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JP모건, 캔톤 네트워크서 예금토큰 JPM 출시

JP모건이 실물 자산 토큰화 블록체인인 캔톤 네트워크(Canton Network)에서 예금토큰 JPM 코인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코인베이스 자체 레이어2 베이스(BASE)에 이어 두번째다. JP모건은 2023년부터 JPM 코인을 활용해 기업 고객 간 토큰화된 미국 달러 및 유로화 예금 이체를 지원해온 바 있다.

a16z 크립토, 바빌론에 $1500만 투자

비트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콜 개발사 바빌론 랩스(Babylon Labs)가 a16z 크립토로부터 1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포춘이 전했다. 구체적인 기업 가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위즈덤트리, XRP 현물 ETF 심사 자진 철회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XRP 현물 ETF 심사를 자진 철회했다고 크립토폴리탄이 전했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지난해 5월 위즈덤트리의 XRP 현물 ETF에 대한 정식 심사에 돌입했다고 발표했으며 이후 같은해 8월 심사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스트래티지 우선주 $100 회복..."BTC 매입 재원 확보"

스트래티지의 우선주 STRC가 프리마켓에서 기준가(par value)인 100달러를 회복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매체는 "STRC는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프리마켓에서 기준가에 도달하면서 지정가 공모 방식으로 신주 발행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한 비트코인 추가 매입 가능성이 열렸다"고 부연했다.

럼블, 테더와 비수탁형 월렛 출시

비디오 공유 플랫폼 럼블이 USDT 발행사 테더와 비수탁형 암호화폐 월렛인 럼블 월렛(Rumble Wall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월렛은 럼블 플랫폼에 직접 연동돼 있으며, USDT, 테더골드(XAUt), BTC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월렛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에게 암호화폐로 직접 후원할 수 있다.

업비트, TWAP 주문 지원

업비트가 TWAP(Time Weighted Average Price. 시간가중평균) 주문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TWAP는 주문 금액(수량)을 설정한 기간 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분할 접수하는 주문이다. 원화마켓에서 시장가 또는 지정가로 100만원에서 최대 500억원 범위의 주문을 일정 기간 여러 회차에 나눠 접수할 수 있다.

무디스 “스테이블코인,기관 시장 핵심 기반으로 성장”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026년 글로벌 전망’ 보고서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고유의 도구에서 기관 시장의 핵심 기반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무디스는 “스테이블코인은 2025년에 전년 대비 87% 많은 결제량을 처리한 것으로 추산된다. 온체인 거래를 기반으로 한 결제량을 계산하면 약 9억 달러 규모에 달한다. 스테이블코인은 유동성 관리, 담보, 결제 등을 위한 디지털 현금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금융 시스템은 더욱 토큰화 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외신 "모건스탠리, ETH ETF 신청서 제출"(종합)

코인데스크는 모건 스탠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 솔라나(SOL) ETF 신청 서류(S-1)를 제출한데 이어 이더리움 트러스트(신탁) 설립 신청서(S-1)도 제출했다고 전했다. 통상 신탁 설립은 ETF 신청과 같은 개념으로 받아들여진다. 매체는 “모건 스탠리가 암호화폐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은 전통 금융기관들이 친숙하고 규제된 방식을 통해 디지털 자산 상품을 제공하려는 최근의 추세를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a16z "프라이버시, 블록체인 생태계 승부처"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올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승부처로 프라이버시를 꼽았다. 더블록에 따르면 a16z 크립토 제너럴 파트너 알리 야흐야(Ali Yahya)는 "글로벌 금융이 온체인으로 완전히 전환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프라이버시다. 대부분 블록체인이 여전히 프라이버시 기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네트워크 간 처리 속도와 수수료가 비슷해진 상황에서 프라이버시는 체인을 차별화하고 사용자 락인을 유도한다. 퍼블릭 체인 간 자산 브릿징은 간단하지만 비밀 정보를 옮기는 것은 어렵다. 트랜잭션 시점이나 규모 등 메타데이터가 노출돼 추적이 쉬워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英 3위 은행, 토큰화 예금 활용해 국채 최초 매입

영국 3위 은행 로이드 뱅크가 영국 최초로 토큰화된 예금을 활용해 국채를 매입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국채 매입은 디지털 증권 거래소 아칵스(Archax)와 실물 자산 토큰화 블록체인인 캔톤 네트워크(Canton Network)와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바이낸스, 币安人生·ZKP 상장

바이낸스가 오늘 23시(한국시간) 币安人生(바이낸스 인생), 지케이패스(ZKP)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상장에 시드 태그(다른 상장 토큰에 비해 더 높은 변동성과 위험을 가질 수 있는 토큰)가 적용된다.

OKX 부스트, RIVER 보상 이벤트

OKX 부스트가 체인 추상화 스테이블코인 시스템 리버(RIVER)의 X 런치(X Launch)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총 보상 규모는 3만3333 RIVER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일 16시(한국시간)까지 진행된다. 클레임은 같은 날 18시부터 시작된다. 한편, 이번주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RIVER의 주간 기준 상승률은 약 830%에 달했다.

바이낸스 알파, ZTC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젠체인(ZTC)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코빗, FIU 과태료 납부 여부 이번 주 판가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지난 1일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부과받은 과태료 납부 여부를 이번주 이사회에서 결정한다고 지디넷이 단독 보도했다. 코빗은 지난해 금융정보분석원(FIU) 실사로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위반해서 27억3천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매체는 “코빗은 현금성 자산이 약 35억원 수준인 만큼, 자금 마련을 위해 보유 중인 가상자산을 매각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된다. 현재 코빗은 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리플 등을 비롯한 약 73억원 상당 가상자산을 보유 중”이라고 설명했다.

UAE, ‘라크뱅크’ 디르함 스테이블코인 조건부 승인

아랍에미리트(UAE) 정부 소유 은행 라크뱅크(RAKBANK)가 UAE 중앙은행으로부터 디르함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대한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밝혔다. 조건부 승인은 중앙은행이 규제 및 운영 요건 충족을 전제로 발행 계획을 승인했다는 의미다. 라크뱅크는 실시간 준비금 증명이 가능한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BTC $9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985.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 IP 입출금 일시 중지

빗썸이 스토리(IP)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14일 18시부터 IP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블랙록 임원 “비트코인은 아직 초기 단계”

블랙록 액티브 ETF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고 비트코인 매거진이 전했다.

업비트 ATOM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는 12일 18시 코스모스(ATO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바클레이즈, 스테이블코인 결제 서비스 유빅스 지분 투자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즈(BARCLAYS)가 스테이블코인 결제 서비스 유빅스(Ubyx)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바클레이즈는 보고서를 통해 "이번 투자는 암호화폐의 새로운 형태를 개발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규제 범위 내에서 토큰화된 화폐를 개발하기 위해 유빅스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