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파월 "이사직 유지 여부 결정된 바 없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의장직 만료 후 연준에 남을지 여부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이사직 유지에 관해서는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파월은 2028년까지 연준 이사직 임기가 남아있다. 또한 소환장과 관련해서도 답변하지 않았다. 그는 최근 달러 가치와 관련된 기자의 질문에 "달러는 재무부의 임무인만큼 연준은 이야기 않는다. 이는 재무부가 답변할 사항"이라고 답했다.

파월 "고용 안정 신호 확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성명서에서 고용에 대한 하방 위험 문구를 삭제한 것은 고용 안정 신호가 일부 확인됐기 때문이다. 다만 신호를 과대해석 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파월 "인플레이션, 목표에 도달 못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현재의 "인플레이션은 기존보다 낮아졌으나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파월 "현재 정책기조 적절"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현재의 "현재의 정책기조는 적절하며,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美 암호화폐 로비그룹, 정치자금 $1.93억 확보

암호화폐 업계의 슈퍼PAC(정치후원회) 페어쉐이크(Fairshake)가 지난해 말 기준 1억9,300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CNBC가 전했다. 후원자 중 리플과 앤드리슨호로위츠(a16z)는 2025년 하반기에만 각각 2,500만달러·2,400만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페어쉐이크는 중간선거를 앞두고 친(親)암호화폐 정치인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 미 상원 농업위원회는 디지털자산 규제 법안 일부에 대해 첫 표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美 FOMC "경제 전망 불확실성 여전히 높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성명서를 통해 "미국 경제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이나 실업률은 안정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성명서 내 '고용 하방 위험이 증가했다'는 내용이 삭제됐다. FOMC는 "경제 전망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며 "추가 조정 규모 및 시기는 향후 발표될 데이터와 경제 전망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FOMC는 이날 기준 금리를 동결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이후 처음이다.

백악관, 2/2 은행·암호화폐 업계 리더 소집…상원 암호화폐 법안 논의

월터블룸버그에 따르면 백악관이 오는 2월 2일(현지시간) 은행권과 암호화폐 업계 주요 경영진을 소집해 상원에서 계류 중인 암호화폐 입법안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서는 스테이블코인 보유분에 대한 이자·보상 지급 허용 여부가 핵심 쟁점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해당 사안은 최근 법안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진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동결... 시장 전망치 부합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공식 성명을 통해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시장 전망치와 부합한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3.50%~3.75%를 유지했다.

코인베이스 칼시 기반 예측시장, 美 50개 주 이용자 제공

코인베이스의 칼시 기반 예측시장 서비스 범위가 미국 50개 주 전역 이용자로 확대됐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지난달 코인베이스는 정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문화, 경제지표 등 실제 사건의 결과를 예측 및 거래할 수 있는 예측시장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모든 거래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규제를 받는 지정거래소(DCM)인 칼시를 통해 거래된다. 출시 당시에는 일부 미국 이용자로 제공 범위가 제한됐다.

CME 페드워치 "美 연준 1월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 97.2%"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가 동결될 확률을 97.2%로 전망하고 있다. 0.25%p 인하 확률은 2.8% 수준이다.

UAE 보험사, '암호화폐로 보험료 납부' 디지털 지갑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UAE 보험사 두바이 인슈어런스(Dubai Insurance)가 보험료 납부와 보험금 수령을 암호화폐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을 출시했다. 해당 지갑은 조디아 커스터디(Zodia Custody)의 기관용 수탁 인프라를 활용해 구축됐으며, 회사 측은 현지 규제·컴플라이언스 체계 내에서 운영되는 UAE 보험업계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다만 지원 자산 종류와 전 상품 확대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BTC $90,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050.2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러시아, 암호화폐 규제 도입 추진…개인 투자 연 $4,000 한도 검토

러시아가 거래소 등록 의무와 개인 투자자 구매 제한을 포함한 암호화폐 법안을 2027년 7월 도입할 예정이라고 DL뉴스가 전했다. 러시아 두마(하원) 금융시장위원장 아나톨리 악사코프는 “법안이 6월 말 표결을 거쳐 2027년 7월 시행될 수 있다”며 “무허가 거래소 처벌과 투자자 적격성 시험 도입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개인 투자자는 연간 최대 4,000달러 한도로 암호화폐 매수가 제한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으며, 또한 중앙은행이 BTC·ETH 등 허용 코인 목록을 지정할 것이란 가능성도 제기된다.

미즈호증권, 서클 투자의견 '중립' 상향조정

글로벌 증권사 미즈호 증권이 서클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도 77 달러로 높였다. 미즈호 애널리스트 댄 돌레프 및 알렉산더 젠킨스는 "폴리마켓에서의 모든 베팅은 USDC로 정산된다. 폴리마켓의 성장은 USDC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2026년에도 예측시장의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USDC 시가총액 증가 및 서클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INX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INX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로빈후드 CEO "게임스탑 사태 방지, 주식 토큰화가 해결책"

미국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의 공동 창립자 겸 CEO 블라드 테네프(Vlad Tenev)는 "2021년 게임스탑 거래 중단 사태는 악의적인 누군가 때문이 아니라 열악한 인프라 때문"이라고 말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느리고 시대에 뒤떨어진 금융 인프라에 소수 종목의 전례 없는 거래량 및 변동성이 결합된 결과다. 주식 결제(정산) 주기가 2영업일에서 1영업일로 전환됐으나 여전히 불충분하다"며 "해결책은 주식을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하는 것이다. 블록체인 기반 주식이 이러한 사태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실현될 경우, 장기간의 결제 기간이 없어 시스템 리스크는 줄고 증권사의 부담도 완화될 것이다. 고객은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로빈후드가 향후 수개월 내 토큰화 거래와 디파이(DeFi) 기능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HSBC "코인베이스 반대에도 시장구조법 통과될 것"

HSBC는 코인베이스가 미국 암호화폐 시장구조법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지만 아무런 법안도 통과되지 않는 것보다는 절충안을 선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HSBC는 제도권 진입에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법적 최저 기준이 반드시 서있어야 한다며 현재의 초안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다른 정권 하에서 나올 미래의 수정안보다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 이자 지급 금지 가능성 등을 문제삼으며 시장구조법 지지를 철회한 바 있다.

JP모건·시타델, 미 SEC와 회의...지나친 친암호화폐 정책 우려 제기

JP모건, 시타델, 증권산업금융시장협회(SIFMA) 대표들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암호화폐 태스크포스(TF) 측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 SEC의 암호화폐 정책에 대한 잠재적 우려사항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들은 SEC의 토큰 증권 혁신 면제 계획(암호화폐 기업이 정식 등록 절차 없이 토큰 증권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으며, 이와 관련해 지난해 10월 190억 달러 규모의 레버리지 포지션이 한꺼번에 청산된 사건을 예를 들었다.

코인베이스 BIRB 무기한 선물 상장

코인베이스는 문버드(BIRB)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BIRB 현물 상장 공지가 있었다.

전 페이팔 CEO "BTC, 가치저장수단으로서 금보다 우수"

전 페이팔 CEO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금보다 더 우수하다고 자신의 X를 통해 말했다. 그는 "금은 전통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지만, 물리적 형태이기 때문에 휴대성 및 효율성이 제한적이다. 반면 비트코인은 디지털 경제에서 빠르고 원활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며 "특히 비트코인은 12단어 시드 문구를 이용해 막대한 부를 안전하게 이전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사용자는 물리적 자산이나 중개인 없이 가치를 저장 및 이전할 수 있다. 이는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금과 같아질 경우, 1 BTC당 110만 달러~1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