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루스 에어드롭 클레임 오늘 22시 오픈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플랫폼 탈루스 네트워크(Talus Network)가 에어드롭 클레임을 오늘 22시(한국시간)에 오픈한다고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플랫폼 탈루스 네트워크(Talus Network)가 에어드롭 클레임을 오늘 22시(한국시간)에 오픈한다고 전했다.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21쉐어스의 XRP 현물 ETF 상장을 승인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스테이블코인 관련 디지털자산 2단계 입법(디지털자산 기본법) 정부안이 이달 중에 나올 전망이라고 이데일리가 보도했다. 안도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디지털자산태스크포스(TF) 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디지털자산 기본법 관련해 “금융위원회와 한국은행이 발행 주체, 정책협의체 구성·운영에 관한 두 가지 큰 쟁점에 대해 거의 합의·절충을 이뤘다”며 “조만간 정부안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92.9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온체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츠닷펀(Sport.Fun)이 누적 거래량 9000만 달러, 매출 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스포츠닷펀 측은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 생태계 내 1위 소비자 앱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 서비스 범위가 NFL로 확장됐으며, NBA 등도 곧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닷펀은 선수 토큰화 뿐 아니라 판타지 스포츠 기반 온체인 예측 경제를 구축 중이다. 곧 웹3 토큰 프리세일 플랫폼 리전(Legion)과 크라켄에서 자체 토큰 FUN의 토큰 세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스포츠닷펀은 최근 코인베이스 벤처스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대출 플랫폼 피겨(Figure)의 이자 발생 스테이블코인인 YLDS를 솔라나(SOL)에서 발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피겨는 암호화폐 대출 담보로 SOL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OG(초장기 홀더, 1011short)가 ETH 롱포지션을 확대하고 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현재 120,094 ETH(3.92억 달러) 5배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진입가는 3265.9달러, 청산가는 2234.69달러다. 현재 21.8만 달러 미실현 손실을 기록 중이다.
미국 민주당이 암호화폐 시장구조법(CLARITY ACT) 초안 수정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이 법안을 표결에 부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고 의회 신문 더 힐(The Hill)이 보도했다. 매체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향후 48시간이 다음 주 법안 추진 여부를 가를 결정적인 시간"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신시아 루미스 공화당 상원의원은 이번 주말까지 수정된 법안 초안을 공개하고 다음 주 중 이를 표결에 부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번 초안이 가장 완성도 높다. 서둘러 표결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숨을 고를 시간이 필요하다. 지속된 논의로 양당 보좌진들도 지쳐가고 있으며, 감정이 격해질 우려도 있다. 업계도 양당 간의 비공개 협상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이제는 초안을 공개할 때"라고 말했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1포인트 내린 17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미국 정부 추정 주소가 5시간 전 FTX, 알라메다 리서치로부터 압수한 자금을 신규 주소로 이체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각각 △$643만 WETH △$1358만 BUSD다.
아시아 지역 고액 자산가 10명 중 6명이 향후 2~5년 간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늘릴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시그넘(Sygnum)이 투자 가능 자산 100만 달러 이상인 아시아 고액 자산가 270명 및 10년 이상 경력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고액 자산가 중 90%는 "디지털 자산은 단순한 투기 용도가 아닌 장기적인 자산 보존 및 상속 계획에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또 87%는 암호화폐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절반 가량은 포트폴리오의 10% 이상을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다고 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3포인트 오른 29를 기록했다.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이더리움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나스닥 상장사 비트마인(Bitmine)이 지난 5시간 동안 총 33,504 ETH(1.1억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앞서 엠버CN은 전날 기준 비트마인이 약 31억 달러의 ETH 미실현 손실을 기록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지정계약(Designated Contract Market) 라이선스 신청을 승인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에 따라 제미니는 자체 예측시장을 정식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선물, 옵션, 퍼페츄얼(perp) 시장으로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제미니는 지난 2020년 해당 라이선스를 신청했고 약 5년 만에 승인을 받게 됐다.
미국 소재 은행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와 갤럭시 애셋 매니지먼트가 협업해 오는 2026년 토큰화 유동성 펀드 스윕(SWEEP)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스윕은 페이팔의 스테이블코인 PYUSD를 투자 및 환매에 허용할 계획이다. 펀드 출시 네트워크는 솔라나(SOL)로 잠정 결정됐다. 아울러 온도파이낸스(ONDO)는 해당 펀드 초기 투자금으로 2억 달러를 투입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대행 캐롤라인 팸(Caroline D. Pham)이 임기 마지막날 ‘최고경영자(CEO) 혁신 위원회’ 명단을 발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제미니의 타일러 윙클보스, 크라켄의 아르준 세티, 폴리마켓의 셰인 코플란 등이 포함됐다. 전통금융에서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나스닥,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 등이 참여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디오 게임 업체 게임스톱이 3분기 실적 보고를 통해 현재 BTC 보유량은 4,710개로, 이 기간 미실현 손실은 900만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매출은 8억 2100만 달러로 컨센서스(9.8억 달러)를 하회해 주가는 4% 이상 하락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995.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