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DePIN 레이어2 프로젝트 스완체인, 5월 메인넷 출시 계획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 레이어2 프로젝트 스완체인(구 파일스완)이 프록시마(Proxima)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완체인은 "이번 테스트넷은 메인넷 출시 전 마지막 테스트넷으로, 개발자, 컴퓨팅 업체 등에 안전하고 확장성 높은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인넷은 다음달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55% / 숏 51.45% 바이낸스: 롱 48.16% / 숏 51.84% OKX: 롱 47.54% / 숏 52.46% dYdX: 롱 47.93% / 숏 52.07%

바톤엑스 4/30 ENA, ONT 선물 상장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톤엑스(Batonex)가 4월 30일 오후 6시 에테나(ENA), 온톨로지(ONT)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고 5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바이비트, GUMMY 현물 거래페어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17시(한국시간) GUMMY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대시 "美 검찰 토네이도캐시 개발자 기소는 '난센스'"

소위 '다크코인'으로 분류되는 익명성 강화 암호화폐 프로젝트 대시(DASH)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검찰(DOJ)이 암호화폐 트랜잭션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TORN)의 개발자들을 기소한 것은 난센스"라며 "오픈소스 코드를 작성하는 행위가 범죄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미국 검찰 측은 토네이도캐시 설립자 겸 개발자 로만 스톰(Roman Storm)의 소송 기각 신청과 관련 "코드를 작성한 피고가 프로토콜을 통해 행해지는 자금세탁에 직접적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수용할 수 없다는 이의를 제기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익명의 암호화폐 평론가 'L0la L33tz'는 "검찰이 토네이도캐시를 기소하며 주장하고 있는 송금업체에 대한 광범위한 규제권 주장은 인터넷의 자유를 침해하는 위험한 선례를 만들 수 있다. 할머니가 우편으로 50 달러를 송금했다고, 우체부를 송금 업자로 볼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룩온체인 "밈코인, 내부자·스나이퍼 덤핑에 취약...맹목적 매매 지양해야"

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룩온체인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밈코인은 내부자 혹은 스나이퍼(Snipers) 들의 덤핑에 취약하다. 맹목적인 밈코인 매매는 단기간 내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와 관련 룩온체인은 "최근 특정 솔라나(SOL) 지갑은 1,600 SOL(현재 시세 기준 약 22만 달러)을 사용해 밈코인 COOL을 매수했고, 30분 만에 이에 약 70% 상당인 1,067.42(약 15.2만 달러)를 손해본 채 거래를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약 2시간 전 룩온체인은 "스나이퍼 혹은 내부자가 COOL을 덤핑하고 있다. 이들은 1시간 만에 물량을 시장에 던져 1.18만 SOL(약 168만 달러)를 수익으로 챙겼다. 덤핑 주소들은 아직 COOL 총 공급량의 55.1% 상당인 5.51억 COOL을 보유하고 있어, 추가 매도로 인한 시세 폭락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HTX, MSN 상장

HTX가 4월 29일 MSN(Meson Network)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4시 30분 오픈되며, 유동성 조건 충족 시 정확한 거래지원 시점이 공개된다.

HTX, RONIN 상장

HTX가 4월 29일 RONIN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6시 오픈되며, 유동성 조건 충족 시 정확한 거래지원 시점이 공개된다.

업비트 THETA 일시 급등...김프 치솟아

업비트에서 쎄타토큰(THETA)이 단기 급등하며 순간적으로 4218원을 찍고 내려왔다. 김치프리미엄이 10% 이상에 달한다. 현재는 3648원 가량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블록 단독 채굴 성공...282번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솔로 채굴 풀 ckpool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관리자인 콘 콜리바스(Con Kolivas)가 X를 통해 "한 채굴자가 비트코인 역사상 282번째 단독 블록 채굴에 성공했다"고 게시했다. 그는 3.125 BTC(당시 시세로 약 20만 달러)를 받았다. 한 채굴자가 채굴 보상 전체를 받아가는 건 드문 사례다.

이더스캔, 주소 정보 공유 기능 출시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이 제3자의 주소 정보 공유 기능 '이더스캔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미청구된 에어드랍 물량, IDM(인풋데이터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초반에는 평판이 우수하고 이러한 기능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수 파트너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라스왑 eETH 스왑 지원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이더파이(ETHFI)가 X를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프로토콜 파라스왑(PSP)에서 eETH 스왑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비욘드 비트코인' 콘퍼런스 30일 강남서 개최

테크M이 법무법인 세움과 함께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고등교육재단 지하 3층 컨퍼런스홀에서 '비욘드 비트코인; 다가올 디지털자산 수퍼사이클에 대비하라'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는 13시30분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이정엽 한국블록체인법학회 회장과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각각 축사와 기조연설을 맡는다. 또한 이승화 디스프레드 리서치팀장, 류춘 헥슬란트 공동창업자, 강유빈 논스클래식 대표, 이승민 법무법인 세움 파트너 변호사,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 김재윤 슈퍼블록 대표, 장경필 쟁글 ERP 챕터장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FTX·알라메다, $313만 1INCH 윈터뮤트 추가 이체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FTX·알라메다리서치 추정 주소가 10분 전 744만 1INCH(313만 달러)를 윈터뮤트 주소로 입금했다"고 전했다. 이틀 전에도 해당 주소는 윈터뮤트에 744만 1INCH를 이체한 바 있다.

미존 네트워크 "채굴 시스템 테스트 사용자에 메인넷 토큰 지급"

인공지능(AI)·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프로젝트 미존 네트워크(Meson Network)가 X를 통해 "오늘부터 채굴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모든 채굴자에게 에어드랍 메인넷 토큰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60만 명 상당의 채굴자가 존재한다. 모든 토큰 배분까지는 약 1~2주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는 메인넷 채굴로 전환한다"고 전했다.

웹3 게임 크립토런, 오아시스서 출시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가 X를 통해 "웹3 게임 크립토 런(Crypto Run)이 오아시스체인에서 출시됐다. 게이머는 오아시스에서 구축된 메타버스 사쿠루버스(Saakuru Verse)에서 크립토 런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TX 5/6 ANV 등 7종 상장폐지

HTX(구 후오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6일 16시(한국시간) ANV, LUNR, MULTI, PARADOX, TDX, TOKE, TRIBE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아이오닷넷 CEO "네트워크 스푸핑 공격 확인...IO 토큰 출시 차질 없어"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 프로젝트 아이오닷넷(io.net)의 CEO 아흐마드 샤디드(Ahmad Shadid)가 GPU 가용성을 스푸핑(네트워크상에서 허가된 주소로 가장해 접근 제어를 우회하는 공격)하려는 사용자에 의해 네트워크가 공격당했다고 밝혔다. 샤디드는 "10일 전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하는 가짜 GPU 180만 개가 나타났으며, 팀은 이를 확인하고 차단하는 조치를 취하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격이 아이오닷넷의 개발 계획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IO 토큰 출시는 지연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OKX 점프스타트 오늘 RUNECOIN 파밍 오픈... 한국인 참여 불가

OKX 점프스타트는 4월 29일 16시부터 룬코인(RUNECOIN) 파밍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BTC 홀더가 파밍할 수 있으며 BTC 스테이킹 풀 규모는 367,500,000 RUNECOIN이다. 스테이킹 한도는 0.3 BTC다. 한국, 중국, 홍콩 거주민은 참여 불가하다.

빗썸, ENTC 투자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엔터버튼(ENTC)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지정 사유는 재단 관리 지갑에서 발생한 보안 이슈, 토큰 유통 계획과 불일치하는 이동 발생 등이다. 이와 관련 엔터버튼은 "도난당한 토큰이 입금된 MEXC, 엘뱅크에 입출금 정지를 요청했다. 또한 해커가 탈취한 어드민 계정 권한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거래소에 보관 중인 유저 토큰에는 문제가 없으나 보안 이슈인 만큼 재단 업무 PC 및 계정 전체 초기화, 토큰 스왑을 염두에 둘 것"이라고 X를 통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