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시간 1.09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5.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5.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967.8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플랫폼(RIOT)이 지난 연말 2억 달러 상당 BTC를 매도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라이엇플랫폼은 11월 383 BTC(3700만 달러), 12월 1818 BTC(1억6160만 달러)를 매도했다. 이에 따라 BTC 보유량도 1만8005개로 줄었다. 이에 대해 반에크 디지털자산 총괄 매튜 시겔(Matthew Sigel)은 "이번 BTC 매도로 발생한 자금은 AI 구축을 위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 산하 인덱스 제공업체 마켓벡터(MarketVector)가 스테이블코인 및 실물자산(RWA) 토큰화 인프라를 추적하는 신규 벤치마크 2종을 출시했으며, 이를 추종하는 ETF 상품도 앰플리파이(Amplify)에서 출시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새 인덱스는 스테이블코인 발행·결제·정산 기업과 토큰화 플랫폼 관련 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앰플리파이 토큰화 테크 ETF(TKNQ)와 스테이블코인 테크 ETF(STBQ)는 해당 지수를 추종하며,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에서 거래된다.
미국은행가협회(ABA)가 스테이블코인 법안(GENIUS) 규제 공백에 대한 제도 보완을 또 다시 촉구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ABA는 미국 상원에 서한을 보내고 "지난해 여름 통과된 스테이블코인 법안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이자 지급 조항은 명확한 규정이 부족하다. 이로 인해 은행권의 대출 재원이 위축될 수 있으며, 이는 소기업, 농부, 가계 등에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주장했다.
테더가 자사의 금 기반 스테이블코인인 테더골드(XAUT)에 새로운 단위인 '스쿠도(Scudo)'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온체인 상에서 소수점 단위 금 가격을 책정하고 전송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미국 백악관 AI·암호화폐 책임자 데이비드 삭스(David Sacks)가 상원의원들과 만나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통과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워처구루가 전했다.
미국 대법원이 오는 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관세 정책 위헌 여부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2,99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탈중앙화 무기한 선물 거래소(Perp DEX·퍼프덱스) 라이터(Lighter)가 디스코드를 통해 "평일 24시간 주식 무기한 선물 거래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향후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 지표상 BTC가 이미 지난해 11월에 바닥을 찍었으며, 곧 상승할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분석했다. 매체는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BTC가 8만 달러 부근으로 급락했을 당시 단기 홀더 손익 비율(Short-Term Holder P/L Ratio)이 0.013까지 하락했다. 이는 지난 2011년, 2015년, 2018년, 2022년 주요 바닥 신호와 일치한다. 이후 BTC는 올 초 9.4만 달러를 회복했고 단기 홀더 손익 비율은 0.45까지 상승했다. 해당 지표가 1을 돌파한 뒤 강한 상승장이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상승 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지명자였던 브라이언 퀸텐즈(Brian Quintenz)가 나스닥 상장사 수이그룹 홀딩스(SUI Group Holdings)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브라이언 퀸텐즈는 수이그룹 홀딩스의 기관 투자 전략을 이끌 예정이다. 앞서 그는 CFTC 위원장 후보로 지명됐지만, 칼시와의 이해상충 논란 등에 따라 지명이 철회된 바 있다.
예측시장 플랫폼 칼시(Kalshi)의 연 거래량이 1000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미국 정부 추정 주소가 2억 2535만 USDT를 익명 주소로 이체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해당 자금은 돼지도살(pig butchering) 암호화폐 스캠과 관련돼 압수한 자산으로 추정된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09% 나스닥: +0.2% 다우: +0.02%
비트와이즈(Bitwis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LINK 현물 ETF 상장 승인을 받았다고 솔리드 인텔이 전했다. 해당 ETF 티커는 CLNK이며,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에 상장된다. ETF 자산 보관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와 BNY멜론이 맡는다.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업체 카난(Canaan)이 BTC 채굴과 농업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증명(PoC) 프로젝트를 캐나다에서 시작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BTC 채굴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해 토마토 재배에 도움을 주는 것을 골자로 한다. 현재 실질적인 활용 정도 파악을 위해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암호화폐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15분 단위 암호화폐 예측 시장에 한해 테이커 수수료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해당 수수료는 메이커 리베이트 프로그램 재원으로 활용돼, 유동성 공급자에게 매일 USDC로 환급된다. 15분 단위 예측 시장은 BTC, ETH, SOL, XRP의 상승 및 하락 베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최대 3% 수준이며, 거래 규모와 확률 구간에 따라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