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증권거래소, 올해 안 암호화폐 품는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22 10:51 수정 2022-08-22 10:51

"국가 주도의 암호화폐 설립"
"증권형 토큰 상품, 올해 출시"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올해 안 암호화폐 품는다
모스크바 증권거래소가 올해 안에 암호화폐 거래 주선에 나선다.

21일 타스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모스크바 증권거래소가 디지털 금융자산(DFA) 상품 출시 계획을 밝히며 상장된 회사의 고정 자산을 토큰화하는 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모스크바 증권거래소의 이와 같은 움직임은 올해 초 경제 제재에 따른 러시아 증시의 극심한 변동성에 따른 것이다.

현재 모스크바 증권거래소는 거래소 내 디지털 토큰의 거래를 위해 협력사 한 곳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법에서 '디지털 금융자산'은 암호화폐를 포함하는 용어로 특정 발행자가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모스크바 증권거래소의 안드레이 부릴로프(Andrey Burilov) 이사장은 타스 통시노가의 인터뷰에서 "상품을 디지털화하는 것은 시장 참여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근본적으로 정보 보안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부릴로프 이사장은 "DFA 거래 구현에 가장 어려운 점은 규제부터 소프트웨어까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자본거래시장을 형성하면서도 기존 자산시장과 시스템을 통합해야한다는 사실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7월 초, 러시아 금융시장위원회 아나톨리 악사코프 위원장은 '모스크바 거래소'를 언급하며 "정부 주도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설립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