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베이스, QCAD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공식 X를 통해 QCAD를 상장 로드맵에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BTC 선물 펀딩 비율 0 근접...상승 준비"

크립토퀀트 기고자 Shayan이 "BTC 선물 마켓 펀딩비율이 최근 하락해 0에 근접해 있다. 이는 추가 청산 압력을 완화하고 롱, 숏 포지션이 다시 늘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시장은 횡보 국면을 끝내고 불확실성을 해소, 새로운 상승 추세가 시작될 준비를 갖춘 상태"라고 분석했다.

BTC 해시레이트당 채굴자 수익 지표, 역대 최저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당 채굴자가 얻는 수익을 일컫는 해시당 가격(hash price)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29일(현지시간) 기준 해시당 가격은 TH/s당 0.05달러 수준이다.

아이겐레이어, 5월 EIGEN 토큰 출시...에어드랍 15% 할당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레이어가 깃허브에 EIGEN 토큰에 대한 구조가 명시된 백서를 공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아이겐레이어는 5월 EIGEN를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초기 공급량은 16.7억개다. 이중 45%가 커뮤니티에 할당됐으며 여기에는 스테이크드랍(에어드랍, 15%), 커뮤니티 이니셔티브(15%), 생태계 개발(15%)이 포함된다. 또한 투자자와 초기 기여자에게는 각각 29.5%, 25.5%가 할당되며 이들 물량의 베스팅 기간은 3년이다. 스테이크드랍의 경우, 시즌 1에선 지난 3월 15일 수행된 스테이킹 활동 스냅샷을 기반으로 공급량의 5%가 에어드랍된다. 5월 10일부터 클레임이 가능하다.

아이겐레이어 재단 X 계정 신설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레이어 재단 X 공식 계정이 신설됐다고 오데일리가 전했다. 아이겐레이어 및 아이겐랩스 계정과 스리람 칸난(Sreream Kannan) 설립자가 이 계정을 팔로우한 상태다.

ENA 보유자 70% 손실 상태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ENA 보유자의 70.46%가 현재 손실 상태다. 또한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USDe 점유율은 1.4%"라고 전했다.

TD코웬 "SEC-컨센시스 소송 장기화 예상... 올해 ETH 현물 ETF 승인 어려워"

더블록에 따르면 투자은행 TD 코웬(TD Cowen)이 보고서를 발표, 이더리움 증권 여부에 대한 컨센시스-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소송이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컨센시스가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를 소송을 통해 언급했다. 이에 소송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SEC 관계자는 이더리움이 증권이 아니라고 발언했고, 겐슬러는 관련 문제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이로인해 불확실성이 발생했다"며 "법적싸움이 해결되는데 몇 달이 아닌 몇 년이 소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SEC가 2025년 전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NEON 상장

코인베이스가 네온 EVM(NEON)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면 4월 30일 오후 12시(ET 기준) 거래가 시작된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NEON를 상장 로드맵에 추가한 바 있다.

저스틴 선, 바이낸스서 $2592만 ETH 출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 추정 주소가 15분 전 바이낸스에서 8170 ETH(2592만달러)를 출금했다. 해당 주소는 지금까지 2만2317 ETH(7080만달러)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어베일 "AVAIL 에어드랍 클레임 5/4 마감"

폴리곤 스핀오프 프로젝트 어베일(Avail)이 X를 통해 AVAIL 에어드랍 클레임이 오는 5월 4일(현지시간) 종료된다고 전했다. 이어 "클래시오브노드(Clash of Nodes) 기여자에 대한 보상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에어드랍 청구 기간이 종료된 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어베일은 테스트넷 기여자 등에 대한 에어드랍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총 에어드랍 물량은 6억 개다.

암호화폐 거래소 레이지베어, 400만 USDT 투자 유치

암호화폐 거래소 레이지베어(LazyBear)가 신규 투자 라운드에서 400만 USDT를 모금했다고 체인와이어가 전했다. 이번 라운드에 DWF랩스, 레이네트워크, 셰도우랩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플랫폼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BTC $6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013.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채굴 일일 매출, 2022년 11월 이후 가장 적어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BTC 채굴 일일 매출이 2022년 11월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이다. 채굴기 손익 지속가능성(profit/loss sustainability)도 2021년 6월 이후 최저"라고 전했다.

OSL ETF 총괄 "홍콩, ETH=비증권형 가상자산 간주"

홍콩 규제준수 거래소인 OSL이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BTC, ETH 현물 ETF의 커스터디 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OSL ETF 및 커스터디 사업 총괄 웨인 황이 최근 인터뷰에서 "홍콩 당국은 이미 ETH가 증권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있다. ETH는 BTC와 함께 규제권에 진입한 비증권형 가상자산이며 개인 투자자에게 허용된 상품"이라고 밝혔다.

아토미컬 프로토콜 "공식 토큰·투자·파트너십 없다"

비트코인 프로토콜 아토미컬 프로토콜(Atomicals Protocol)이 공식 X를 통해 월렛,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 토큰, 투자, 파트너십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비트코인 내 디지털 오브제를 투명하게 생성 및 추적하는 오픈소스 기술"이라며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하거나 혹은 일부 프로젝트 및 토큰과 관련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됐다. 프로토콜을 SNS 태그하거나 이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세이 "V2, 보안업체 감사 완료"

세이네트워크(SEI)가 X를 통해 "V2가 보안업체 젤릭(Zellic)의 감사를 완료했다. 곧 보고서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세이는 상반기 내 V2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프렌드테크, v2 출시일 4/29→5/3 연기

웹3 소셜 미디어 프렌드테크(Friend.tech)가 공식 X를 통해 "FRIEND 토큰 에어드랍과 관련 많은 이용자 의견을 받았고, 이와 관련한 검토 시간이 필요해 v2 버전 출시일을 5월 3일 2시 30분(한국시간)으로 연기한다"고 전했다. 프렌드테크는 4월 29일(현지시간) v2 출시를 앞서 예고한 바 있다.

홍콩 최초 BTC·ETH 현물 ETF 발행사 "상장 첫날 미국 기록 넘어설듯"

포사이트뉴스에 따르면 홍콩 이더리움 ETF 발행사인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ChinaAMC)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콩에서 최초로 거래되는 우리의 암호화폐 현물 ETF 거래량은 미국의 첫 날 거래량(1.25억 달러)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과 달리 현물 및 현금 상환을 모두 허용한다. 덕분에 이번 청약에 비트코인 채굴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BTC 물량을 활용해 홍콩에서 직접 암호화폐 현물 ETF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싱가포르, 중동 등 아직 BTC 현물 ETF가 승인되지 않은 많은 국가의 투자자들과도 접촉했다. 아울러 미국과는 거래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또 다른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을 증권으로 분류하더라도 홍콩 ETF 상품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의 BTC·ETH 현물 ETF는 오는 30일 첫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난센 "3대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작년 비자 월평균 결제액 제쳐"

더블록이 난센 데이터를 인용해 "암호화폐 3대 스테이블코인인 USDT, USDC, DAI의 지난 30일 동안 거래량이 비자의 2023년 월평균 결제액보다 많았다"고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세 스테이블코인의 지난 30일 동안의 거래량 합계는 1조 3,690억 달러로 2023년 비자의 월평균 거래액(1조 2,300억 달러)보다 많았다. 보고서는 "해당 기간 USDT의 거래량만 해도 마스터카드의 2023년 월평균 거래량을 상회했다"고 덧붙였다.

6개 고래 주소, 12시간 동안 $1.4억 ETH 바이낸스·코인베이스 입금

룩온체인에 따르면 지난 12시간 동안 6개 고래 주소가 총 44,000 ETH(1.4억 달러 상당)를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3.53% 내린 3,149.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