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IBIT 공매도 잔고 급감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블랙록 BTC ETF IBIT 공매도 포지션이 급감했다. 공매도 잔고는 랠리 이전인 4월 수준으로 거의 돌아갔다. 공매도 잔고는 애초에 발행 주식의 2%로 높지 않았지만 최근의 급격한 감소는 주목할 만하다. 투자자들은 강세장에 공매도하고 하락장에 매수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블랙록 BTC ETF IBIT 공매도 포지션이 급감했다. 공매도 잔고는 랠리 이전인 4월 수준으로 거의 돌아갔다. 공매도 잔고는 애초에 발행 주식의 2%로 높지 않았지만 최근의 급격한 감소는 주목할 만하다. 투자자들은 강세장에 공매도하고 하락장에 매수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폼프 인베스트먼트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비트코인 하락을 건강한 리셋이라고 CNBC에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지난 10년 동안 21차례 30% 하락했으며 그중 7번은 낙폭이 50% 이상에 달했다. 공포탐욕지수 극단적 공포 단계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 시장에서 레버리지도 많이 사라졌으며 비트코인은 몇 주 동안 횡보세를 보인 후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자산 가격이 상승하려면 변동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049.8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카이는 지난주 4050만 SKY를 바이백했다고 밝혔다. 바이백을 위해 190만 USDS를 사용했다. 현재까지 총 8600만 USDS 어치 SKY를 바이백했다.
코인베이스는 MON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도이체방크는 비트코인 하락의 원인으로 위험회피 심리, 연준 매파 신호, 규제 모멘텀 약화, 기관 자금 유출, 장기 보유자 차익실현을 꼽았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은행은 "비트코인 시가총액 1조 달러 감소로 취약한 시장 구조가 드러났다. 일시적인 조정인지, 아니면 추가 하락으로 이어질지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비트코인의 장기 성숙도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지만, 불확실성, 레버리지, 정책의 모호성으로 인해 하락폭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미 관계가 긍정적인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다"며 양국이 협력 분야를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51% 나스닥: +0.92% 다우: +0.23%
온도파이낸스가 미국채 토큰 OUSG 일드(yield) 전략 강화를 위해 피겨(Figure)의 YLDS 스테이블코인에 25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모나드 메인넷이 월요일(현지시간) 출시되며 락업된 MON 물량의 50.6%가 2029년 말까지 점진적으로 베스팅(풀릴) 예정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한편 마그마 스테이킹(Magma staking)은 모나드 메인넷에서 출시되어 초기 사용자들이 MON을 스테이킹하고 디파이 프로토콜 전반에서 보상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유동 스테이킹 토큰인 gMON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크로스체인 대출 프로토콜 포크스 파이낸스(Folks Finance)가 EVM 호환 프로젝트 모나드 메인넷에서 출시된다고 밝혔다. 포크스 파이낸스는 이를 통해 모나드에서 통합 유동성 및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상장을 제공하며, 동시에 4만 달러 규모 인센티브 캠페인도 진행한다. 아울러 웜홀의 NTT(Native Token Transfers)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자체 토큰 FOLKS를 모나드로 확장한다. 웜홀 NTT 기반으로 FOLKS는 래핑 없이 모나드 및 다수 체인 간 네이티브 전송이 가능하다. 오는 25일부터는 모나드에서 첫 인센티브 캠페인을 시작, 총 5000 FOLKS(4만 달러 상당)를 보상으로 할당할 예정이다. 한편 포크스 파이낸스는 코인베이스 벤처스, 점프, 파라파이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바이낸스가 오는 28일 18시(한국시간) PONKEUSDT, SWELLUSDT, QUICK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이더리움에 직접 투자하고 있는 비트마인(Bitmine)이 지난주 총 7만 ETH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비트마인은 23일(현지시간) 기준 362만9701 ETH(112억 달러)를 보유 중이다. ETH 이외에도 192 BTC와 3800만 달러 상당의 나스닥 상장사 에잇코홀딩스(Eightco Holdings, ORBS) 주식을 보유 중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향후 6일 동안 5개의 암호화폐 현물 ETF(DOGE, LINK, XRP 등)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 구체적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향후 6개월 동안 100개 이상의 현물 ETF가 순차적으로 시장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스트래티지(Strategy, MSTR)가 지난주 BTC 추매를 일시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매체는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스트래티지 CEO는 보통 매주 일요일 X 계정에 매수 암시 게시물을 게재하는데, 지난 주말에는 관련 게시물이 없었다. 이로써 지난 10월 6일부터 시작된 6주간의 매수 행진이 끝났다. 현재 스트래티지는 649,870 BTC를 보유 중이며 평균 매수가는 74,433 달러"라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이 오늘(현지시간) DOGE ETF(티커 GDOG)를 출시한다고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전했다. 그는 1일차 거래량은 1200만 달러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나스닥 상장사 엔라이벡스 테라퓨틱스(Enlivex Therapeutics)가 사모발행(PIPE)을 통해 2억1200만 달러를 조달하고, 예측시장 토큰 ‘레인(RAIN)’을 준비금으로 활용하는 DAT(디지털자산비축)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확보된 자금은 모두 시장에서 유통되는 RAIN 토큰 매입에 투입될 계획이다.
블랙록 BTC 현물 ETF(IBIT) 주소가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900 BTC(7759만 달러)를 추가 입금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이에 따라 오늘 블랙록 IBIT는 총 3,722 BTC(3억 2129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입금했다. 코인베이스 프라임은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거래, 자금 보관 등을 수행하는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이다.
JP모건이 최근 스트래티지(MSTR) 주식 77만2453주를 매도했다고 비트코인트레저리(BitcoinTreasuries.NET)가 X를 통해 전했다. 1억3400만 달러 규모다.
블랙록 BTC 현물 ETF(IBIT) 주소가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2,822 BTC(2억 4359만 달러)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비슷한 시간 36,283 ETH(1억 172만 달러) ETH도 같은 주소로 보냈다. 코인베이스 프라임은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거래, 자금 보관 등을 수행하는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