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카 브랜즈 생태계 참여 기회 제공…4분기 매직에덴 토큰으로 첫 시작
애니모카 브랜즈의 대표 프로젝트 모카 네트워크가 전일 2천만 달러(한화 278억 원) 규모의 '모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모카 포트폴리오는 모카(MOCA) 코인과 모카버스 NFT 스테이킹을 통해 애니모카 브랜즈 투자 포트폴리오 내 프로젝트들의 토큰을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보상 시스템이다. 첫 번째 등록 이벤트는 올해 4분기에 매직에덴(ME) 토큰으로 시작되며, 이후 다른 포트폴리오 토큰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핵심은 일회성 에어드랍과 달리 구조적이고 지속적인 토큰 배분 방식에 있다. 참여자들은 '스테이킹 파워'를 통해 프로젝트 성장에 기여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된다.
애니모카 브랜즈의 얏 시우 공동 창업자는 "모카 포트폴리오는 커뮤니티와 함께 가치를 창출하려는 우리의 약속을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모카 네트워크의 케네스 셱 프로젝트 리드는 "장기적 가치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의 적극적 참여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카(MOCA) 코인의 가치 상승 동력이자 모카 네트워크의 디지털 신원 생태계 구축을 강화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