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기자회견 종료
연준 FOMC 회의 후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이 종료됐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연준 FOMC 회의 후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이 종료됐다.
크라켄 거래소 고위 임원 4명이 퇴사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크라켄은 이에 대해 코멘트를 거부했다. 크라켄은 내년 1분기 미국 IPO를 추진 중이며 수백명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월 연준 의장은 "25bp 금리 인하가 큰 변화를 가져올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소폭의 금리 인하가 경제 전반에 미치는 효과는 크지 않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오늘 연준은 기준금리를 25bp 인하했다.
컴파운드DAO가 거버넌스 참여 활성화를 위해 작년 특정 대표(delegate)단에 지급한 30만 COMP 회수를 추진했지만 약 70%가 반대하면서(고래들이 주도) 안건이 부결됐다. 지급한 COMP 규모는 약 1300만 달러 규모다. 앞서 커뮤니티 일각에선 소수의 내부자만 이득을 봤고 DAO 전체에는 해롭다며 토큰 회수 안건을 제출했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2.5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나스닥이 장중 1% 하락 중이다.
파월 연준 의장은 금리와 관련해 서두를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며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4,99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오늘 금리 인하를 리스크 관리 차원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이 올해와 내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관세가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더 지켜봐야 한다. 기본 시나리오는 영향이 단기적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높아졌다. 최근 물가가 올랐으며 여전히 약간 높은 수준이다. 일자리 증가세가 둔화됐고 고용 하방 위험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미연준 비공식 대변인으로 불리는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자 닉 티미라오스(Nick Timiraos)는 대다수 연준 위원들은 내년 금리 인하가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밝혔다. 그는 "19명 위원 중 7명은 올해 추가 금리 인하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고, 2명은 한 차례 인하만 예상했다. 이는 현재 경기 호조에 대한 기대감을 고려할 때 대다수 위원들이 내년 추가 금리 인하를 예상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XDC네트워크에서 USDC와 CCTP V2가 활성화됐다. CCTP는 서클의 크로스체인 전송 프로토콜이다.
현물 금 가격이 온스당 3704달러를 터치하며 또 다시 신고가를 경신했다.
10월 연준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아졌다. 오늘 FOMC 성명 이후 미국 금리 선물 시장은 10월 연준 금리 인하 가능성을 94%로 예상했다. 성명 발표 전에는 71.6%였다.
연준 이사로 새롭게 취임한 스티브 미란은 이번 회의에서 50bp 금리 인하를 주장했다. 오늘 연준은 금리를 25bp 인하했다.
연준 위원 19명 중 9명은 올해 금리를 두 차례 더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다. 2명은 한 차례, 6명은 추가 인하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시장 전망치와 부합한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4.00%~4.25%로 낮아졌다. 연준은 고용 하방 위험이 증가했다고 금리 인하의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