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고위 임원, 에테나 랩스 USDH 발행 지지 선언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9-10 12:05 수정 2025-09-10 12:05

블랙록 BUIDL 펀드 100% 담보 약속
팍소스·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와 3파전 양상
"기관급 현금관리·온체인 유동성 제공할 것"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디지털자산 부문 총책 로버트 미치닉 <br />
(사진=블루밍비트)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디지털자산 부문 총책 로버트 미치닉
(사진=블루밍비트)
블랙록 고위급 임원 디지털자산 부문 총책임 로버트 미치닉(Robert·Robbie Mitchnick)이 금일 에테나 랩스(Ethena Labs)의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유에스디에이치(USDH) 스테이블코인 발행권 경쟁에 뛰어든 것을 공개 지지했다.

에테나 랩스는 지난 8일 해당 발행권 입찰 경쟁 참여를 선언했다. 현재 하이퍼리퀴드는 서클(Circle)의 유에스디코인(USDC)과 테더(Tether)의 USDT를 주요 스테이블코인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자사 플랫폼 생태계의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를 모집 중이며, 금일까지 각 기관의 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에테나 랩스의 이번 USDH 발행권 도전은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와의 파트너십을 핵심으로 한다. 美통화감독청(OCC)로부터 연방은행인가(National Bank Charter)를 받은 디지털자산 은행인 앵커리지는 에테나의 USDtb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며, 이는 블랙록이 지원하는 토큰화 펀드 BUIDL에 의해 100% 담보된다.

블랙록의 미치닉 책임자는 "USDtb가 하이퍼리퀴드에 통합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사 BUIDL이 완전히 담보하는 USDtb는 하이퍼리퀴드 사용자들에게 기관급 현금 관리와 온체인 유동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퍼리퀴드의 유에스디에이치(USDH)는 초기에 USDtb로 담보되어 14조 달러(한화 1경 9,420조 8,000억 원) 규모의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BUIDL 펀드 지원을 간접적으로 받게 된다. USDH 준비금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최소 95%는 하이퍼리퀴드의 '구제 기금'으로 할당되어 하이퍼리퀴드(HYPE) 토큰 환매와 검증인 분배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달러(USDG)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팍소스(Paxos)와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이 지원하는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도 발행권 경쟁에 참여한 상태다.

바이낸스 에테나(ENA) 일 봉 차트 <br />
(출처=알파스퀘어)
바이낸스 에테나(ENA) 일 봉 차트
(출처=알파스퀘어)

한편, 에테나(Ethena)의 거버넌스 토큰 ENA는 금일 오후 12시 기준 전일 종가 대비 2.32% 오른 0.82달러(한화 1,146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