 토큰에는 문제가 없으나 보안 이슈인 만큼 재단 업무 PC 및 계정 전체 초기화, 토큰 스왑을 염두에 둘 것"이라고 X를 통해 밝혔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1860만(롱 $1006만, 숏 $854만) 청산 비율: 롱 54.09% ETH 청산 규모: $2030만(롱 $1059만, 숏 $971만) 청산 비율: 롱 52.15% ETHFI 청산 규모: $474만(롱 $207만, 숏 $267만) 청산 비율: 숏 56.23%

슬로우미스트 CISO "라자루스, 링크드인서 펜부시캐피털 사칭 페이지 개설"

블록체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의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23pds'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북한 해커 집단 라자루스가 링크드인에서 유명 암호화폐 투자사 펜부시캐피털을 사칭한 페이지를 개설, 피싱 사기를 일삼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와 관련 그는 "라자루스는 링크드인에서 펜부시캐피털의 파트너 투자자 레밍턴 옹(Remington Ong)의 사진과 이력을 교묘하게 짜깁기해 '네빌 볼슨'(Nevil Bolson)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냈다. 이에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주 그는 라자루스가 링크드인을 통해 암호화폐 업계 종사자들에 접촉, 자산 탈취를 시도하고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룩온체인 “TIM 내부거래 의심...공급량 53% 매집 후 매도 중”

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룩온체인이 X를 통해 “TIM 내부자 거래가 의심되는 주소가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레이디움에서 TIM/SOL 거래 시작 후 3분 이내에 44.78 SOL($6404)로 5.266억 TIM(총 공급량의 52.66%)를 매수했다. 그런 다음 5.266억 TIM을 여러 주소로 이체했다. 이 물량은 현 시세로 828만 달러가 됐으며, 내부자들은 소량씩 나눠 TIM을 매도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델리오, B&S에 450BTC, 2800ETH, 1600만XRP 맡겨

디지털애셋에 따르면 가상자산 예치업체 델리오가 트레이딩봇 개발사 트라움인포테크(트라움)를 거쳐 B&S홀딩스에 450BTC, 2800ETH, 1600만XRP를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26일 서울남부지법 제13형사부 심리로 열린 ‘B&S 사기 사건’ 공판 증인신문에서 B&S 대주주 방모씨 변호인은 증인 트라움 이모 대표에게 “2022년 11월 트라움과 B&S 대주주 송모씨 사이에 가상자산 대여 계약을 체결한 게 맞냐”고 물었다. 이 대표는 "예"라고 답했으며, 공개된 계약서에 가상자산 규모가 명기돼 있었다. 트라움은 지난해 6월 하루·델리오 출금 중단 사태 이후 방씨와 송씨를 서울경찰청에 형사고소했다. 이후 방씨는 검찰로 구속송치됐고, 2024년 2월 기소됐다. 한편 델리오는 2021년 8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약 2년간 피해자 2800여명으로부터 2500억원가량의 가상자산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더리움 재단 추정 주소, 익명 신규 주소로 $650만 상당 ETH 이체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실드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재단으로 라벨링된 주소에서 약 650만 달러 상당의 2,000 ETH가 '0x9d2D'로 시작하는 익명의 신규 이더리움 주소로 이체됐다"고 분석했다.

빗썸, 아치루트 ALT→AL 토큰 스왑 지원...4/30 18시 입출금 중단

빗썸이 방금 전 아치루트(ALT)의 ALT→AL 토큰 스왑 지원을 위해 4월 30일 18시부터 ALT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네트워크 전환 이후 이더리움(ETH) 네트워크를 통한 AL 토큰만이 지원될 예정이며, 기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ALT 토큰의 입출금 및 거래는 지원되지 않는다.

데이터 "중앙화 거래소 보유 BTC, 최근 6년來 가장 적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이 X를 통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글로벌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물량이 감소세를 지속하며 최근 6년 중 가장 낮은 규모를 나타내고 있다. 이들의 BTC 보유량은 연초 대비 약 8%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분석 "이더리움 네트워크 수수료, 최근 6개월 중 가장 낮아...알트 반등 임박"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이 28일(현지시간)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수수료가 트랜잭션 평균 1.12 달러까지 하락하며, 최근 6개월 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며 "예상보다 빠르게 알트코인 반등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샌티멘트는 "트레이더들의 투자 심리는 일정적인 주기를 오가는데, 이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수수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수료는 네이티브 토큰의 고점 부근에서 정점을 찍고, 저점 부근에서 다시 안정세로 돌아서는 경향이 있다. 지난 6주간 지속된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되돌림으로 수수료가 싸졌으며, 예상보다 빨리 이더리움 및 관련 알트코인의 회복세가 연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파이언스캐피털 CIO "최근 암호화폐 기업 실사 기준 낮아져...스캠 주의"

암호화폐 투자사 디파이언스캐피털(DeFiance Capital) 설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 아서(Arthur)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지난 몇 개월간 벤처캐피털(VC)들의 암호화폐 기업 대상 실사 기준이 확실히 낮아졌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의심스러운 팀원들로 가득찬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의심스러운 이력을 가진 창업자가 최근 10억 달러 가치를 인정받아 VC 투자를 유치했다. 이러한 상황이 바뀌지 않는 이상 암호화폐 업계에는 기회주의자와 사기꾼들이 계속 유입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렌조, 5월 업그레이드 통해 ezETH 출금 기능 출시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Z)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5월로 예정된 주요 업그레이드를 통해 ezETH 출금 기능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zETH는 ETH나 LST(유동화 스테이킹 토큰)를 렌조에 락업한 사용자가 수령할 수 있는 유동화 리스테이킹 토큰이다. 이와 관련 렌조 측은 "할본시큐리티, 코드포레나, 시그마프라임 등 보안 업체를 통해 ezETH 출금 컨트랙트 코드에 대한 감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렌조는 오는 30일 20시 커뮤니티 및 사용자 대상 REZ 에어드랍 클레임을 오픈하며, 런치풀 파밍을 진행 중인 바이낸스에는 30일 21시 REZ가 상장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레이어제로 연동 지원

클레이튼(KLAY)이 공식 X를 통해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가 클레이튼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레이어제로 연동 지원에 따라 개발자들은 디파이, 게임, NFT 분야 걸쳐 65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디앱을 배포할 수 있다는 게 클레이튼 측의 설명이다.

CME 페드워치 "연준 5월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 93.8%"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CME Fedwatch)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5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할 확률을 93.8%로 내다보고 있다. 25bp 인하 가능성은 6.2%로 점쳤다. 연준은 오는 5월 1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진행한다.

문페이 CLO, 블랙록 BTC 현물 ETF 이사회에 합류

더블록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은 암호화폐 결제업체 문페이(MoonPay)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 린지 하스웰(Lindsey Haswell)이 비트코인 현물 ETF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스웰은 코어(Core)블록체인의 창립 멤버이자, 문페이 이전에는 블록체인닷컴에서 CLO를 역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