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분석 "BTC, 과거 약세장처럼 80% 하락하는 일 없을 것"

K33의 리서치 총괄 베틀 룬데(Vetle Lunde)는 BTC가 최고가 대비 약 40% 하락했지만 과거 약세장과 완전히 동일한 상황이 재현될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다. 그는 "4년 사이클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다. 기관 투자 증가, 규제 적격 상품 유입, 금리 인하 환경 때문에 과거 약세장에서처럼 80% 하락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현재 7.4만 달러가 중요한 지지선인데, 이를 하회할 경우 2021년 11월 고점인 6.9만 달러 부근이나 200주 이동평균선인 5.8만 달러까지 하락세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BTC $7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3,939.9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75,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5,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5,01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7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3,87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UBS CEO "3~5년 걸쳐 디지털 자산 사업 확장"

스위스 대형은행 UBS CEO 세르지오 에르모티는 은행이 개인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접근성을 모색하는 동시에 ‘빠른 추종자(fast follower)’ 토큰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르모티는 컨퍼런스콜에서 "우리는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개인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접근성부터 기업을 위한 예금토큰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 확장은 핵심 자산 관리 사업을 보완하기 위해 3~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UBS가 일부 프라이빗 뱅킹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익명 고래, 청산 막기 위해 4.2만 ETH 매도

ai_9684xtpa는 "또 다른 고래/기관이 청산을 피하기 위해 4만1800 ETH를 매도한 후 아베(Aave)에서 대출금을 상환했다. 1월 31일 이후 총 5만8117 ETH를 매도한 상태다. 현재 3만8465 ETH를 스테이킹 중이며 4006만 USDC를 차입했다"고 전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출발했다. S&P 500: +0.10% 나스닥: -0.16% 다우: +0.17%

아서 헤이즈, 5.8만 HYPE 추매

비트멕스 공동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PENDLE, ENA, LDO를 매도한 후 지난 24시간 동안 5만7881 HYPE를 매수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현재 13만1807 HYPE를 보유 중이다.

수이, 광고 플랫폼 알키미와 파트너십

수이는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알키미(Alkim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키미는 수이 스택(Sui Stack)을 사용해 광고주를 위한 실시간 광고 경매, 딜리버리, 검증, 정산을 진행한다.

리플 프라임, 하이퍼리퀴드 통합

리플은 기관 투자자를 위한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인 리플 프라임(Ripple Prime)에 하이퍼리퀴드를 추가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리플 프라임은 고객들이 각 거래소에서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대신 단일 위험 및 마진 체계 하에서 플랫폼 간 포지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TC $75,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4,928.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 "올해는 디파이보다 인프라에 투자 우선"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유동성 부족과 시장 인프라 한계로 디파이 대신 커스터디, 결제 등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암호화폐 컨퍼런스 회사 CfC 생모리츠(CfC St. Moritz) 설문조사를 인용해 전했다. 지난 1월 컨퍼런스에 참여한 업계 핵심 의사결정권자 24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85%는 인프라를 최우선 자금 투입 분야라고 답했다. 매체는 "시장 참여자들은 인프라 개선이 선행되어야만 대규모 기관 자산의 본격적인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비트노미얼, XTZ 선물 상장... 미국 내 첫 규제 적격 상장

미국 시카고 소재 파생상품 거래소 겸 청산소인 비트노미얼(Bitnomial)이 테조스(XTZ)를 선물 상장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미국 내 첫 규제 적격 상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프로쉐어스, 20종 암호화폐 추종 ETF 출시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스가 상위 20종 암호화폐 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KRYP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코인데스크의 자체 지표 코인데스크 20 인덱스(CoinDesk 20 Index)에 포함된 암호화폐 가격을 추종하며, 시가총액 가중 방식을 사용하되 특정 자산 집중 위험을 제한을 위해 캡과 분기별 리밸런싱 등이 적용된다. 코인데스크의 해당 지표에는 스테이블코인, 밈코인, 프라이버시 암호화폐, 래핑 암호화폐 등은 제외된다. 현재 프로쉐어스는 13개 암호화폐 ETF를 운영하고 있다.

폴드, BTC 리워드 결제 앱 출시

비트코인 전용 금융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폴드(FLD)가 BTC 리워드와 일상 금융을 통합한 단일화 앱을 출시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코인쉐어스, 스팩 합병·상장 위한 서류 제출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가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 및 상장 추진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신고서(F-4) 수정본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1월 미국 ADP 비농업고용 2.2만명 증가...예상치 하회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이 발표한 전미고용보고서에 따르면 1월 미국 비농업 부문 취업자 수가 2만2000명 늘면서 예상치인 4만1000명을 하회했다. 민간 기업인 ADP에서 발표하는 비농업고용 지수는 미국 노동부 발표보다 먼저 발표되며, ADP의 급여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50만개 이상 기업 기반으로 산출된다. 반면 미국 노동부가 발표하는 비농업고용 지수는 정부 부문 고용 변화도 포함하는 공식 지표다. 비농업고용 지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결정 시 참고하는 데이터로, 고용지표가 좋은 경우 연준은 과열을 막기 위한 금리 인상·동결을 고려하고, 고용지표가 나쁜 경우 부양을 위해 금리 인하를 고려할 수 있다.

JP모건 "BTC 약세에도 채굴주들 랠리"

미국 상장 채굴주들이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도 수익성 개선과 AI 데이터 센터로의 체질 개선 기대감 등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JP모건이 분석했다. JP모건은 "미국에 불어닥친 겨울 눈폭풍이 채굴 경쟁을 완화시켜 채굴업체들의 채굴 수익을 방어했고, 아이렌(IREN) 등 주요 종목도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다만 현재 다수 채굴주들의 밸류에이션이 BTC 평균 블록 보상의 약 3배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투자에는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르카도비트코인, $2000만 규모 토큰화 프라이빗 크레딧 발행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이 비트코인(BTC) 레이어2 루트스탁에서 2000만 달러 이상의 토큰화 프라이빗 크레딧을 발행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발행 자산은 매출채권, 회사채 등이다. 메르카도 비트코인은 스텔라, XRP렛저 등 멀티체인 전략을 통해 4월까지 누적 1억 달러 발행을 목표로 한다.

씨티 "BTC, 현물 ETF 유입 정체·규제 불확실성으로 $7만 리테스트 가능성"

비트코인이 현물 ETF 유입 정체와 규제 불확실성으로 7만 달러 선을 리테스트할 가능성이 높다고 씨티그룹이 분석했다. 씨티는 최근 보고서에서 "BTC는 현재 현물 ETF 투자자 평단가인 8만1600 달러를 크게 하회했으며, ETF 자금 유입이 둔화된 반면 선물 시장에서는 롱 포지션 청산이 지속되고 있다. BTC는 금과 유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지만 상승 동력은 부족한 상태다. 금의 경우 지정학적 위험 속에서 랠리를 보였지만, BTC는 유동성 조건과 위험자산 회피 심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통과가 지연되고, 연준 대차대조표 축소에 따른 유동성 감소 우려가 시장을 압박하고 있다. 가격이 앞선 미국 대선 전 가격인 7만 달러에 가까워지고 있고, 이 구간은 향후 방향성을 결정짓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