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회사 아메리칸 비트코인, $2.2억 투자 유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지원하는 비트코인 채굴 회사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2억 2,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투자금은 BTC와 암호화폐 채굴 장비 매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 에릭 트럼프가 BTC 채굴업체 Hut8과 함께 설립한 업체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지원하는 비트코인 채굴 회사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2억 2,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투자금은 BTC와 암호화폐 채굴 장비 매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 에릭 트럼프가 BTC 채굴업체 Hut8과 함께 설립한 업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LTC, SOL, XRP 현물 ETF 및 암호화폐 바스켓·인덱스 ETF가 올해 안에 승인될 확률은 95%"라고 추정했다.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보고서를 통해 "올 들어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암호화폐 관련주는 119% 상승했다. BTC를 포함한 대부분 투자 자산의 연초 대비 상승률을 뛰어 넘었다. 앞으로 암호화폐 기업들이 미국 주식 시장 구조를 재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의 선물 거래량 비율(ETH/BTC futures volume ratio)이 98% 도달하면서 이더리움에 대한 투심이 회복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더블록은 "해당 지표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간의 상대적인 거래 관심도를 나타낸다. 이 비율은 2024년 10월 42%까지 하락하며, 이더리움이 더이상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서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컸다. 이후 이더리움은 재단의 노력, 레이어2 확장 솔루션 채택, 온체인 디파이 활동 증가 등을 통해 긍정적 반응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네드 라몬트 미국 코네티컷 주지사가 주정부 차원의 암호화폐 보유, 투자 금지 법안(HB7082)에 서명했다고 비트코인로가 전했다. 해당 법안은 주 정부가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을 수령하거나 보유·투자하는 것을 전면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트럼프밈(TrumpMeme) 공식 채널이 X를 통해 "트럼프 굿즈 스토어가 TRUMP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ETH)을 전략 비축하겠다고 발표한 나스닥 상장사 샤프링크 게이밍(SBET)이 지난 5시간 동안 4,951 ETH(1240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현재 샤프링크는 202,800 ETH를 보유 중이며 평균 매수가는 2,606 달러다.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지난달 107,140달러에 마감, 역대 최고 월간 종가를 기록했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전날보다 1포인트 내린 21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핀테크 외환 플랫폼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와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및 프로그래머블 스테이블코인 공동 개발을 공식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데일리가 보도했다. 트래블월렛은 아발란체와 함께 원화 가치에 1대 1로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스마트 계약 기술을 접목한 프로그래머블 스테이블코인 모델을 함께 설계하고 구현할 계획이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2포인트 내린 64를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되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7월 1일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1.12% 내린 $107,146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TOP100 코인 중 24시간 상승률 TOP3는 PENGU(+4.85%) XMR(+3.68%) POL(+1.94%)다.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스트라티스(STRAX)가 오늘 새벽 X를 통해 게임과 P2E에 주력하는 프로젝트로 리브랜딩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곧 공개할 계획이라고 스트라티스는 설명했다.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 의원이 암호화폐 소액 투자에 과세를 면제해주는 내용의 법안 발의를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루미스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예산안(빅앤뷰티풀)에 이를 끼워넣어 함께 처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법안은 300달러 미만의 소액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것이 골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7,999 BTC가 이체됐다. 8.6억 달러 규모다.
유럽과 아시아 등에서 암호화폐 사기로 5억 4000만 달러를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유로폴은 암호화폐 투자 수익을 미끼로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챙겨 달아난 일당 5명을 체포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들은 수사당국의 자금 추적을 피하기 위해 가짜 계정을 활용해 거래소를 통해 자금을 세탁하기도 했다.
미국 상원의원 제프 머클리(Jeff Merkley)가 X를 통해 “선출직 공무원이 암호화폐를 홍보해 부당이득을 얻는 것을 금지하는 수정 법안을 발의했으나, 공화당의 반대로 통과하지 못했다. 그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일가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보호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법안은 찬성 46표, 반대 54표로 부결됐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RCL)이 미국 통화감독청에 연방 규제 신탁 은행 설립을 신청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정식 명칭은 ‘퍼스트 내셔널 디지털자산은행’(First National Digital Currency Bank)이다. 설립이 승인될 경우, 해당 은행은 USDC 리저브 관리를 맡게 된다.
비트코인이 좀처럼 반등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지만 미국 증시에 열기가 살아있는 한 비트코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CNBC에 따르면 트라이바리에이트 리서치(Trivariate Research)의 설립자 아담 파커(Adam Parker)는 “비트코인은 과거에 밈 주식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으나 이제는 고품질 성장주와 더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 또 블랙록 BTC 현물 ETF인 IBIT에는 지난 한 달 동안 40억 달러가 유입되는 등 비트코인에 대한 전통금융 시장의 관심도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무역 프레임워크가 7월 4일(현지시간) 이후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고 외신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