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1월 6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1-06 09:10 수정 2023-01-06 15:16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LG전자, CES서 헤데라 기반 월렛 품은 스마트 TV 홍보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 헤데라해시그래프(HBAR) 기반 월렛을 품은 메타버스 스마트 TV를 홍보했다. LG가 선보인 스마트 TV는 헤데라해시그래프 기반 월렛인 '블레이드 월렛'을 탑재, 사용자가 NFT를 거래할 수 있다.

2. SOL, 밈토큰 BONK에 힘입어 가격 40%, 네트워크 사용자수 56%↑
솔라나가 밈토큰 본크 이누(BONK)의 인기에 힘입어 1월새 네트워크 사용자수 56% 증가를 기반으로 40%의 가격 상승 효과를 누렸다. 본크 이누는 시바 이누(SHIB)를 모방한 밈토큰으로 '솔라나 최초의 강아지 토큰'으로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본크 이누는 지난 24시간 약 42.90% 상승했다.

3. 美 뉴욕 법무부장관, 셀시우스 전 CEO 사기 혐의로 고소
레티샤 제임스 뉴욕 법무부장관이 마신스키 셀시우스 전 CEO가 투자자를 속여 자금을 유치한 혐의로 고소했다. 제임스 장관은 고소장을 통해 마신스키가 고의적으로 셀시우스의 재정 문제를 숨기는 등 허위 정보를 통해 수십만명의 투자자에게 수십억 달러 상당의 자금을 사취했다고 주장했다.

4. 블랙록, 일반 투자자 대상 BTC 투자 펀드 출시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이 일반 소매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펀드 투자 부문에 비트코인(BTC)을 추가했다. 그동안 블랙록은 '글로벌 할당 펀드'의 투자 영역에 전세계 기업, 정부 발행 채권 및 증권 등으로 한정했다.

5. 실버게이트, FTX 파산 여파로 직원 40% 해고
FTX와 알라메다리서치 간 거래 지원 의혹을 받고 있는 실버게이트 은행이 FTX 파산 여파로 최근 전체 직원의 40%인 약 200여명을 해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실버게이트 은행은 FTX 붕괴 이후에도 FTX와 관련된 고객 계좌를 운영했지만 뱅크런이 발생하며 약 81억달러의 손실을 입은 바 있다.

6. 암호화폐 대출업체 제네시스, 파산 언급 이어 직원 30% 추가 감축
암호화폐 대출업체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이 파산 가능성을 언급하며 전체 직원 중 약 30%의 인력을 추가로 감축한다고 밝혔다. 앞서 제네시스는 지난해 8월 회사 비용 절감을 위해 임직원 20%를 해고한 바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