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아폴로·반에크 등 12개 글로벌 자산운용사 파트너십으로 RWA 수익률 게이트웨이 구축
"USDC 예금만으로 월스트리트급 자산 접근" 기관급 실물자산 수익률 대중화 나서
알투 프로토콜은 지난 19일 공식 X 채널을 통해 "온도 파이낸스, 프랭클린 템플턴, 반에크 트레저리 펀드 'Vbill'이 활성화되면서 BNB RWA 생태계가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다"며 "RWA 수익률 게이트웨이로서 알투 프로토콜이 BNB 체인의 선도적인 RWA 플랫폼이 되기 위해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 기관급 실물자산 수익률을 진입장벽 없이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최초의 온체인 펀드 애그리게이터"라며 "USDC 예금을 통해 월스트리트급 자산에서 9-10%의 기관 수익률을 누구나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핵심 기반 자산으로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아폴로의 고수익·고안전성 사모신용 풀 '아폴로 에이크레드(Apollo Acred)'와 브라질 최대 자산관리 플랫폼이자 선도적 거래소인 메르카도 비트코인의 무디폴트 이력을 자랑하는 맞춤형 R2 상품이 포함된다.
알투 프로토콜(R2 Protocol)은 현재 ▲블랙록(BlackRock) ▲반에크(VanEck) ▲아폴로(Apollo)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 ▲센트리퓨지(Centrifuge) ▲파사나라(Fasanara)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골드핀치(Goldfinch) ▲아카엑스(Archax) ▲디지에프티(DigiFT)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 ▲슈퍼스테이트(Superstate) ▲트레이더블(Tradable) 등 12개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공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핵심 기반 자산으로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아폴로의 고수익·고안전성 사모신용 풀 '아폴로 에이크레드(Apollo Acred)'와 브라질 최대 자산관리 플랫폼이자 선도적 거래소인 메르카도 비트코인의 무디폴트 이력을 자랑하는 맞춤형 알투 상품이 포함된다. 알투 프로토콜은 "이를 통해 유에스디코인(USDC) 예금을 통해 월스트리트급 자산에서 9-10%의 기관 수익률을 누구나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BNB 체인, 와이지 랩스(Yzi Labs), 코인마켓캡(CMC)이 공동 주관하는 MVB10(Most Valuable Builder)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은 바 있다.
알투 프로토콜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하고, BNB 체인에서 가장 신뢰받는 실물자산토큰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