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K33, 36 BTC 추가 매수

노르웨이 기반 암호화폐 중개 및 리서치 기업 K33이 36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보유량은 121 BTC다. 매수 평단가는 1,119,121 크로나(약 116,456 달러)다. 앞서 K33은 BTC 투자를 위해 1920만 달러 규모 주식 발행을 완료했다고 전한 바 있다.

문페이, 영국·유럽서 암호화폐 원클릭 구매 지원

암호화폐 결제업체 문페이가 영국 및 유럽 사용자 대상으로 레볼루트 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레볼루트 페이는 영국 네오뱅크 레볼루트의 결제 솔루션이다.

업비트, 빗썸 PUNDIAI 유의종목 지정

업비트, 빗썸, 코인원이 PUNDIAI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아크인베스트, $864만 코인베이스 주식 매도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ARK Invest)가 지난주 산하 ARKK 펀드를 통해 864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 주식(COIN)을 매도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같은 날 코인베이스 주가는 종가 기준으로 상장 이후 최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국정위 "스테이블코인, 부인할 수 없는 현실…다양한 안 검토"

국정기획위원회는 스테이블코인의 제도권 편입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내부에서 다양한 안을 검토 중이라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국정위 조승래 대변인은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해 경제1분과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이날 브리핑에서 밝혔다. 조 대변인은 "미국에서 이번 주에 관련된 입법이 진행될 거 같다. 그러면 이 문제가 우리가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어떻게 대비·준비할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4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주 비트코인 장세와 관련한 4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BTC 온체인 및 기술적 지표 상승 모멘텀…$13.5만 전망 -美 재정 불안, BTC에 상승 동력 제공 -미국 6월 CPI, PPI 발표 -BTC 도미넌스 하락...알트코인 랠리 가능성

지난주 디지털 투자 상품 $37억 순유입...역대 두번째 규모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37억 달러가 순유입돼, 역대 두 번째로 큰 주간 순유입을 기록했다고 코인쉐어스가 전했다. 관련 상품의 운용자산(AUM)은 사상 처음으로 2,0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자산별로는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 27억 달러, 이더리움 투자 상품에 9.9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반면 XRP 투자 상품에는 1.04억 달러가 빠져나갔다.

분석 "기관이 ETH 숏 잡는 이유...꿩 먹고 알 먹으려고"

이더리움 공매도 규모가 큰 이유는 기관 투자자들이 스테이킹 수익에 더해 베이시스 거래를 통해 차익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팟캐스트 포워드 가이던스(Forward Guidance) 진행자인 페자우(Fejau)는 "기관은 이더리움을 매수·스테이킹 해 3.5% 수익을, 동시에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는 공매도(숏) 해 약 9.5%의 베이시스 수익을 챙긴다. 연간 약 13%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셈이다. 이는 비트코인과 달리 이더리움은 스테이킹 수익이 있고, 선물 가격이 현물 가격보다 약 9.5% 높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이다. 이는 ETH 가격 등락에 상관없이 기관 투자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델타 뉴트럴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BTC 20배 롱' 하이퍼리퀴드 고래, 미실현 수익 $4170만

3.68억 달러 규모 비트코인 20배 롱 포지션을 보유 하고 있는 하이퍼리퀴드 고래 아귈러트레이즈(AguilaTrades)가 현재 4170만 달러 상당 미실현 수익을 기록 중이라고 엠버CN이 전했다. 진입가는 109,000 달러, 청산가는 108,680 달러다. 앞서 그는 지난 6월 중동 위기 영향으로 1247만 달러의 손실을 낸 바 있다.

OKX, LSK 등 3종 무기한 선물 상장 폐지

OKX가 이달 18일 17시(한국시간) LSK/USDT, LOOKS/USDT, PIPPIN/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AXS/USDC 등 3종 현물 거래 페어 상장

바이낸스가 오는 15일 17시(한국시간) AXS/USDC, COMP/USDC, XAI/USDC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1,979 BTC 이체... 바이낸스 → 세푸

웨일 얼럿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세푸 주소로 1,979 BTC가 이체됐다. 2.4억 달러 규모다.

BTC $12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2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23,0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울러 업비트와 바이낸스에서 BTC 가격은 약 3,102,171원 차이가 발생해 -1.83% 수준의 역(逆) 김치프리미엄이 나타나고 있다.

윈터뮤트, PUMP 마켓메이커 맡은 듯

윈터뮤트가 펌프닷펀의 자체 토큰인 PUMP의 마켓메이커로 추정된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펌프닷펀 추정 주소는 지난 11시간 동안 여러 주소에 10 PUMP를 테스트 이체했으며, 이중에는 윈터뮤트 추정 주소도 포함돼 있었다는 설명이다.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은 오늘 저녁(현지시간) 또는 내일 중으로 PUMP 거래가 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위믹스' 장현국 내일 1심 선고...유튜브 생방송 출연도

장현국 넥써스 대표(전 위메이드 대표)가 오는 15일 유튜브 생방송에 출연한다고 디지털애셋이 전했다. 매체는 "특히 이날은 장 전 대표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관련 형사재판 선고 당일이라 주목된다. 장 전 대표는 지난해 8월 WEMIX(위믹스) 유동화를 중단하겠다고 허위로 발표하고 이를 통해 불특정 다수 투자자들이 WEMIX를 매입하게 해서 위메이드 주가와 WEMIX 시세 하락방지 등을 통해 액수 미상의 이익을 취득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로 불구속기소됐다"고 설명했다.

英 상장사 타오 알파, 28 BTC 첫 매수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된 AI 인프라 회사 타오 알파(Tao Alpha)가 28.56 BTC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앞서 타오 알파는 사명을 사츠마 테크놀로지(Satsuma Technology)로 변경하고 BTC 트레저리 전략을 강화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中 투자사 룽링캐피털, 3000 ETH 매도 추정

중국 투자사 룽링 캐피털(Longling Capital) 추정 주소가 3시간 전 3000 ETH를 바이낸스에 입금 후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이 주소는 2023년 5월 이후로 ETH를 저점 매수한 뒤 고점에서 팔기를 반복해 총 3367만 달러 수익을 얻었다. 현재 85,896 ETH(2.6억 달러)를 보유 중이다.

디지털X, 109 BTC 추매

호주 소재 블록체인 컨설팅 및 자산운용사 디지털X가 109.3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현재 보유량은 367.3 BTC다.

새로운 BTC 스크립트 작성법, 연내 승인 가능성

새로운 BTC 스크립트 작성법을 제안하는 BTC 개선 제안인 BIP-119가 연말까지 승인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BTC 결제 솔루션 업체 세컨드(Second) CEO 스티븐 루스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BIP-119 승인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연말까지 이뤄질 수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BIP-119가 도입될 경우 BTC 셀프 커스터디, 수수료 관리, 라이트닝 네트워크, 아크 및 컨트랙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 기존 기술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밈코인 TRUMP 관계자 "트럼프 일가와 갈등 없다...활용도 확대 계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름을 내건 밈코인 TRUMP와 NFT 출시를 지원했던 빌 잰커(Bill Zanker)가 "TRUMP 밈코인 활용도를 확대할 계획이며, 트럼프 일가와도 더 많은 협업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트럼프 일가와 갈등은 없으며, 단지 오해가 있었을 뿐이다. 현재도 협력하고 있으며, WLFI가 TRUMP를 재무 자산으로 추가한 점이 협업의 근거다. 곧 TRUMP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빌 잰커는 지난달 TRUMP 밈 월렛을 추진한다고 언급했지만, 트럼프 측이 공식 월렛이 아니라고 반발하며 갈등설이 불거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