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러 연준 이사 "시장구조법, 의회서 교착상태"
월터 블룸버그에 따르면 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 크리스토퍼 월러(Christopher Waller)가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의 규제 명확성에 대한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져 있다"고 밝혔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월터 블룸버그에 따르면 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 크리스토퍼 월러(Christopher Waller)가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의 규제 명확성에 대한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져 있다"고 밝혔다.
모건 스탠리가 사이퍼 마이닝(CIFR), 테라울프(WULF), 마라홀딩스(MARA, 구 마라톤디지털) 등 비트코인 채굴 업체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모건 스탠리는 사이퍼 마이닝과 테라울프에는 비중확대(overweight) 의견을, 마라홀딩스에는 비중축소(underweight) 의견을 제시했다. 모건 스탠리는 이들 기업을 비트코인 투자 대상이 아닌 인프라 자산으로 봐야한다며 "채굴 기업이 데이터센터를 구축, 신뢰할 수 있는 기업과 장기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면 해당 기업 투자자는 비트코인이 아닌 인프라에 투자하는 셈이 된다. 이러한 기업은 비트코인 가격 변동에 집중하는 트레이더 보다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 더 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전히 비트코인 채굴을 핵심 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의 경우,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모건 스탠리는 사이퍼 마이닝, 테라울프, 마라홀딩스의 목표주가를 각각 38 달러, 37 달러, 8 달러로 제시했다.
중국 규제 당국이 스테이블코인부터 자산 토큰화까지 암호화폐 단속을 확대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분석가들이 위안화 연동 스테이블코인의 중국 내 거래가 승인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DL뉴스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 국내 기술 기업이 스테이블코인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이는 기존 규제 정책을 강화, 실행에 옮긴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실물자산(RWA) 프로젝트의 경우 '정부 승인'이라는 예외 조항이 포함돼 있어, 향후 중국 정부가 소수의 RWA 기업에 홍콩 규제 샌드박스 내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도록 허용할지 여부에 대해 의견이 나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는 "중국 규제 당국이 RWA를 언급한 것은 처음"이라며 "지침이 매우 상세하다. 기본적으로 시범 및 샌드박스 프로젝트를 위한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전했다.
비트마인(Bitmine)이 약 41분 전 2만 ETH(4108만 달러)를 팔콘엑스에서 추가 매수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현재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더라도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만들기 어려운 구조에 있다고 크립토퀀트 CEO 주기영이 평가했다. 그는 X를 통해 "2024년에는 100억 달러 자금으로 BTC 장부가치(Book Value)가 260억 달러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해엔 무려 3080억 달러가 유입되고도 시가총액은 오히려 980억 달러 감소했다. 시장 전반의 매도 압력이 너무 커 자금 유입이 곧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공식이 작동하지 않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는 스트래티지의 매수나 암호화폐 비축 전략(DAT)도 시장이 다시 펌핑 가능 상태로 전환되기 전까지 효과를 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파캐스터(Farcaster) 설립자 댄 로메로(Dan Romero)와 바룬 스리니바산(Varun Srinivasan)이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템포(Tempo)에 합류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댄 로메로는 자신의 X를 통해 이러한 소식을 전하며 "스테이블코인은 세대적인 기회다. 템포 공동창업자 매트 황(Matt Huang) 및 팀 전체와 협력해 스테이블코인이 주류로 자리 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몇 주 전 파캐스터가 네이나르(Neynar)에 매각되면서 이들은 경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점프 트레이딩이 유동성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탈중앙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과 칼시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점프 트레이딩은 칼시와 일정 지분을 고정적으로 확보하는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폴리마켓의 경우 유동성 규모에 따라 점진적으로 지분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0,011.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가 전체 홀더의 평단가를 이탈하면서 손절 매도가 확산되고 있다고 글래스노드가 분석했다. 그러면서 "7일 지수이동평균(EMA) 기준 실현손익비율(SOPR)은 지난해 7월 1.16에서 현재 0.96으로 하락했다. 실현 손실이 수익보다 큰 상태(SOPR이 1보다 낮은 상태)로, 홀더들이 손실을 감수하고 매도에 나서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움직임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 이어진 약세장 초기 상황과 유사하다. 당시에도 SOPR이 1 미만으로 떨어진 후 장기간 조정에 들어섰다"고 진단했다.
예측시장 플랫폼을 도박으로 간주하려는 미국 내 주정부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탈중앙 예측시장 폴리마켓이 매사추세스 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폴리마켓 최고법률책임자(CLO) 닐 쿠마는 "이벤트 기반 계약에 대한 규제 권한은 연방법에 따라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있다. 주 정부가 간섭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소송은 지난달 매사추세츠 주 법원이 예측시장 플랫폼 칼시의 스포츠 이벤트 계약을 무허가 도박으로 간주하고, 주 라이선스 없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결한 직후 제기됐다.
이더리움 레이어2 메가이더(MegaETH)가 메인넷을 공식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초당 5만 건의 트랜잭션(TPS) 처리와 10밀리초 단위 블록 생성 속도를 목표로 한다.
솔라나(SOL)가 대표적인 약세 패턴인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 50달러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 "SOL은 지난해 1월 고점 대비 72% 이상 하락했다. 하락 과정에서 전형적인 헤드앤숄더 패턴의 하방 이탈이 확인돼, 50달러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또한 SOL/USD 월봉 기준 지난 2년 동안 헤드앤숄더 패턴을 그려왔으며, 지지선 없이 30달러까지 밀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BTC가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지난 5분간 1.73% 상승했다. 현재 BTC는 69,727.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 500: -0.24% 나스닥: -0.34% 다우: -0.14%
빗썸이 2월 9일 23시 5분 바나(VANA) 메인넷 네트워크 이슈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비트마인(BMNR)이 지난주 4만613 ETH(8345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비트마인은 현재 432만5738 ETH(91.9억 달러·공급량 3.58%)를 보유 중이며 이 중 289만 7459 ETH(62억 달러)를 스테이킹 중이다.
업비트가 바나(VANA)의 노드 동기화 문제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스트래티지(MSTR)가 지난주 평단가 7만8815 달러에 1142 BTC(9000만 달러)를 추가 매입했다고 워처구루가 X를 통해 전했다. 스트래티지는 총 71만4644 BTC(543억5000만 달러)를 보유 중이며, 평단가는 7만6056 달러다.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는 “BTC가 7만달러 수준에서 거래될 경우 시장 내 미실현 손실 규모는 시가총액의 약 16%에 달한다. 현재 시장 환경은 2022년 5월 초와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홍콩 소재 블록체인 및 트레이딩 기술 솔루션 업체 메탈파(MATH)가 연간 순이익의 20%를 비트코인 매입에 할당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메탈파는 9일(현지시간) 자체 금융상품인 어큐물레이터(Accumulator·일정 기간 동안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에 정기적으로 매수하기로 계약하는 파생상품)를 통해 평단가 5만4000 달러에 약 100만 달러 규모의 첫 매수를 완료했다. 메탈파는 "BTC는 전체 블록체인 산업의 기반이며, 현재 가격 수준에서의 매집은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