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전 LA 시장, 코인베이스 정책 고문 취임

블록웍스에 따르면 2005년부터 2013년까지 LA 시장을 역임한 안토니오 빌라라이고사가 코인베이스 정책 고문으로 취임한다. 빌라라이고사는 로비 대신 미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제 프레임워크 개발에 조언을 할 예정이다.

카르다노 설립자, 비트코인캐시와 통합 의사 묻는 가설 여론조사 실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설립자는 최근 X에서 카르다노-비트코인캐시(BCH) 통합에 관심이 있는지 묻는 가설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첫 24시간 동안 66.3%가 찬성표를 던졌다. 블록체인 회사 비기스트랩(Biggest Lab) CTO 벤 셰리는 "높은 확장성과 탈중앙화가 특징인 UTXO 모델을 고려할 때 두 체인 사이에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항상 생각해왔다"고 말했다. 매체는 커뮤니티가 비트코인캐시-카르다노 통합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파트너십이 어떻게 형성되고 기능할 것인지는 다소 불투명하다고 평했다.

비트코인 트랜잭션 수 10억개 돌파

워처구루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처리된 트랜잭션 수가 10억개를 넘어섰다.

BTC $64,000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4,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설문조사] 국내 투자자 58.5% "국내 비트코인 레버리지 ETF 출시 가능"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5% (전주 46.1%)가 다음 주 비트코인이 상승 혹은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37.5%(전주 39.7%),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30.0%(전주 14.2%)를 차지했다. 시장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9.3%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혹은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25.9%, 공포 혹은 극단적 공포라고 답한 비중은 24.8%로 로 집계됐다. 최근 국내 종합자산운용사가 비트코인 선물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준비 중인 것과 관련 투자자 중 58.5%는 "총선 공약에 현·선물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이 있었던 만큼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나머지 41.5%는 "금융당국의 기조 상 국내 상장이 막혀있어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다.

코인니스 커뮤니티 주간 인기글

1. AI에게 물어본 코인 불장 시기 (https://coinnesslive.page.link/z6zEm6UwisYTqXkg7) 2. 역사는 반복된다 결국에는 내가 옳았다! (https://coinnesslive.page.link/zFpne3gyb4hGuCrH9) 3. 확실히 마진을 배우고 나서 내 인생이 달라졌다. (https://coinnesslive.page.link/z7Sacx8NgzT5yiAF8) 4. 코인 5년차 개미가 말좀할게 (https://coinnesslive.page.link/Wi48CStBu1M9Qgz96) 5. 은행 뱅크런/파산 = 비트코인 호재? (https://coinnesslive.page.link/wXwNwdbrVmCRT9pD9) 6. 코인고수와 코인하수의 특징 정리 (https://coinnesslive.page.link/6mZJr2eL4vpCtuTJA)

BTC $63,000 반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2,96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10,647,323 USDC 이체... 코인베이스 프라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10,647,323 USDC가 이체됐다. 1.1억 달러 규모다.

코인니스 뉴스 제공 시간 안내

코인니스 실시간 암호화폐 투자 정보는 월요일 아침 7시부터 일요일 0시까지 매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일요일 0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 사이에는 중대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한해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잭 도시, 비트코인 개발 위해 2100만 달러 기부

잭 도시 트위터(현 X) 설립자가 비트코인 개발 지원을 위해 비영리단체 오픈샛(OpenSats)에 210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비트코인매거진이 전했다. 잭 도시는 앞서 지난해 5월 5일에도 오픈샛에 1000만 달러를 기부한 바 있다.

비트파이넥스 CTO "고객 정보 유출 루머 '가짜'... 자금 안전해"

파올로 아르도이노 비트파이넥스 CTO 겸 테더 CEO가 X를 통해 "비트파이넥스의 데이터 유출에 모두 놀란 것을 알고 있지만 이는 가짜 정보인 것 같다"고 일축했다. 이어 그는 "비트파이넥스는 패스워드나 2FA 시크릿을 일반 텍스트에 저장하지 않는다. 22.5만개의 이메일 중 5만개 만이 비트파이넥스 사용자 계정과 일치한다. 해커 알려진 이들이 우리에게 컨택을 요청한 적도 없다. 또한 KYC 플랫폼은 대규모 다운로드를 허용하지 않는다"며 "다만 이와 관련 계속해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자금은 안전하다"고 전했다.

외신 "테슬라 일부 상품 DOGE 결제 허용, 올 2월에도 게재"

우블록체인이 "테슬라가 일부 품목의 도지코인(DOGE) 결제 지원 관련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에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웹사이트의 과거 스냅샷을 보관하는 플랫폼인 웨이백에 따르면 해당 내용은 이미 올해 2월 28일에도 게재돼 있었다. 아울러 도지코인 결제 관련 FAQ 페이지도 2022년 1월부터 존재했다"고 전했다.

외신 "비트파이넥스 40만명 고객 개인 정보 유출 추정"

미국 경제 속보 트위터 계정 월터 블룸버그가 X를 통해 "비트파이넥스의 데이터 유출 확인됐다. 2.5 테라바이트(TB) 규모의 데이터와 40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테슬라, 공홈 결제 방법 메뉴서 "일부 상품 도지코인 결제 지원"

테슬라가 일부 상품 결제 지원에 도지코인(DOGE)을 허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사이트 결제 방법 메뉴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 △애플페이가 소개됐으며, "도지코인은 일부 상품에서 결제가 지원된다"라는 멘트가 게재돼 있다.

USDT 시총 $1100억 돌파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테더(USDT) 시가총액이 1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현재 시총은 1,107억1,072만 달러, 24시간 거래량은 324억 달러 수준이다.

PwC차이나, 토큰화 자산 업체 홍콩 엑스알트와 파트너십

세계 4대 회계·컨설팅 회사 중 하나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홍콩 자회사 PwC차이나가 토큰화 자산 인프라 업체 홍콩 엑스알트(Xalts)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wC와 엑스알트는 블록체인 및 토큰화 자산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에셋 매니지먼트, $1000만 이상 블록체인 펀드 조성

운용자산 1억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에셋 매니지먼트(Blockchain Asset Management)가 블록체인 펀드를 조성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펀드 규모는 1000만 달러 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펀드는 연 소득 20만 달러 이상 및 순자산 100만 달러 이상의 부호를 대상으로 한다.

BTC $64,000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4,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 CFO "지난달 BTC 약세, 또 다른 보통날...장기 전망 낙관"

코인베이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알레시아 하스(Alesia Haas)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업계에서 4월 비트코인이 약세 흐름을 보인 것은 그저 또 다른 보통의 하루가 지났을 뿐이다. 장기적인 전망이 지난주처럼 어둡게 변했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밈코인은 창의적인 콘텐츠다. 다만 밈코인은 단지 창의력을 보여주는 과정의 일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피터 브랜트 "BTC, 여태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유일한 자산"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X를 통해 "비트코인은 일생일대의 거래 기회를 제공했다. BTC와 같은 자산은 여태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은 세계 통화 시스템에 대한 적대적 인수 시도다. 70대 후반인 내가 비트코인 스토리의 끝을 목격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1980년대 주식시장의 적대적 인수 시대를 기억한다. 이 거대한 실험에 작은 부분이라도 참여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영광스럽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날 "알트코인 및 밈코인은 비트코인이 있기 때문에 존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