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JP모건 "BTC, 금 대비 저평가...목표가 $17만"

JP모건 전략가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는 변동성 조정 기준으로 볼 때 현재 BTC가 금 대비 저평가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레버리지 수준이 정상 수준으로 돌아왔다. 시장 과열, 투기 위험이 줄어들어 단기 투매 위험이 낮아졌으며 BTC가 금의 민간 투자 가치와 맞먹으려면 현재 가격에서 약 66% 상승한 17만 달러가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BTC $10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1,990.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테이블스톡 USD1 지원

온체인 주식 유동성 인프라 스테이블스톡(StableStock)은 월드리버티파이낸셜 USD1을 생태계에 통합한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스톡 유저는 이제 USD1 입금, 거래, 정산이 가능하며 USD1으로 약 200개의 미국 주식, ETF 토큰에 투자할 수 있다.

수이 빕 오픈베타 출시...AI 에이전트 스테이블코인 결제 지원

수이의 첫 에이전틱(agentic) 월렛이자 금융 프로토콜 빕(Beep)이 오픈 베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AI 에이전트는 수이에서 실시간으로 수수료 없이 USDC 송금, 거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휴면에서 깨어난 BTC, 올 들어 465만개 이상

6개월 이상 휴면 상태에 있다가 깨어난 BTC가 2025년 465.5만개를 기록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애널리스트 체크메이트는 올해 이러한 부활 BTC 가치가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2024년 4700억 달러를 약간 웃도는 수치다. 또 5년 이상 휴면 상태였다가 깨어난 BTC의 거의 절반이 작년과 올해에 움직였다. 달러 기준으로 거래된 BTC의 78%를 차지한다. 2년 동안 총 1040억 달러 가치의 장기 휴면 BTC가 올드핸즈(기존 홀더)에서 뉴핸즈(신규 홀더)로 손바뀜됐다. 매체는 "장기 홀더들의 매도세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 10만 달러는 심리적으로 중요한 레벨이자 수익 실현 기준이 됐다"고 설명했다.

금 $4000 반납

현물 금 가격이 온스당 4000달러를 반납했다.

로빈후드 ENA 상장

로빈후드가 ENA를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암호화폐 거래앱 포모 $1700만 시리즈A 투자 유치

암호화폐 거래앱 포모(Fomo)가 1700만 달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엔젤투자자 200명이 참여했다.

아베 호라이즌 마켓, VBILL 국채 토큰 담보 추가

시큐리타이즈와 반에크가 아베 호라이즌(Horizon) 마켓에 VBILL 국채 토큰 펀드를 제공한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VBILL이 적격 담보로 추가됨에 따라 기관들은 VBILL을 담보로 스테이블코인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됐다. 체인링크 NAVLink 오라클 기술이 적용됐다.

블랙록, 4653 BTC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블랙록이 코인베이스 프라임에 4653 BTC, 5만7455 ETH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각각 4.785억 달러, 1.949억 달러 규모다. 거래소 입금은 통상 매도 목적으로 해석된다.

크로스체인 결제 표준화 추진...솔라나 등 참여

솔라나, 파이어블록스, 모나드, 폴리곤 등이 크로스체인 결제를 위한 공통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블록체인 지불 컨소시엄(BPC) 회원들은 성명을 통해 기존 지불의 용이성과 데이터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스테이블코인의 크로스체인 거래 경험을 향상시키는 공통 프레임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스텔라개발재단, TON 재단, 미스틴랩스도 BPC에 멤버다.

Arx리서치 $610만 시드투자 유치

Arx 리서치가 61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투자금은 디지털 자산과 기존 결제를 하나의 기기로 통합하는 휴대용 POS 기기인 버너 터미널(Burner Terminal) 출시에 쓰인다. 캐슬 아일랜드 벤처스 리드로 인플렉션, 플레이스홀더, 시드클럽 벤처스, 1kx가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바이낸스, 세이 밸리데이터 선정

바이낸스가 세이 밸리데이터로 선정됐다고 솔리드인텔이 전했다.

바이낸스, 세이 밸리데이터 합류

바이낸스가 세이 밸리데이터로 선정됐다고 솔리드인텔이 전했다.

유엔개발계획, 블록체인 자문기구 출범

유엔 산하의 유엔개발계획(UNDP)이 각국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과 자문 기구를 출범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1~2주 안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 자문 기구는 향후 2~3개월 안에 출범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더리움 재단, 폴리곤 랩스 등이 관련 논의에 참여했다.

테더-비트파이넥스, 토큰화 증권 분야 협업

테더가 토큰화 증권 플랫폼 비트파이넥스 시큐리티즈, 글로벌 자산운용업체 크레인셰어즈(KraneShares)와 함께 토큰화 증권 분야에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3사는 기관 수요 평가와 토큰화 상품 구조 검증, 인프라 구축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지랩스, 디지털 유산 플랫폼 푸네스 투자

이지랩스(구 바이낸스랩스)가 AI 기반 디지털 유산 플랫폼 푸네스(Funes)에 투자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구체적 투자금은 밝히지 않았다. 푸네스는 건축물 3D 모델을 수집, 보존, 큐레이션하는 AI 기반 온라인 박물관이다.

아일랜드 중앙은행, 코인베이스에 $2470만 제재금 부과

코인베이스 유럽이 거래 모니터링 실패와 관련해 아일랜드 중앙은행에 2150만 유로(2470만 달러) 규모의 제재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지난 2021년~2022년 사이 코딩 오류로 인해 의심스러운 거래를 적발하는 심사를 일부 거래 대상으로만 시행했다는 게 이유다.

스트라이브, $1.6억 조달 계획...BTC 투자 등

BTC를 비축 중인 미국 자산운용사 스트라이브가 1.6억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영구 우선주 발행 수량을 기존 200만주에서 272만주로 증액했다. 확보한 자금은 BTC 투자, 운영비, 인수합병 등에 쓰일 예정이다. 스트라이브는 현재 5958 BTC를 보유 중이다.

분석 "한국 개미들, 코인 버리고 주식 택했다...거래량 급감"

11월 들어 업비트의 일평균 거래량이 17.8억달러로 지난해 12월(90억달러) 대비 80% 감소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4개월 연속 감소세다. 우블록체인은 "거래량의 변동폭도 줄었다. 지난해 말 폭락장 속에서 업비트의 일일 거래량은 50억~270억달러를 오갔지만 올해엔 20억~40억달러로 줄었다. 이러한 추이는 빗썸도 마찬가지다. 이는 한국 개인 투자자들의 심리가 전반적으로 위축됐음을 보여준다. 이들 자금은 주식으로 이동했다. 그 결과 코스피 지수는 올들어 72%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 한국은 알트시즌의 마지막 매수자였다. DOGE, PEPE, LUNA, XRP 등 알트코인의 포물선형 상승 국면마다 한국 투자자들이 있었다. 주식 시장의 광풍이 멈출 때까지, 혹은 개인 투자자들을 끌어들일 만한 새로운 내러티브가 나타날 때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기다려야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