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프로그램 거쳐 완전체로 공개...엔티티 레이블·자금 흐름 추적 기능 대폭 강화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아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가 전일 차세대 인텔 API(Intel API)의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아캄 인텔리전스는 그동안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개선 사항들을 바탕으로 완전체로 거듭난 인텔 API를 선보였다. 이 API는 블록체인 지갑 및 거래 뒤에 있는 실제 인물과 기업을 식별하는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인 아캄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아캄 API는 기업급 블록체인 데이터 도구로, 사용자들이 실제 엔티티와 연결된 가상자산 거래를 추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아캄만의 독보적인 엔티티 레이블(Entity Labels)과 자금 흐름(Fund-flow) 데이터를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나 제품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캄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더욱 강력한 엔드포인트(Endpoints)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옵션 ▲대폭 상향된 레이트 리밋(Rate Limits) ▲업데이트된 개발자 문서 등이 포함됐다.
2020년 설립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현재 3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캄 인텔리전스는 블록체인 주소를 검색하거나 알려진 엔티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전반의 자금 흐름을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시각화한다. 이번 차세대 인텔 API는 고급 자금 흐름 추적과 엔티티 레이블링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기관급 블록체인 분석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캄은 "새로운 아캄 API는 온체인 데이터 및 분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며 "이는 온체인 데이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