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블록투리얼 코인대여 서비스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7-04 15:52 수정 2025-07-04 15:52

빗썸-블록투리얼 코인대여 서비스 출시
빗썸이 금일 블록투리얼과 함께 가상자산 시장의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코인대여 서비스를 출시했다.

블록투리얼이 운영하는 이번 서비스는 테더(USDT)·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등 총 10종의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하며, 이용자는 보유 자산의 최대 4배까지 코인을 대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한도는 빗썸의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블루 등급은 3천만원 ▲그린 등급은 5천만원 ▲퍼플 등급은 1억원 ▲오렌지 등급은 3억원 ▲블랙 등급은 5억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단, 화이트 등급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30일이며, 일일 수수료율은 0.05%다. 이용자들은 대여한 코인을 매도하여 시세 하락 시 차익을 실현하거나, 추가 투자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자동상환이 발생할 경우 보유한 인정 자산 전체가 매도되며, 대여 수량의 1%에 해당하는 위험관리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된다. 블록투리얼 측은 "해당 서비스에 대한 모든 책임과 의무는 서비스 수행 사업자에게 있다"며 이용자들의 신중한 투자를 당부했다.

한편, 고객 확인 절차와 계좌 연결이 완료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신청 가능 재원 소진 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