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출시 예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11-04 14:54 수정 2022-11-04 14:54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 가능
최고 1%의 가격 스프레드 부과
계정 잔액, 1달러 이상 유지해야

출처=The Coin Republic
출처=The Coin Republic
세계 5위 규모의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국 경제 방송 CNBC는 지난 3일 피델리티가 개인 투자자도 수수료 없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사고팔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피델리티는 이날 오전 해당 서비스의 대기자 명단 등록을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피델리티 크립토(Fidelity Crypto)'라 불리며 자회사인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Fidelity Digital Assets)에서 제공하는 보관 및 거래 서비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피델리티 크립토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대신 투자자가 암호화폐를 구매·판매할때의 가격과 주문을 완료한 가격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1% 이하의 스프레드를 부과해 수익을 취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계정에 최소 1달러의 잔액을 유지해야 한다.

앞서 미국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US)는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런 흐름에 대형 자산운용사도 합류하며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 폭이 확대될 전망이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