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홍콩 타이거 브로커스, BTC·ETH 현물 ETF 거래 수수료 면제

홍콩 현지 미디어 이코노믹저널(hkej)에 따르면 홍콩 온라인 증권 중개 업체 타이거 브로커스(Tiger Brokers)가 암호화폐 현물 ETF 제로 수수료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타이거 브로커스는 "4월 30일(현지시간) 출시되는 보세라-해시키 BTC 현물 ETF(3008.HK)와 보세라-해시키 ETH 현물 ETFH(3009.HK),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 BTC 현물 ETF(3042.HK),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 ETH 현물 ETF(3046.HK), 하베스트 BTC 현물 ETF(3439.HK), 하베스트 ETH 현물 ETF(3179.HK)의 제로 수수료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제로렌드 5/6 TGE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zkSync 기반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제로렌드(ZeroLend)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오는 5월 6일 ZERO 토큰공개이벤트(TGE)가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토큰 공급량의 15~17%가 커뮤니티 에어드랍으로 할당되며 이 중 5%는 제로그래비티 포인트 캠페인 참여자에게, 10~12%는 초기 생태계 기여자(earlyZERO)에게 할당될 예정이다.

하이드라DX, 바이프로스트에 $690만 DOT 유동성 공급

폴카닷 기반 탈중앙 크로스체인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바이프로스트(BNC)가 공식 X를 통해 "폴카닷 생태계 프로젝트 하이드라DX(HydraDX) 트레저리로부터 100만 DOT(약 690만 달러 상당)의 유동성을 공급받는다. 바이프로스트에서 950만 vDOT가 민팅됐다"고 전했다.

타이코 메인넷에 유니스왑 V3 배포 제안 통과

zk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타이코(Taiko) 커뮤니티가 타이코 메인넷에 유니스왑 V3을 배포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제안을 찬성률 99.99%로 통과시켰다. 앞서 타이코는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넷인 헤클라 테스트넷을 출시한 바 있다.

태국 증권위, 암호화폐 거래소에 광고 지침 준수 당부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가 현지에서 운영 중인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에 "암호화폐 투자 관련 광고 기준을 준수하라"고 경고했다. 위원회는 "허위, 과장, 왜곡 등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포함하는 광고는 태국 규정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해당 지침을 위반할 경우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분석 "남아공 대선, 암호화폐 정책에 영향 없어"

오는 5월 29일 치러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선 결과가 남아공 암호화폐 정책 기조에 큰 변화를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커뮤니티 내에서 확산 중이다. 남아공 기반 암호화폐 월렛 제공업체 누우드 머니(Nuud Money) CEO 음푸멜로 은다메인(Mpumelelo Ndamane)은 "지난 30년 간 남아공준비은행(SARB)과 금융부문행위감독청(FSCA)은 정치로부터 안정적으로 독립해 왔다. (대선 결과가 어떻든) 암호화폐 정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FSCA는 누적 75개 암호화폐 플랫폼에 암호화폐 관련 라이선스를 부여한 바 있다.

바이비트, SVL 현물 거래페어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19시(한국시간) SVL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BTC 해시레이트, 12개월 간 90% 증가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인포차트 데이터를 인용,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 평균 해시레이트는 618 EH/s로, 지난 12개월 동안 9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망고마켓 해커, 아동 포르노 소지 혐의 기소

지난해 솔라나(SOL)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망고마켓(MNGO) 해킹으로 1.14억 달러 암호화폐를 훔친 해커 아브라함 아이젠버그(Avraham Eisenberg)가 아동 포르노 소지 혐의로 기소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최근 법원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사기 및 시장 조작 혐의에 따른 그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조사 과정에서 그가 12세 미만 미성년자의 이미지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19일 미국 배심원단은 아이젠버그에 대해 유죄 평결을 내렸고, 그의 최종 선고일은 7월 29일(현지시간)이다.

4월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온체인 거래량 $1조 상회...역대 최대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4월 1일~28일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온체인 거래량이 사상 최대인 1.08조 달러를 기록했다. 이 중 DAI의 거래량이 약 5780억 달러로 1위를, USDC가 약 2681억 달러로 2위를 차지했다.

DWF벤처스 "2분기 각 분야 에어드랍 프로젝트가 시장 주도 전망"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의 투자부문 DWF벤처스가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투심이 '불확실성'으로 치우치는 가운데, 2분기는 각 분야의 에어드랍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으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외 DWF벤처스의 주요 향후 업계 전망은 다음과 같다. 1. 홍콩이 차세대 암호화폐 허브로 부상할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 홍콩 정부는 암호화폐 친화적 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번 주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가 시작된다. 2. 두바이 암호화폐 산업도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다. 3. 비트코인 반감기는 공급 증가율을 줄여 가격적인 측면에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4. 비트코인 레이어2, 오디널스, 룬즈 프로토콜 등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5. 밈코인은 커뮤니티 구축 및 참여 유도 측면에서 각광받고 있다. 6. 텔레그램 디오픈네트워크(TON, 톤) 블록체인과 베라체인(BERA) 등 알트 레이어1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7. 인공지능(AI),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리스테이킹, 소셜파이 등 섹터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2분기 남은 기간에도 이러한 관심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해당 카테고리의 굵직한 프로젝트들의 토큰 출시일은 2분기에 몰려 있다. 8. 프렌드테크 V2 출시로 토큰 런칭에 대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으며, 판타지탑, 렌즈프로토콜 등 소셜파이 프로젝트들의 토큰 출시도 덩달아 관심받고 있다. 9. 이더파이(ETHFI), 렌조프로토콜(REZ) 등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의 출시로, 켈프다오, 퍼퍼파이낸스, 스웰 등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아이오닷넷 및 에이더와 같은 토큰 출시 임박 DePIN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BORA 3.0 상반기 도입...인플레이션 사라진다

보라(BORA)는 새 디플레이션 토큰 구조인 BORA 3.0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플레이션 없음 △네트워크 가스 토큰 bGAS에서 BORA로 변경 △가스로 사용되는 BORA 일부 소각 등이 골자다. BORA 3.0은 거버넌스 협의회에서 의결됐으며, 올해 상반기 중 도입된다.

바이낸스 4/30 ADA·SHIB 등 4종 엔화마켓 추가

바이낸스는 4월 30일 17시 ADA/JPY, SHIB/JPY, SOL/JPY, XRP/JPY 등 4종 현물 거래 페어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BTC $6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1,967.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BTC 사이클 고점 도달 분석, 데이터 부족해 신뢰도 낮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술 분석 전문 유튜브 채널 퀀토노미(Quantonomy)의 최고경영자(CEO) 지오반니 산토스타시(Giovanni Santostasi)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이미 사이클 고점에 도달한 상태라는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의 분석은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부족해 신뢰도 낮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그는 "피터 브랜트가 제시한 데이터 세트에서 첫 번째 반감기 전 버블 기간을 제외하면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세트는 3개 밖에 없으며, 상식적 비율까지 감안하면 2개로 줄어든다. 통계적 분석을 하기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시간이 흐르며 장기적으로 거듭제곱 법칙이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반감기를 중심으로 반복되는 4년 사이클은 상당한 규칙성을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반감기 이후 1년 반동안 본격적인 강세장이 연출되는데, 비트코인의 15년 역사에서 3번이나 발생했다. 우리는 이제 막 반감기를 지나 네 번째 반감기 사이클의 '봄' 단계에 와 있다. 봄이 끝날 때 비트코인 시계는 완전한 강세장으로의 전환을 가리킬 것이다. BTC는 내년 12월 경 이번 사이클의 고점인 21만 달러 부근에 도달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펜들, 에테나 sUSDE 풀 한도 $1억으로 상향

디파이 수익률 프로토콜 펜들(PENDLE)이 공식 X를 통해 "에테나(ENA)랩스 sUSDe 풀의 한도를 1억 달러로 늘렸다"고 전했다.

러시아, 9월 1일부터 암호화폐 유통 전면 금지 추진

러시아가 9월 1일부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유통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라고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러시아에서 발행된 디지털 금융 자산만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루블화 지배력 강화를 위해서다. 암호화폐 채굴자, 중앙은행이 주도하는 테스트 프로젝트는 금지되지 않는다. 단, 안톤 실루아노프 러시아 재무장관은 보다 온건한 입장이다. 그는 암호화폐 전면 금지에 반대하며 국내외 거래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제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중앙은행과 의견 합치를 볼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이 문제는 몇 년 동안 논의되어 왔다. 암호화폐 유통은 금지할 수 없다. 유통 채널을 규제해야 하며,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EU 국가별 미카법 시행 준비 현황

코인데스크가 오는 2025년 유럽연합(EU) 국가에서 시행될 예정인 미카법(MiCA, EU 암호화폐 규제안)에 대한 각 나라별 준비 현황을 정리했다.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프랑스: 금융시장감독청(AMF)을 미카법 감독 기관으로 지정. 기존 암호화폐 업체에 대한 요구 사항 및 미카법 승인 요구 사항 일치 위해 노력 중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금융 규제 위원회(HANFA)를 미카법 감독 기관으로 지정. 미카법 적용을 위한 국가 법안 초안, 하반기 승인 예정. -슬로바키아·헝가리·리투아니아 등: 중앙은행을 미카법 감독 기관으로 지정. -덴마크: 미카법 적용을 위한 국가 법안 초안 승인 중. 올해 상반기 내 완료 예정 -아일랜드·폴란드: 미카법 적용을 위한 국가 법안 초안 협의 완료

OKX, 오늘 MSN 무기한 선물 상장

OK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9일 15시 30분(한국시간) MSN/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마진, 심플 언은 30일 13시에 활성화될 예정이다.

외신 "암호화폐 시장, 곧 방향성 나오며 변동성 확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시장은 불확실한 방향성 속에서 벼랑 끝에 몰린 것으로 보인다. 상·하방 자체를 속단할 수는 없지만 곧 방향성이 정해지며 상당한 변동성이 동반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데스크는 "미국 경제의 스태그플레이션 우려는 대표적인 위험 자산 시장 악재로, 재무부 현금잔고(TGA)를 통한 유동성 투입과 홍콩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는 호재로 작용하면서 시장이 뚜렷한 방향을 잡지 못한 채 아슬아슬한 균형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털(QCP Capital)은 지난 주말 발표한 투자노트에서 "시장 전망치보다 약한 미국 GDP 지표는 실제 미국 경제 성장세가 부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근원 PCE가 높다는 것은 인플레이션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스태그플레이션은 점점 더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5월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는 인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1조 달러에 가까운 자산을 보유 중인 미국 TGA와 4,000억 달러 규모의 역환매 프로그램 등 잠재적인 재정 전략이 실현되면 시장에 유동성을 주입할 수 있지만, 현재 위험 자산 시장 전반의 분위기는 좋지 않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