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 유저도 쉽게 참여"…다차원 보상체계 갖춘 제네시스 2단계 동시 개시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 아스터(Aster)가 오는 17일 거버넌스 토큰 ASTER의 토큰 제너레이션 이벤트(TGE)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이번에 발행되는 아스터(ASTER) 토큰은 총 7억 400만개로, 초기 생태계 기여자들을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 형태로 배포될 예정이다.
아스터 측은 이와 함께 제네시스 프로그램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보상 체계는 거래량, 자산 보유 시간, asBNB 및 USDF 보유량, 실현 손익, 레퍼럴 및 팀 포인트 등 다차원적인 평가 기준을 도입했다.
특히 이번 제네시스 2단계는 이전 스펙트라 스테이지 0과 1에 참여하지 못한 신규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주간 단위로 Rh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스터 관계자는 "이번 제네시스 2단계는 단순한 인센티브를 넘어 유저들의 실질적인 활동을 정교하게 반영하는 온체인 파생거래 환경으로의 진화"라며 "웹2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함께 거버넌스 확장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스터(ASTER) 토큰의 상세 클레임 정보와 토크노믹스, 향후 로드맵은 아스터의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