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지털 CEO “XRP·ADA, 커뮤니티만으론 한계...유틸리티 증명해야”
리플(XRP)과 카르다노(ADA)처럼 커뮤니티 충성도에만 의존하는 토큰은 실질적 유틸리티를 입증하지 못하면 다음 사이클에서 도태될 수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지적했다.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점점 실체 있는 비즈니스 기반 프로젝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매 사이클마다 수많은 경쟁 프로젝트들이 생겨나고 있고, 커뮤니티에 의존한 방식만으로는 장기적으로 생존 가능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향후에는 명확한 수익 구조와 실제 가치를 증명한 프로젝트만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