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89,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8,930.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8,930.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니어프로토콜(NEAR) ETF 출시를 위한 신청서 (S-1)를 제출했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리얼비전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가 X를 통해 “과거 양자컴퓨팅이 비트코인에 미치는 위험은 터무니 없는 이야기에 가깝다고 치부했었는데, 이제는 생각이 바뀌었다”고 밝혔다. 그는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양자컴퓨팅이 현실화 될 경우,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 시스템 전반이 위험에 노출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대형 은행들은 이미 양자컴퓨팅에 대비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 연구 개발에 나섰다. 반면 비트코인은 다르다. 기술적인 업그레이드는 가능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탈중앙화 된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느리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리스크 평가 위원회도, 권한을 위임받은 주체도, 업그레이드를 주도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양자컴퓨팅이 언제 실현될 지는 모르지만, 그 파급력은 막대할 것이다. 탈중앙화 시스템의 리스크는 이러한 위험 초기 단계에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리스크 제로 기반 탈중앙화 영지식(ZK) 컴퓨팅 마켓플레이스 바운드리스(ZKC)가 비트코인을 영지식 증명의 최종 결제 및 검증 레이어로 활용하는 새로운 기술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해당 기술은 비트코인 및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베이스(BASE)에서 우선 출시되고 향후 확장될 예정이다. 매체는 “이 기술은 이더리움 등에서 발생한 복잡한 연산 결과를 영지식 증명 형태로 만든 뒤 이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기록하고 검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비트코인 가상머신(BitVM)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 500: -2.06% 나스닥: -2.39% 다우: -1.76%
비트코인 가격 주도권이 오래된 고래에서 신규 고래로 바뀌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크립토퀀트 기고자 모레노DV(MorenoDV)는 “BTC 실현 시가총액 지표에서 기존 장기 보유(OG) 고래보다 신규 고래(보유 기간 155일 미만, 보유량 1,000달러 이상)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이는 비트코인 공급량 통제권에 결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비트코인 공급량의 상당 부분이 최근 높은 가격에 거래됐음을 보여준다. 노련한 장기 보유 고래에서 이번 사이클 후반에 진입한 고래들로 통제권이 넘어간 것은 현재 시장 움직임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신규 고래들의 실현 가격은 약 98,000달러 수준인데, 현물 가격은 이보다 낮은 상황이다. 결과적으로 이들은 현재 약 60억 달러 상당의 미실현 손실 상태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막연한 개념의 손실이 아니라 실제 투자자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온체인 지표의 실현 손익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사이클 최고점 이후 신규 고래들은 실현 손실의 주요 주체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하락세가 이어지는 동안 이들은 반복적으로 가격 하락 시 매도하고 단기적인 가격 반등을 이용해 포지션을 청산하거나 이익을 실현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확신 없이 그저 리스크를 관리하기 급급한 집단의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 기존 고래들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실현 가격이 약 40,000달러 수준인 이들 고래는 여전히 상당한 미실현 수익을 얻고 있다. 일부 차익 실현과 간헐적인 손실 확정이 있었지만, 신규 고래 투자자들이 주도하는 자금 흐름에 비하면 그 규모는 미미하다. 따라서 현재 시장 방향은 신규 고래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항복(Capitulation)이나 가격 회복 등으로 이들의 손실이 시장에 완전히 흡수되기 전까지 비트코인 시장은 매수보다는 매도 우위의 국면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수석 고문 2명 중 1명으로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를 선임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CFTC 위원장 마이클 셀릭(Michael Selig)은 “이번애 합류한 마이클 파살라쿠아(Michael Passalacqua)는 글로벌 로펌 심슨 대처 앤 바틀릿(Simpson Thacher & Bartlett)에서 근무했으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과 관련된 소송을 주로 다룬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법원이 예측시장 운영사 칼시에 스포츠 베팅 예측 시장을 운영하지 말라는 임시 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미국에서 이같은 명령이 내려진 건 처음이다. 임시 금지 명령은 통상적으로 원고가 승소할 가능성이 높을 때 내려진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법원은 “칼시는 지난해 3월 이전까지 광고에서 스스로를 '최초의 전국적인 합법 스포츠 베팅 플랫폼'이라고 명시했다. 현재는 '특정 이벤트 결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거래 전용 규제 거래소'로 변경했다. 칼시의 이같은 방식은 다른 디지털 도박과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판결에 따라 이르면 이번주 금요일(현지시간) 주 규제당국은 칼시에 스포츠 베팅 계약 제공 금지 조치를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다수의 주 정부는 칼시와 폴리마켓과 같은 예측 시장을 스포츠 베팅 플랫폼으로 간주해 규제하려고 시도해왔다. 이에 플랫폼들은 “우리는 주 정부의 규제를 받는 스포츠 베팅 계약을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를 받는 경기 계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테네시주 연방법원이 주 정부에 칼시에 내린 영업 중지 명령을 일시 철회하라고 판결한 바 있다.
스테이블코인 앱체인 노블(Noble)이 코스모스(ATOM) 기반 블록체인을 독립형 이더리움버추어머신(EVM) 지원 레이어1으로 전환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노블은 “코스모스는 지난 몇 년간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됐지만,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때다. EVM으로 전환하면 성능이 뛰어난 스택과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 제품 레이어를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블은 오는 3월 18일에 노블 EVM을 출시할 예정이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커뮤니티 이더리서치(ethresearch)를 통해 “탈중앙화 검증 기술(DVT)을 이더리움에 내재화 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DVT는 다중 서명과 유사한 시스템으로, 단일 노드 운영자에 의존하지 않고 다수 운영자에 의존하는 밸리데이터 실행 시스템이다. 중앙화 거래소 가운데 크라켄이 해당 기술을 도입해 운용 중에 있다. 비탈릭 부테린은 “DVT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있는데, 각 밸리데이터 내부에서 완전한 합의를 수행하지 않아 보장 수준이 다소 부족하지만 훨씬 간단합니다. 현재 많은 조직들이 스테이킹을 위해 DVT를 사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단, 복잡한 설정 절차가 필요하고, 노드 간 네트워크 채널이 요구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해결책은 양자 보안에 취약하다는 한계도 있다. DVT를 아예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내재화하는 것은 놀랍도록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SUI)가 자체 생태계 인턴십 프로그램 ‘런치 커리어’(LAUNCH Career)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수이는 “런치 커리어에 합격하면 생태계 내 주요 프로젝트에 정규직으로 합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수이의 지원을 받아 스타트업 창업 등에 나설 수도 있다. 또 향후 멘토나 해커톤 리더 등으로도 활동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3개월 기간 동안 유급으로 진행된다.
주요 예측 시장의 일 거래량이 8억 1400만 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으며 월간 최고치 기록도 곧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매체는 “이번 기록을 포함해 예측 시장 거래량은 6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 들어 거래량은 누적 약 105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2월 거래량인 115억 달러에 근접한 수치다. 갑작스러운 시장 변화가 아닌 이상 이달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오라클 솔루션 업체 레드스톤(RED)이 실물자산(RWA) 토큰화 플랫폼 시큐리티 토큰 마켓(STM)과 STM의 토큰화 컨퍼런스 사업권을 인수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로 레드스톤은 STM의 주식, 부동산, 채권, 펀드 등 800종 이상의 토큰화 상품에 대한 데이터와 토크나이즈 컨퍼런스 브랜드 상품권을 얻게 됐다.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포르투갈과 헝가리에서 영업 금지 조치를 받았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헝가리 규제기관과 포르투갈 게임 규제당국은 폴리마켓이 불법 도박을 제공했다고 판단해 접속 차단을 명령했다. 헝가리의 금지 조치는 일시적 조치로, 향후 해제 가능성도 남아 있으나 전반적으로 규제 강화 흐름이 우세하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바이비트가 오늘 오전 11시(한국시간) SKR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비트코인 투자 회사 트웬티원 캐피털(Twenty One Capital·XXI) 최고경영자(CEO) 잭 말러스(Jack Mallers)가 유튜브 ‘더 잭 말러스 쇼’에서 “비트코인이 올해 연말 15만~2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관세 이슈가 장기화될 경우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매도 압력을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은 전 세계에서 가장 자유롭게 거래되는 자산 중 하나로, 거시적 불확실성이 즉각 가격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통화 공급 확대와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안전자산 수요를 자극해 비트코인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이어1 솔레이어(Solayer)가 온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을 위해 3500만달러 규모의 생태계 펀드를 출범했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기업 제로해시(Zerohash)와 진행하던 인수 협상이 결렬된이후, 제로해시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신임 의장 마이크 셀리그가 암호화폐 감독 체계를 개편하기 위한 ‘퓨처 프루프(Future Proof)’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을 포함한 혁신 금융 분야 감독을 공식 규칙으로 제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는 X와 워싱턴포스트 기고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추가 정책 변화를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가 1월 20일(현지시간) ELSA/USD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면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