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넷 블록 생성 지연
스타크넷(STRK) 블록 생성이 지연되고 있다. 현재 원인 파악을 위해 디버깅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스타크넷(STRK) 블록 생성이 지연되고 있다. 현재 원인 파악을 위해 디버깅 작업을 진행 중이다.
BTC 트레이더들이 1월 들어 행사가 10만 달러 콜옵션 베팅을 늘리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데리비트 데이터에 따르면 10만 달러 콜옵션의 미결제약정 규모는 14.5억 달러로, 이중 1월 만기 물량만 8.28억 달러에 달한다. 해당 옵션 미결제약정 규모는 지난 24시간 동안 420 BTC 증가했다. 이와 관련 QCP캐피털은 "BTC가 9.4만 달러를 넘어설 경우 콜옵션 수요가 더욱 증가할 수 있다. 현재 데리비트의 BTC 무기한 선물 펀딩 비율은 30%를 넘어섰는데, 옵션 딜러들은 이미 손실 헷지를 위해 BTC를 매수해야 하는 숏 감마 상태에 놓여있다. BTC 가격이 더 오를 경우 이들의 매수세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바이낸스가 다음 호들러 에어드롭에 브레비스(BREV)를 선정하고 6일 23시(한국시간) BREV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지난 12월 17일 9시부터 20일 8시 59분까지 BNB 심플언·온체인 일드 상품을 구독한 유저가 에어드롭 대상이다.
국내 원화 가상자산 거래대금이 전년 동기 대비 80% 급감하며 시장이 빠르게 위축되고 있다고 지디넷코리아가 전했다. 최근 한 달(2025년 12월 6일~2026년 1월 5일) 동안 국내 원화 가상자산 거래소 5곳 총 거래대금은 약 77조595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 비슷한 시기(2025년 1월 6일~2월 5일) 거래대금(371조4181억원)과 비교해 약 80% 감소한 수준이다. 해당 기간 업비트 거래대금은 271조6223억원에서 48조9858억원으로 약 82% 줄었다. 빗썸 역시 같은 기간 91조9274억원에서 23조6062억원으로 74% 감소했다.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5.82억 달러가 순유입됐다고 코인쉐어스가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2주 연속 순유출 끝에 순유입으로 전환됐다. 코인쉐어스는 "지난 2025년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총 472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이는 2024년(487억 달러)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중 비트코인 투자 상품 순유입 규모(269억 달러)는 전년보다 35% 감소한 반면 이더리움 투자 상품에는 전년보다 138% 증가한 127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XRP와 솔라나에도 각각 37억 달러, 36억 달러가 순유입되며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다만 이들을 제외한 알트코인의 경우 순유입액이 전년 대비 30%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바이비트는 1월 6일 21시 BREV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아시아 웹3 리서치·컨설팅사 타이거리서치가 '2026년 주요 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전망 총정리' 보고서를 통해 "2026년은 기관 중심의 질서가 시장을 지배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올해 암호화폐 시장은 전통 산업과 만나며 실질적인 가치를 증명하는 단계에 진입했다. 복수의 리서치 기관의 보고서들이 언급한 비트코인, 프라이버시, 스테이블코인은 모두 기관과 연관이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개인 중심의 '투기 시장'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며, '실용'과 '투기'라는 두 시장이 명확히 갈라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보고서는 타이거리서치 외 △메사리 △델파이디지털 △a16z크립토 △해시드 △코인베이스 등 기관의 2026년 주요 전망을 정리했다.
아비트럼(ARB) 네트워크 상에서 단일 디플로이어(컨트랙트 배포자)가 계정 권한을 탈취당해 150만 달러 규모의 손실을 입었다고 블록체인 보안업체 사이버얼럿이 전했다. 공격자는 USDG 및 TLP 프로젝트 디플로이어의 계정 권한을 탈취한 뒤 새 컨트랙트를 배포했다. 도난 자금은 이후 이더리움으로 브릿징된 뒤 토네이도캐시에 입금됐다.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판타지 스포츠’라는 장르를 언젠가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판타지 스포츠는 실제 선수의 경기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 팀을 구성해 경쟁하는 스포츠 예측 게임을 의미한다. 특히 요즘 가장 주목받는 차세대 금융 트렌드인 ‘예측 시장’적 요소가 스포츠 게임에 녹아져 있다는 점이 판타지 스포츠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다. 스포츠닷펀은 판타지 스포츠 게임에 웹3 보상 구조를 결합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는 프로젝트다. 최근 리전 프라임(Legion Prime) 프리세일을 완료하며 한 번 더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관심을 입증했다. 오늘 코인니스는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델파이디지털(Delphi Digital)이 발간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스포츠닷펀의 요소요소를 보다 자세하게 분석해보고자 한다.
빗썸이 1월 11일 18시 퀀텀(QTU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으로 QTUM, QI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정부가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은행 중심(지분 50%+1주) 컨소시엄부터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서울경제가 단독 보도했다. 금융위원회는 스테이블코인 도입 초기 은행 중심 컨소시엄부터 허용하되 기술기업의 최대주주 지위를 인정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복수의 은행이 지분을 나눠 참여하고 카카오와 같은 기술기업이 최대 지분을 보유한 방식의 컨소시엄 구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재무상 가타야마 사츠키(Katayama Satsuki)가 디지털 자산을 전통 금융 시스템에 통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그는 도쿄증권거래소 신년사에서 "주식 및 상품 거래소는 디지털 및 블록체인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26년을 '디지털의 해'로 지정하고, 혁신적인 거래 환경 구축을 위해 주식 및 상품 거래소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ETF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빗썸이 아비트럼(AR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8일 18시 아비트럼 네트워크 계열 가상자산(12종)의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대상 자산은 ARB, GMX, ZTX, MAGIC, XAI, ZRO, BOUNTY, ANIME, OBT, MLK, ETH, LZM이다.
바이낸스가 오는 6일 17시(한국시간) AVAX/USD1, BCH/USD1, UNI/USD1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22% / 숏 49.78% 1. 바이낸스: 롱 50.8% / 숏 49.2% 2. OKX: 롱 51.01% / 숏 48.99% 3. 바이비트: 롱 49.13% / 숏 50.87%
글로벌 결제 대기업 비자(Visa)가 발행한 암호화폐 카드 사용량이 지난해 525%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듄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발행한 카드 6종의 결제액은 지난해 1월 1460만 달러였으나 같은해 12월에는 9130만 달러로 늘었다. 이 가운데 이더파이(ETHFI)가 내놓은 암호화폐 카드 사용액이 5540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 7일 동안 바이낸스에 총 24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가 입금돼 매도 압력이 커지고 있지만, 이를 흡수할 수 있는 신규 매수 자금은 실종 상태라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크립토온체인(CryptoOnchain)의 크립토퀀트 기고문을 인용해 해당 기간 약 13억3000만 달러 상당 BTC와 10억7000만 달러 상당 ETH가 바이낸스에 입금된 것으로 집계됐지만, 같은 기간 스테이블코인 유입액은 4200만 달러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크립토온체인은 "거래소에서 출금되는 BTC 물량 역시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고래 투자자들의 장기 보유 수요가 줄어들었음을 시사한다. 거래소에 입금되는 암호화폐가 늘어나는 점과 고래 투자자 보유 수요 약세 신호는 가격 상승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절세를 목적으로 한 트레이딩이 줄고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10x리서치(10x Research) CEO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은 "BTC와 ETH 모두 상승 추세로 전환되는 등 시장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지난달 말 옵션 만기 이후 절세 목적의 트레이딩이 감소하고, 각 기업들의 트레이딩 데스크가 리스크를 분산할 수 있는 유동성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비트겟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리(Ryan Lee)는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격 등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로 투자자들의 안전 자산 수요가 커지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 상승은 암호화폐 시장이 금 등 안전 자산 시장의 자금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신호로도 해석될 수 있다"고 해석했다.
블록체인 기업 아크포인트(구 아이앤에프씨엘)가 스테이블코인 결제·정산에 특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아크 레일(Ark Rail)을 공개했다고 매일경제가 전했다. 아크레일은 스테이블코인 개념 검증(PoC)을 위해 설계됐으며, 가스비를 낮게 유지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혼잡 상황에서도 최대 수수료 상한을 통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한 가운데 베네수엘라가 국제 제재를 피하기 위해 비트코인(BTC)과 테더(USDT)를 대규모로 축적해 왔다는 이른바 비밀 금고설이 확산되고 있다고 블록미디어가 전했다. 일각에서는 최대 600억달러(약 86.8조 원) 규모의 BTC 보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으나, 온체인으로 확인된 공식 보유량은 약 240BTC에 불과하다. 미국은 곧 베네수엘라의 해외 자산과 비공식 금융 네트워크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