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 $12억 ETH 거래소 순출금...매집 신호
지난 일주일 간 중앙화 거래소(CEX)에서 12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ETH)이 순출금됐다고 디파이 분석 레이어 센토라(Sentora·구 인투더블록)가 X를 통해 전했다. 이는 5월 초부터 이어져 온 순유출 흐름으로 투자자들이 ETH를 매도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매집하고 있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센토라는 설명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지난 일주일 간 중앙화 거래소(CEX)에서 12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ETH)이 순출금됐다고 디파이 분석 레이어 센토라(Sentora·구 인투더블록)가 X를 통해 전했다. 이는 5월 초부터 이어져 온 순유출 흐름으로 투자자들이 ETH를 매도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매집하고 있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센토라는 설명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407,262,917 USDC가 이체됐다. 4.1억 달러 규모다.
바이낸스 알파가 BLUE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 대상 토큰은 초기 프로젝트 중 커뮤니티, 시장 트렌드 등을 반영해 선정된다. 추후 상장이 100% 보장되는 건 아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우엑스(WOO X)가 5월 14일 18시(한국시간) 하이퍼리퀴드(HYPE)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지원 중이다.
밈코인 거래 플랫폼 gmgn.ai 관련 주소가 20분 전 9.7만 SOL(1,773만 달러)을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입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이 전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자본시장 리서치 업체 피치북(PitchBook) ‘1분기 크립토 VC 트렌드 보고서’를 인용, “암호화폐 벤처캐피털(VC) 시장에서 2025년 1분기 투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지만, 투자 건수는 40%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전체 VC 투자 건수는 총 405건으로, 2024년 1분기(670건) 대비 39.5%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전체 투자금은 26억 달러에서 60억 달러로 131% 증가했다. 이는 직전 분기인 2024년 4분기(30억 달러) 대비 2배 많은 규모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세푸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407,000,000 USDC가 이체됐다. 4.1억 달러 규모다.
독일 검찰이 4월 암호화폐 트랜잭션 믹싱 플랫폼 eXch를 폐쇄했지만 여전히 은밀하게 운영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eXch는 보통 해커들이나 범죄자들의 자금 세탁소로 여겨져왔다. 북한 라자루스 그룹도 고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 검찰청은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크레드(Cred)의 CEO 다니엘 샷과 전 CFO 조셉 포둘카가 사기 혐의를 인정했다고 밝혔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들은 재직 당시 크레드의 재정 상황을 고의로 축소·은폐하고,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정보만을 선별적으로 제공해 고객 자산을 유치한 사실을 시인했다. 두 사람에 대한 선고기일은 오는 8월 26일로 예정돼 있다.
암호화폐 프라임 브로커리지 팔콘엑스(FalconX)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인프라와 외환 시스템을 이용해 기관 고객의 암호화폐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싱가포르 고객에 집중할 계획이다. 팔콘엑스가 글로벌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 15시 30분(한국시간) NXPC/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50배 레버리지가 제공된다.
비트코인 스테이킹 플랫폼 솔브프로토콜(SOLV)가 지난 24시간 동안 17% 이상 상승, BTC 테마 프로젝트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솔브프로토콜은 양방향 차익 거래와 탈중앙화 거래소(DEX) 유동성 공급, 담보 대출 등을 지원하는 'BTCFi'를 제시, 기존 투자자들이 단순 보유하기만 했던 BTC를 자체 수익형 상품 SolvBTC 볼트를 통해 수익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V는 24시간 전 대비 17.76% 오른 0.0458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15% / 숏 49.85% 1.바이낸스: 롱 49.17% / 숏 50.83% 2.OKX: 롱 50.21% / 숏 49.79% 3.바이비트: 롱 51.24% / 숏 48.76%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빗썸 x 그래비티(G) WEEK 행사를 기념해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5월 14일부터 5월 16일까지 콘텐츠를 통해 쿠폰코드를 확인 후 등록한 회원에 120만 G가 균등 분할돼 지급될 예정이다.
신세틱스(SNX)가 생태계 내 옵션 거래 프로토콜 디라이브(Derive·구 라이라)를 2,700만 달러에 인수하겠다는 계획을 제안했다. 신세틱스 블로그에 올라온 SIP-415 거버넌스에 따르면, 인수가 진행되는 경우 디라이브의 DRV 토큰은 27:1 비율로 SNX와 스왑되며, 신세틱스는 총 2,930만 SNX를 발행해 디라이브에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물량은 3개월 락업 후 9개월간 선형 방식으로 언락된다. 인수가 마무리되는 경우 디라이브 팀 전체가 신세틱스에 합류하고, 트레저리 내 자산과 거버넌스 시스템·지적재산권(IP) 등도 흡수될 예정이다.
빗썸이 이캐시(XEC)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5월 15일 19시 XEC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미국과 중국이 상호에 부과했던 고율 관세를 대폭 인하하기로 한 합의를 시행했다고 조선일보가 전했다. 미국은 중국산 상품에 부과했던 관세를 145%에서 30%로 낮췄고, 중국은 미국산 수입품에 부과했던 125% 관세를 10%로 낮췄다. 앞서 중국 언론들은 각종 비관세 보복 조치도 없앨 예정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중국 관세세칙위원회는 "쌍방 관세 수준을 대폭 낮추는 것은 양국의 생산자·소비자 기대에 부합하는 것이자 중미 양국의 경제 교류와 세계 경제에 긍정적"이라고 발표했다. 향후 미국과 중국은 90일간 세부적인 내용을 두고 추가 협상을 벌일 예정이다.
가상자산 인프라 기업 DSRV의 서병윤 미래금융연구소장이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국부 유출을 막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은 돈의 또 다른 형태로, 이미 은행 앱과 페이 앱 잔액도 디지털로 보이는 숫자다. 스테이블코인은 이 잔액을 은행 서버 대신 전 세계가 공통으로 쓰는 분산원장에 기록할 뿐인 것이다. 달러 스테이블코인이 일상적으로 쓰이게 된다면 반대편에서 달러를 환전해 줄 온체인 위의 자체 통화(Local currency)가 반드시 필요하다.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달러를 환전해주고,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받는 상점 주인에게 현금화를 해 줄 누군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얘기다. 이미 싱가포르, 홍콩 등에선 현지 통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그 역할을 해주고 있다. 대한민국을 북한과 같이 글로벌과 격리된 폐쇄경제 시스템으로 만들고 싶은 게 아니라면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록체인 보안업체 엘립틱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 콜로라도에 등록된 기업 '신비 보증(Xinbi Guarantee)'이 84억 규모 암호화폐 자금세탁에 연루됐다”고 보도했다. 신비 보증은 중국 기반 지하 자금 세탁 네트워크로 조사됐다. 엘립틱은 “신비 보증은 텔레그램 기반 불법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며 스타링크 장비, 위조 신분증, 탈취된 개인정보 등 각종 범죄 물품을 제공하는 조직과 연관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플랫폼은 테더(USDT)를 이용한 자금세탁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특히 로맨스 스캠 일종인 '돼지 도살 스캠'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는 북한 해커그룹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웹3·인스타그램 앱 레이어 시그너스(Cygnus)가 지난 4월 총 락업 예치금(TVL)이 1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공식 X를 통해 발표했다. 지난 6개월 동안 50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시그너스는 지난 6개월 동안 해시키클라우드, 로렌조 프로토콜, BS스퀘어드 네트워크, 스카이에코시스템 등 주요 파트너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시그너스는 "지난달 커뮤니티 기여자 에어드롭을 출시해 기여자들에게 보상하는 구조를 마련했으며, 자체 로드맵 인스타그램 앱 레이어의 첫 단계인 인스타플레이는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5월에도 이용자 확장과 생태계 협업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