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랩스, 멀티플 네트워크 투자 라운딩 참여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8-13 12:59 수정 2025-08-13 12:59

기업가치 1억달러 평가받은 De-WAN 기술 기업…분산형 네트워크로 AI·대용량 데이터 시대 선도

071랩스, 멀티플 네트워크 투자 라운딩 참여
출처=크립토 펀드레이징(crypto-fundraising.info)
출처=크립토 펀드레이징(crypto-fundraising.info)
071랩스가 이 달 초 멀티플 네트워크(Multiple Network)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크립토 펀드레이징에 따르면, 게이트아이오 랩스(Gate.io Labs)와 인터네셔널 블록체인 컨설팅(IBC 그룹)과 함께 진행된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멀티플 네트워크는 1억 달러의 기업 가치 평가를 받았다.

멀티플 네트워크는 De-WAN(Decentralized Wide Area Network)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분산형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이 기술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WAN)과 P2P 프로토콜을 결합해 실시간 경로 최적화와 종단 간 암호화를 제공한다.

특히 멀티플 네트워크는 글로벌 분산 노드들이 대역폭과 컴퓨팅 자원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일부 노드의 오프라인 상태나 트래픽 폭주 시에도 실시간 대역폭 재분배와 최적 경로 탐색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 이는 단일 장애 지점에 취약하고 데이터 보안에 한계가 있었던 기존 중앙집중식 네트워크의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다.

네트워크 참여는 윈도우, 리눅스, 맥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경량 소프트웨어 설치만으로 가능하다. 개인과 기업 모두 유휴 자원을 제공해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멀티플 네트워크(MTP) 토큰으로 보상을 받는다.

071랩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한국 시장에서 멀티플 네트워크의 사용자와 기업 참여를 확대하고, AI와 대규모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차세대 분산형 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