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CoinTR PRO…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3-30 17:32 수정 2023-03-30 17:32

Coin TR Pro 텐트 영화관. 사진=Coin TR Pro 제공
Coin TR Pro 텐트 영화관. 사진=Coin TR Pro 제공
튀르키예 국립 암호화폐 거래소 CoinTR PRO가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지역 이재민 구호 활동에 힘쓰고 있다.

CoinTR PRO는 지난 2월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이재민 지원을 위해 NGO 단체 및 산업 파트너와 적극적인 협력을 맺고 재난 구역에 구호 기금 조성 및 생필품 공급을 지원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CoinTR PRO 튀르키예 NGO 기관 우멋 센신(Umut Sensin)과 협력해 카흐라만마라쉬 주 엘비스탄 지역에 이재민 구호 텐트를 설치했다. 또 피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텐트 영화관'을 제공하고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한 기초 필수품을 지원한다.

CoinTR PRO는 "우멋 센신 협회와 함께하는 '텐트 영화관 프로젝트'를 통해 튀르키예 재난 구역 어린이들을 장기적으로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의 기초 생활을 보조하기 위해 거래소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팀도 운영해 재해 지역 구조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 튀르키예에서 설립된 CoinTR PRO 거래소는 이스탄불의 업무지구인 마슬라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전 부사장을 포함해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100여명을 초청해 운영 중이며 튀르키예 현지 3대 거래소로 성장했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