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온도 파이낸스, 이더리움 체인서 토큰화 주식 출시 예정

온도 파이낸스(ONDO)가 9월 3일(현지시간) 이더리움체인에서 토큰화된 주식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ONDO는 8.52% 오른 0.995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년 휴면 ETH 고래, $1.19억 수익중

7년 동안 움직임이 없던 익명 고래 주소가 최근 4일간 현물과 선물 시장에서 총 7억 7000만 달러 규모 포지션을 구축했다고 ai_9684xtpa가 전했다. 매수 평단가는 4284달러, 미실현 수익은 1억 1990만 달러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49...전일比 7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1 포인트 오른 49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0...중립→탐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0포인트 오른 60을 기록했다. 중립 단계에서 탐욕 단계로 전환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이더리움 신고가 경신…하루 새 4150억원 숏포지션 강제 청산

ETH가 오늘 새벽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하루 만에 약 3.5억 달러(한화 4154억원) 규모 숏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제로헷지(zerohedge)가 전했다.

BNB, $900 돌파…신고가 행진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NB가 계속해서 신고가를 경신하며 사상 최초로 900 달러를 돌파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NB는 현재 7.05% 오른 900.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레이어1 블록체인 중립성 지키기 위한 다중 방어 전략 제시

이더리움(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최근 레이어1 블록체인의 중립성, 즉 ‘덤 파이프(dumb pipe)’ 속성은 반드시 보호돼야 한다며 이를 위한 다중 방어선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공개 멤풀의 지속적 강화를 통해 단순 블록 빌드가 가능해야 한다는 점 ▲프로토콜 외부의 분산형 블록 빌딩 기술 개발 ▲거래 포함을 위한 별도의 채널 마련 등 세 가지 접근법을 제시했다. 특히, 설령 중앙화된 소수의 프로 블록 빌더들이 99%의 블록 생산을 장악하더라도 거래 검열은 불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ETH 계정 추상화(EIP-7701)가 완전히 구현되면 스마트 계약 기반 월렛 거래, 프라이버시 프로토콜 출금 등도 동일한 원칙 아래 중앙화된 중개자에 의존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WLFI, 9/1 초기 물량 20% 언락 예정

트럼프 일가가 주도하는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이더리움 메인넷에 공식 출시했다고 X를 통해 전했다. 그러면서 “오는 9월 1일(현지시간) 초기 물량의 20%가 언락될 예정이며 나머지 80% 물량의 언락 일정은 커뮤니티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토큰 보유자들이 향후 언락 시점과 분배 방식을 직접 선택하는 구조다. 이번 초기 언락에는 창업자, 팀, 자문단, 파트너 보유 물량은 포함되지 않아 전량 락업 상태가 유지된다. 신규 투자자들의 경우 탈중앙화 거래소 및 주요 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매입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파트너 거래소 발표는 수일 내 공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TH 신고가 경신...4년만

ETH가 바이낸스에서 4868달러를 돌파하며 약 4년 만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3.02% 오른 4805.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등 7개 운용사, XRP 현물 ETF 신청서 동시 제출

그레이스케일, 비트와이즈, 커네리 캐피털, 코인쉐어스, 프랭클린 템플턴, 21쉐어스, 위즈덤프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XRP 현물 ETF 신청서(S-1)를 제출했다고 워처구루가 전했다.

분석 "일부 BTC 매수 상장사, 빚 갚기 위해 BTC 팔아야 될 지도"

GSR 리서치 담당 VP 카를로스 구즈만은 DL뉴스에 "일부 BTC 매수 기업의 순자산가치 프리미엄 지표(mNAV)가 계속 하락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 매수를 위해 빚진 액수를 갚기 위해 BTC를 매도하게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mNAV는 비트코인 가격 대비 회사 주식이 얼마나 프리미엄을 갖고 있는지 보여준다. 현재 156개 암호화폐 매수 기업 중 3분의 1이 mNAV 배수 1을 하회하고 있다. 이 기업들의 시가총액이 보유한 BTC 가치보다 더 낮게 평가되고 있다는 의미다. 일부에서는 3분의 1이 아닌 7분의 1 수준이라고 추정하기도 한다.

미국 법원, 블록파이-투자자 $1300만 집단소송 합의 예비 승인

미국 뉴저지 연방법원이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블록파이와 투자자들 간의 1300만 달러 집단소송 합의를 예비 승인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판사는 블록파이 보험사들이 30일 이내에 1300만 달러를 에스크로 계좌에 입금할 것을 명령했다. 오는 12월 11일 최종 승인 심리에서 합의안 확정 여부가 결정된다. 지난 2023년 블록파이 투자자 약 8만9000명이 집단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바클레이즈, 연준 금리인하 전망 12월→9월 앞당겨

투자은행 바클레이즈는 연준이 9월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존에는 12월부터 인하할 것으로 내다봤었다.

비트와이즈 "BTC, 2035년까지 $130만 전망"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는 BTC가 2035년까지 13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4년 반감기 주기로 찾아오는 사이클 이론은 더 이상 의미가 사라졌다고 덧붙였다. 비트와이즈 유럽 리서치 헤드 안드레 드라고쉬는 BTC가 연말 전 20만 달러를 넘어설 수 있으며, 미국 퇴직연금(401(k) 플랜) 자금 1%만 들어와도 1220억 달러 신규 자본이 유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파월, 1년 전에 금리 인하 했어야"

트럼프 대통령은 "파월 연준 의장이 지금 금리인하 신호를 보내기엔 너무 늦었다. 1년 전에 인하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21쉐어스, 델라웨어 XRP ETF 등록

21쉐어스가 미국 델라웨어주에서 XRP ETF 엔티티 등록을 완료했다. 공식 ETF 신고는 아니다. 델라웨어는 미국에서 기업 친화적인 주로, 세제 혜택과 유연한 법인 구조 때문에 대부분의 금융·투자 펀드들이 여기서 법인을 설립한다. 규제기관에 ETF 신청 서류를 제출하기 전 단계로 볼 수 있다.

ETH $4800 회복

ETH가 4800달러선을 회복했다.

제2순회 항소법원, SEC-리플 항소 공동기각 합의안 승인

제2순회 항소법원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항소 공동 기각 합의안을 승인했다고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이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SEC와 리플이 항송 공동기각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한 바 있다. 수년간 이어진 SEC-리플 소송이 완전히 종결된 셈이다.

빗썸 SEI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은 블록체인 이슈로 세이(SEI)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 SEI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는 블록체인 이슈로 세이(SEI)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