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Z·비탈릭·암스트롱·저스틴 선·시베토시 나카모토…트래픽 데이터 기반 '스타터 팩' 등재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는 X플랫폼이 지난 수개월간의 트래픽 데이터를 분석해 각 산업 분야와 지역별 주요 계정을 선정하고 이를 공개했다. X의 제품 책임자이자 솔라나 생태계 고문인 니키타 비어(Nikita Bier)가 금일 자신의 X 채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비어는 "X플랫폼이 새로운 사용자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가장 적합한 계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타터 팩(Starter Pack)'이라는 새로운 도구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도구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지역별로 영향력 있는 계정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것으로, 신규 가입자들의 초기 팔로우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특히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글로벌 주요 인사들이 대거 선정됐다. 바이낸스 창립자인 창펑 자오(CZ), 이더리움 공동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 도지코인 커뮤니티의 상징적 인물인 시베토시 나카모토(Shibetoshi Nakamoto) 등이 암호화폐 분야 대표 계정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발표는 X플랫폼이 각 산업 분야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플랫폼 내 정보 생태계를 체계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큐레이션이 신규 사용자 유입과 플랫폼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