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미 플로리다주, 사기 용의자 $150만 암호화폐 압수

미국 플로리다주 검찰이 투자 사기 사건 용의자로부터 15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용의자는 사기, 돈세탁, 절도 등으로 기소된 상태다. 압수된 자산에는 SOL, AVAX, DOGE, PEPE 등이 포함됐다.

폴리체인 캐피털, 411만 PENDLE 팔콘X 입금

폴리체인 캐피털(Polychain Capital) 추정 주소가 8시간 전 411.4만 PENDLE을 팔콘X에 입금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이 주소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해당 물량을 매집했으며, 입금 물량을 매도할 경우 325만 달러의 손실을 입게 된다.

스트래티지, 나스닥100 편입 유지

스트래티지가 나스닥100 지수에서 제외되지 않았다고 로이터가 전했다.

브라질 최대 자산운용사 "포트폴리오 1~3% BTC에 할당 권장"

1850억 달러 이상을 운용 중인 브라질 최대 자산운용사 이타우 애셋(Itaú Asset)이 투자자들에게 포트폴리오의 1~3%를 비트코인에 할당할 것을 권고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이타우는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투자를 통해 환율 변동과 지정학적 긴장에 대응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베이스, 칼시 기반 자체 예측시장 출시 예정

코인베이스가 칼시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체 예측시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CNBC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르면 다음 주에 관련 소식이 공개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이를 통해 암호화폐 토큰, 토큰화 주식, 이벤트 계약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자산을 거래하는 종합 거래소(everything exchange)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SOL, 네트워크 활동 감소로 고전 중"

솔라나가 온체인 지표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매체는 "솔라나 총 락업예치금(TVL)은 지난 9월 사상 최대치인 150억 달러를 기록한 이후 100억 달러 이상 감소했다. 댑 주간 수익도 2달 전 3700만 달러에서 현재 2600만 달러 수준까지 떨어졌다. 솔라나 기반 밈코인 활동도 지난 1월 이후 67% 감소했다. 펀딩 비율(연율) 역시 6% 수준으로, 롱포지션 수요 약화를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19...전일比 2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2포인트 오른 19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포고, FOGO 프리세일 취소...에어드롭으로 변경

SVM 레이어1 체인 포고(Fogo)가 FOGO 토큰 프리세일 계획을 취소하고 프리세일 할당 물량을 에어드롭할 계획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해당 물량은 총 2000만 달러 규모로, FOGO 공급량의 2%에 해당한다. 한편 포고는 내년 1월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비트노미얼, 예측시장 운영 美 CFTC 승인 획득

미국 시카고 소재 파생상품 거래소 겸 청산소인 비트노미얼(Bitnomial)이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예측시장을 출시할 수 있는 승인을 획득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향후 비트노미얼은 BTC 등 암호화폐 파생상품과 더불어 암호화폐 가격 및 거시 경제 데이터에 베팅하는 계약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비트노미얼은 CTFC 규제 적격 현물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3...극단적 공포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6 포인트 내린 23을 기록했다. 공포 단계에서 극단적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무디스, 스테이블코인 신용도 평가 시스템 제안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스테이블코인 신용도 평가 시스템을 제안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스테이블코인 준비금의 자산 유형과 보관 방식을 평가해 신용도를 측정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같은 달러 스테이블코인이라도 담보로 사용된 자산에 따라 다른 신용 등급을 받을 수 있다. 무디스는 내년 1월 26일(현지시간)까지 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제로베이스 "해킹설 사실 무근... 사칭 및 피싱 주의해야"

블록체인 기반 영지식 증명 네트워크 제로베이스(ZBT)가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밤 룩온체인에 의해 제기된 '프론트엔드 해킹설'은 사실이 아니다. 외부 미들웨어 제공업체의 보안 취약점으로 인해 발생한 특정 트래픽 하이재킹"이라고 밝혔다. 팀은 "철저한 포렌식 분석 결과 이는 프로토콜 해킹이나 스마트 컨트랙트의 문제가 아니었다. 현재 제로베이스의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는 100% 안전하며, 이번 하이재킹 역시 외부 인프라 제공업체로 인해 발생한 클라이언트 측의 개별적 문제"라고 설명했다. 앞서 제로베이스 팀은 "최근 BNB체인 상의 피싱 컨트랙트가 제로베이스를 사칭하며 사용자의 연결을 가로채고, 제로베이스 인터페이스를 위장해 사용자가 USDT 인출을 승인하도록 유도한다는 제보를 받았다. 이에 제로베이스는 사용자가 스테이킹에 접근할 때 피싱 컨트랙트와 상호작용한 것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출금을 차단하는 보안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항상 비공식 출처의 사칭 링크를 경계해야 하며 외부의 피싱 컨트랙트와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회삿돈 4억 빼돌려 코인투자한 40대, 징역형 집행유예

회삿돈 수억원을 빼돌려 가상자산에 투자한 40대 남성에 대해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고 머니투데이가 전했다. 그는 회사 자금관리 업무를 맡던 중 총 4차례에 걸쳐 4억 2338만원을 빼돌려 비트코인 투자에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디파이 업계, 시타델 "토큰화 증권 규제 강화해야" 주장에 반박

디파이 업계가 미국 대형 마켓메이커 시타델 시큐리티즈(Citadel Securities)의 토큰화 증권 규제 강화 요구에 반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앞서 시타델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의견서에서 토큰화 주식에 대한 디파이 규제를 예외로 두는 데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다수 디파이 플랫폼이 탈중앙화를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개발자·거버넌스 그룹 등 식별가능한 중개자가 존재한다는 게 시타델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디파이 에듀케이션 펀드, a16z, 디지털 상공회의소, 유니스왑 재단 등은 미 SEC에 서한을 보내 "자율 소프트웨어, 기술 인프라 등은 SEC의 법적 정의에 따르면 중개자로 간주될 수 없다. 거래자들이 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코인베이스 LIGHTER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LIGHTER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트럼프 "차기 연준 의장으로 워시·헤셋 고려 중"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연준 의장으로 케빈 헤셋(Kevin Hassett)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과 케빈 워시(Kevin Warsh) 전 연준 이사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전했다. 그는 내년 초 새로운 연준 의장을 지명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트럼프 "1% 이하 금리 원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년 후 희망하는 금리 수준을 묻는 질문에 "1%, 또는 그보다 낮은 금리를 원한다"고 대답했다. 그는 "미국의 금리는 세계에서 가장 낮아야 한다"고 말했다.

234,397,169 USDT 이체... 익명 → OKX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OKX 주소로 234,397,169 USDT가 이체됐다. 2.3억 달러 규모다.

테더, 유벤투스FC 인수 제안

테더는 이탈리아 세리에A 축구 구단 유벤투스 인수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인수 성공 시 테더는 유벤투스에 1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테더가 유벤투스 2대 주주로 등극했다고 전한 바 있다.

파이어댄서 클라이언트, 솔라나 메인넷 출시

점프 크립토(Jump Crypto)의 파이어댄서(Firedancer) 클라이언트가 솔라나 메인넷에 출시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초당 100만건의 트랜잭션 처리 달성이 목표다. 솔라나 클라이언트 다양성을 높여 네트워크를 실수로 또는 고의로 다운시키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