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빗, 수익형 인프라 '썬더볼트 스테이션'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5-07-04 13:56 수정 2025-07-04 13:56

비트코인 생태계 최초 실사용 기반 수익 창출 플랫폼

누빗, 수익형 인프라 '썬더볼트 스테이션' 출시
비트코인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 누빗(Nubit)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직접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인프라 프로그램 '썬더볼트 스테이션(Thunderbolt Station)'을 지난 2일 공식 출시했다.

썬더볼트 스테이션은 비트코인 핵심 기여자들과 누빗이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다. 즉각적 거래 확정성과 스테이블코인 결제 기능을 결합한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직접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를 위해 3단계 구조화 모델을 제공한다. 1단계에서는 BTC와 USD1 등 다양한 자산으로 tsUSD를 민팅하고, 2단계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실제 예치를 진행한다. 3단계에서는 네트워크 수수료와 부스팅 코드 등을 통해 자동화된 수익이 발생한다.

출시 당일 수 시간 만에 수백만 달러 규모의 tsUSD가 발행되며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누적 기관 관심 규모가 10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누빗 관계자는 "이번 출시는 단순 비트코인 보유를 넘어 네트워크 참여를 통한 실질적 수익 창출의 새 장을 여는 것"이라며 "이미 주요 크립토 VC와 패밀리 오피스 등이 초기 참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썬더볼트 스테이션은 이미 진행된 비트코인 알파(Bitcoin Alpha) 프로그램의 후속 프로젝트다. 현재 tsUSD 기반 유동성 풀, 기관용 스테이킹 솔루션 등 다양한 파생 서비스 개발이 논의되고 있다.

최주훈 joohoon@block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