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 곳곳에 브랜드 노출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과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국제축구연맹(FIFA)는 22일(현지시간)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크립토닷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FIFA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월드컵이 열리는 11월 21일 부터 12월 18일 까지 월드컵 경기장 곳곳에 브랜드 로고를 홍보한다. 또한 크립토닷컴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은 월드컵 경기장 입장권과 독점 굿즈를 획득 기회를 얻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NBA, UFC 그리고 호주풋볼리그(AFL) 등 다양한 스포츠와의 콜라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이 마케팅에는 르브론 제임스, 톰 브래디, 맷데이먼 등 대형 스타를 내세워 홍보 해왔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크립토닷컴은 세계 최대의 스포츠 대회인 월드컵을 통해 큰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FIFA의 케이 마다티(Kay Madati) 최고 상업 책임자(COO)는 "크립토닷컴은 이미 스포츠 분야에서 최상위 팀과 리그, 주요 이벤트, 상징적 장소에 충분한 헌신을 보여왔다"면서 " 월드컵은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행사로 크립토닷컴 역시 이번 월드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