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빗썸·코인원, SLF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과 코인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셀프 체인(SLF)을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거래소는 "가상자산 발행주체 또는 운영주체의 사회적 신용 및 분산원장에 내재된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의 공개 여부, 중요 사건과 관련된 함수에 대한 통제권 설정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늘 15시부터 SLF 입금이 중단된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92% / 숏 50.08% 1.바이낸스: 롱 50.35% / 숏 49.65% 2.바이비트: 롱 49.17% / 숏 50.83% 3.게이트아이오: 롱 49.06% / 숏 50.94%

바이낸스, 33개월 연속 100% 초과 준비금 비율 유지

바이낸스가 33개월 연속 100% 초과 준비금 비율(사용자 자산 대비 바이낸스 보유분 비율)을 유지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비트코인과 테더 보유량은 전월 대비 소폭 증가했고, 이더리움 보유량은 전월 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권왕' 빌 그로스 "게임스톱 주식, 변동성 감소...BTC와 유사"

월가의 '채권왕'으로 불리는 세계 최대 채권운용사 핌코 공동 창업자 빌 그로스가 게임스톱(GME) 주식이 밈 주식보다는 BTC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게임스톱의 변동성이 감소하면서 더 이상 밈 주식과 같은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최근 게임스톱은 BTC와 유사한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다. 지난 2024년 말에 상승한 후 올해 초 하락했다가 5월에 반등했으며, 12개월 동안 20~35 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이는 2020년 1달러에서 2021년 1월 121달러까지 폭등했던 과거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BTC 단기 과열 해소...강세장 안 끝났다"

크립토퀀트 기고자 크립토댄이 "현재 BTC는 큰 조정 없이도 지난 6월 반등 시작 전과 비슷한 수준만큼 단기 과열을 해소해둔 상태다. 최근 BTC 현물 ETF에서 자금 유출이 있었지만 다시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시장이 지루한 움직임을 지속할 수 있겠지만 큰 틀에서 볼 때 상승 사이클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몇몇 지표는 과열을 보이고 있긴 하나, 종합적으로 볼 때 이대로 하락 사이클로 접어들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다.

BTC 변동성, 22개월 만 최저 수준

비트코인이 11만~12만 달러를 횡보하는 가운데 변동성은 수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급감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파생상품 프로토콜 볼멕스 랩스(Volmex Labs) 데이터에 따르면, BTC의 30일 내재변동성 지수(BVIV)는 2023년 10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까지 하락했다. 최근 미국 경제가 스태그플레이션에 진입할 수 있다는 우려에도 옵션 트레이더들이 적극적인 헤지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분석이다. 매체는 "과거에는 BTC 가격과 변동성의 상관관계가 컸지만, 최근에는 음의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월가처럼 BTC 옵션 시장에서도 수익은 제한적이지만 안정적인 구조화 상품 수요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BTC 단기 보유자 매도세 진정"

BTC 가격이 11.5만 달러선에서 유지되면서 단기 보유자의 수익 실현 움직임이 잦아드는 추세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단기 보유자가 매도한 BTC 중 익절 비중은 45%다. 글래스노드는 "현재 단기 보유자 물량 중 70%가 수익 상태이며, 수익 실현과 손실 확정 비율이 거의 비슷해 시장이 상대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분석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6027만, 청산 비율: 숏 62.65% BTC 청산 규모: $2229만, 청산 비율: 숏 75.45% MYX 청산 규모: $1313만, 청산 비율: 숏 66.58%

DFG 최고경영자, 보유 ETH 전량 매도...$780만 수익 추정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DFG의 최고경영자(CEO)인 제임스 워(James Wo) 추정 주소가 최근 2년 이상 보유한 ETH를 전량 매도, 780만 달러 상당 수익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ai_9684xtpa는 X를 통해 "제임스 워 추정 주소는 최근 이틀간 바이낸스로 총 3634 ETH(1330만 달러)를 입금했으며, 해당 물량은 지난 2023년 2월 평균가 1522 달러에 매수한 물량"이라고 전했다.

수이 기반 볼로, 스테이킹 상품 '볼로 wBTC 볼트' 출시

수이(SUI) 기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볼로(Volo)가 랩핑 비트코인 wBTC를 활용한 디파이 상품 볼로 wBTC 볼트(Volo wBTC Vault)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wBTC를 볼로 볼트에 스테이킹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 볼로는 "나비프로토콜(NAVX)와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간편하게 다양한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이는 BTC 중심 디파이 허브로서 수이의 역할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ETH 현물 ETF 472억원 순유입...2거래일 연속

트레이더T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3415만 달러(472억원)가 순유입됐다. 2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ETHA에 3241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에 1004만 달러, 21쉐어스 CETH에 37만 달러가 순유입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에서 867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BTC 현물 ETF, 5거래일 만 순유입 전환...1266억원

트레이더T에 따르면, 8월 6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9152만 달러(약 1266억원)가 순유입됐다. 5거래일 만에 순유출에서 순유입으로 전환됐다. 블랙록 IBIT에 4190만 달러, 피델리티 FBTC에 1006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 2635만 달러, 반에크 HODL에 408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GBTC에 145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반면 아크인베스트 ARKB에서는 537만 달러 순유출이 나타났다.

기업·ETF, 6월 초부터 ETH 공급량 3.2% 쓸어 담았다

이더리움(ETH)에 전략 투자 중인 기업들과 현물 ETF에서 지난 6월 초부터 전체 ETH 공급량의 1.6%를 각각 매수했다고 미국 자산관리사 노바디우스 웰스 매니지먼트 최고경영자(CEO) 네이트 제라시가 전했다.

코인원, IN 상장

코인원이 8월 8일 10시 인피니트(IN)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PENGU, 지난달 13개 거래소 상장

퍼지펭귄(PENGU)이 "지난달 PENGU가 13개 거래소에 상장됐다. 이로써 PENGU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로빈후드, 업비트, OKX 등을 포함 총 130개 이상의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이어 "PENGU는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가장 많은 거래소의 상장된 밈코인이다. 향후 더 많은 거래소에 상장을 추진, 전 세계 사람들이 PENGU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금융위 '스테이블코인' 해외 입법 사례 분석 돌입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은 전날(6일) '가상자산 2단계법 입법 및 스테이블코인 관련 자금세탁방지(AML) 제도 보완 방안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고 뉴스1이 전했다. 이번 연구에 대해 금융위는 "가상자산 2단계법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돼 지급결제 수단과 국경 간 자금이동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스테이블코인 관련 해외 입법 사례를 조사하고, 스테이블코인에 적용되는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조달방지(CFT) 규제 체계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 '붕어빵 타이쿤' XPLA에 온보딩

컴투스플랫폼이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붕어빵 타이쿤'을 자사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했다고 비즈워치가 전했다. 사용자는 붕어빵 굽기 대회 랭킹에 따라 XPLA를 획득하고, 웹샵에서 게임 내 핵심 재화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36...전일比 6 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6 포인트 내린 36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홍콩 자산운용사 트라이베스트, 블랙록 IBIT에 $9040만 투자

운용자산이 12억 달러에 달하는 홍콩 자산운용사 트라이베스트(Trivest)가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IBIT)에 904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비트코인 아카이브가 X를 통해 전했다. 트라이베스트는 글로벌 기준 IBIT 상위 10대 보유자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대해 비트코인 히스토리안은 "아시아 기관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해시드 자회사 샤드랩,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컵과 파트너십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의 자회사 샤드랩이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컵(Bitkub)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데일리안이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동남아시아 웹3 생태계 조성과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