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스테이크와이즈, 밸런서 해킹 피해 osETH 70% 회수

이더리움 스테이킹 프로토콜 스테이크와이즈(StakeWise)가 전날 밸런서(BAL) V2 해킹으로 탈취된 osETH, osGNO 상당 부분을 회수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스테이크와이즈는 "긴급 멀티시그는 일련의 트랜잭션을 실행해 밸런서 해커로부터 5041 osETH(1,900만달러), 13,495 osGNO(170만달러)를 회수했다. 이는 탈취된 osETH의 73.5%, osGNO의 100%에 해당한다. 회수된 자금은 피해자들에게 반환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osETH와 osGNO는 스테이크와이즈가 발행한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이다. 앞서 밸런서에서 해킹이 발생, 1억달러 이상이 탈취된 바 있다.

마약류 대금 가상자산으로 거래해 억대 수수료 챙긴 일당 검거

마약류 대금 거래를 위한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며 수억원대 부당 이익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들은 불법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마약류 거래대금을 중개하며 4억4천여만원 상당의 범죄 수익금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24...전일比 4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4포인트 내린 24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그레이스케일 XRP, DOGE ETF 운용 수수료 0.34% 책정

그레이스케일이 출시 예정인 XRP, DOGE ETF 운용 수수료를 0.34%로 책정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지난 주말 비트와이즈도 XRP ETF 운용 수수료를 0.34%로 책정한 바 있다. 이들 ETF는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ETF 상장에 포괄적 상장 기준을 채택하면서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ETF는 개별 승인 없이도 상장이 가능해졌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1p 급락...4/9 이후 최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21포인트 내린 21을 기록했다. 지난 4월 9일(18) 이후 최저치다. 투심이 악화되며 공포 단계에서 극단적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자오창펑 "시장에 퍼드 확산 주의"

자오창펑 바이낸스 설립자가 X를 통해 최근 시장 불안 심리를 악용한 퍼드(FUD, 두려움과 불확실성·의심·허위정보) 확산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시장에 퍼드가 넘쳐나고 있다. 투자자들이 불안해 할수록 고래들이 이를 이용해 이익을 챙긴다. 모든 뉴스는 반드시 공식 출처로 확인하라. 근거 없는 퍼드를 믿으면 손해 보게 된다"고 강조했다.

윈터뮤트 CEO "10/11 청산 사태 관련 바이낸스 고소 계획 없어"

암호화폐 마켓 메이커 윈터뮤트(Wintermute) 최고경영자(CEO) 예브게니 가에보이(Evgeny Gaevoy)가 지난 10월 역대 최대 규모 암호화폐 강제청산 사태와 관련, 바이낸스를 고소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X를 통해 "윈터뮤트가 바이낸스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그럴 이유가 없고, 앞으로도 고소할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강제청산 사태 당시 바이낸스 자동 청산(ADL) 시스템은 비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이로 인해 일부 트레이딩 회사들이 손실을 입었으며, 이들이 바이낸스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BTC $106,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5,812.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 암호화폐 월렛 기업 팰리세이드 인수

리플(XRP)이 암호화폐 월렛 및 커스터디 기업 팰리세이드(Palisade)를 인수하며, 기관 결제 사업 확장에 나섰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모니카 롱 리플랩스 대표는 "이번 인수로 리플 페이먼츠 안정성이 강화되고 결제 속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FTSE 러셀, 체인링크와 손잡고 러셀 지수 온체인화

글로벌 지수제공업체 FTSE러셀(Russell)이 주요 지수 데이터의 온체이화를 위해 체인링크(LINK)와 협력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러셀1000·2000·3000 등 주요 벤치마크와 FTSE 지수 데이터가 체인링크 데이터 발행 서비스 '데이터링크'를 통해 온체인에서 접근 가능해진다.

나스닥 상장사 타리뮨, 캔톤 트레저리 구축 위해 $5.4억 조달

나스닥 상장 생명공학 기업 타리뮨(티커:THAR)이 캔톤 네트워크 네이티브 토큰 CC 비축을 위한 사모 발행을 통해 5.4억 달러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아크 인베스트, DRW, 크라켄, 폴리체인 캐피털 등이 참여했으며 거래는 주당 3.075 달러에 체결됐다. 앞서 블룸버그는 캔톤 네트워크 투자사들이 CC 비축 트레저리 설립을 위해 5억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폴리마켓 BTC 11월 $10만 하회 베팅 52%

예측시장 폴리마켓에서 비트코인이 이번 달 10만 달러 아래로 떨어질 확률이 52%로 상승했다고 워처구루가 전했다.

연준 이사 "12월 금리인하 가능성 있지만 추가 데이터 확인 필요"

연준 이사 리사 쿡은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있지만 추가적으로 나오는 데이터들을 봐야한다고 말했다.

리퀴드 $760만 시드투자 유치

DEX(탈중앙 거래소) 애그리게이터 리퀴드(Liquid)가 76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패러다임 리드로 제너럴 카탈리스트 등이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6,000 BTC 이체... 비트파이넥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6,000 BTC가 이체됐다. 6.4억 달러 규모다.

코인베이스 상장 로드맵 MON 추가

코인베이스는 상장 로드맵에 모나드(MON)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크라켄, EU서 암호화폐 담보 설정 지원

크라켄이 유럽에서 파생상품 거래 시 암호화폐를 담보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암호화폐 담보는 달러로 정산된다.

BTC $107,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7,017.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 KITE 상장

코인베이스는 KITE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크립토닷컴, 영화 시상식 등 이벤트 베팅 제공

크립토닷컴이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할리우드닷컴과 계약을 맺고 영화, 시상식 등 이벤트에 대한 베팅을 제공한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