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월러스 메인넷 출시

수이(SUI) 기반 스토리지 프로토콜 월러스(WAL)가 메인넷 출시를 알렸다. 앞서 수이는 "월러스의 유틸리티 토큰 WAL 총 공급량은 50억개이며 이중 10%가 에어드롭에 할당된다"고 전한 바 있다.

분석 "JELLYJELLY 상장폐지로 투자자 DEX 경계심 커져"

하이퍼리퀴드에서 JELLYJELLY가 시장 조작 혐의로 상장폐지되면서 투기 중심 프로젝트와 DEX에 대한 투자자 경계심이 커졌다고 비트겟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리가 전했다. 그는 "JELLYJELLY 사건은 펀더멘털보다는 투기 중심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으며, 하이퍼리퀴드와 유사한 신규 DEX에 대한 투자자들의 경계심을 불러일으켰다. 사용자 보상 계획을 통해 타격을 완화할 순 있겠으나 이를 통한 중앙화 거래소와의 연결로 인해 가격 조작에 취약하다는 인식이 더 강해질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낮은 유동성과 감독 부족 등 DEX의 고유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 및 투명성 강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시장의 변동에 따라 취약한 프로젝트를 상장폐지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나비프로토콜, 아스트로스 통해 WAL 스왑 및 스테이킹 지원

수이(SUI) 생태계 최대 디파이 나비프로토콜(NAVX)이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27일 19시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아스트로스(Astros)에서 월러스(WAL) 크로스체인 스왑 및 스테이킹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아울러 나비프로토콜은 현재 진행 중인 3.5만 달러 규모의 거래 및 입금 캠페인에 WAL을 통해 참여 시 거래량을 1.75배로 책정할 예정이다. 앞서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와 바이비트, 비트겟 등 글로벌 거래소는 WAL 상장을 예고한 바 있다.

리플-치퍼캐시, 아프리카 국가 간 결제 지원

리플이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치퍼캐시(Chipper Cash)와 파트너십을 체결, 리플 페이먼트를 통해 아프리카 국가 간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킬로엑스 토크노믹스 공개...에어드롭에 10% 할당

BSC 기반 DEX 킬로엑스(KILO)가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 KILO 공급량은 총 10억 개로, 초기 유통량은 이중 21.17%다. 생태계에 27%, 팀에 20%, 에어드롭에 10%, 전략적 투자에 10%, 스테이킹 보상에 8%, 프라이빗 세일에 8%, 바이낸스 월렛 TGE에 5%, 유동성 공급자에 5%, 어드바이저에 5%, 마케팅에 2%가 할당된다. 앞서 바이낸스 월렛이 팬케이크 스왑과 오늘 19시부터 킬로엑스(KILO) IDO를 진행한다고 전한 바 있다.

리니어 파이낸스 운영 중단

탈중앙화 자산 프로토콜 리니어 파이낸스(LINA)가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라고 리니어 파이낸스는 설명했다.

드비어 그룹 CEO "BTC, 연말 15만 달러 돌파 예상"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deVere Group) CEO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이 BTC가 연말 1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거시경제적 혼란을 야기해, 투자자들은 재산을 안전한 피난처로 옮길 것이다. 일부 투자자들은 BTC를 디지털 금으로 취급, 자산을 BTC에 투자할 것이다. 이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가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스탠스를 지속하면서 BTC 상승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엑스링크, 국내 산불 피해 복구 기부 행렬 동참

웹3 소셜 플랫폼 유엑스링크(UXLINK)가 국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웹3 커뮤니티의 기부 행렬에 동참한다고 밝히며 200만원 기부 내역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 유엑스링크 팀은 "한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글로벌 웹3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연대와 지원을 실천하기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 어려운 시기에 한국 국민들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솔브프로토콜(SOLV), 아발론랩스(AVL) 등도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각각 기부 내역을 인증한 바 있다.

비트겟, 1217만 BANANAS31 에어드롭 진행

비트겟이 오늘 19시(한국시간)부터 1217만 규모 BANANAS31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노던 트러스트,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해이켄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미국 3대 신탁은행 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해이켄(Haycen) 커스터디 및 현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해이켄은 영국 및 유럽에서 운영되는 무역 금융 디지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다. 글로벌 무역에서 비은행 대출기관을 위한 도매 스테이블코인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이낸스 월렛, 오늘 19시 킬로엑스 IDO 진행

바이낸스 월렛이 팬케이크 스왑과 27일 19시부터 27일 21시까지 킬로엑스(KILO) IDO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월렛을 통해 KILO IDO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청약 한도는 1인당 최대 3 BNB다. 바이낸스 IDO에 할당된 공급량은 5%(50,000,000 KILO)며, KILO당 판매가는 0.015달러 상당 BNB다.

테더 CEO "USDT 사용자 4억명 돌파"

테더(USDT)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USDT 사용자 수가 보수적으로 추산해도 4억 명을 넘어섰다. 머지 않아 10억 명에 이를 것"이라고 X를 통해 밝혔다.

두나무, 지난해 영업이익 1조원 돌파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지난해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두나무의 영업이익은 1조1,863억원으로 전년(6,409억원) 대비 8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9,838억원으로 같은 기간 22.1% 늘었다.

거래소 보유 BTC 물량, 7년 만에 최소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 물량이 7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이라고 샌티멘트가 X를 통해 전했다. 현재 거래소는 비트코인 공급량의 7.53%를 보유 중이다. 이에 대해 샌티멘트는 "단기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장기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코스모스, IBC 프로토콜 이더리움 확장 추진

코스모스(ATOM) 개발자들이 생태계 핵심 구성 요소인 IBC 프로토콜(블록체인 간 통신 및 자산 전송을 위한 코스모스 표준 프로토콜)을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확장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코스모스 핵심 기여 조직 인터체인랩스의 공동 CEO 마그너스 마레넥(Maghnus Mareneck)은 "코스모스 허브에서 이더리움으로 IBC 트랜잭션을 테스트했다. 이번 테스트는 두 네트워크 간 토큰의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시도"라고 밝혔다.

코빗, 신한銀과 가상자산 법인 영업 본격화

데일리안에 따르면 코빗은 신한은행과 파트너십을 맺고 금융당국이 발표한 가상자산 제도화 로드맵에 맞춰 법인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법인 고객 유치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가기관, 상장사, 비영리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진행 중이다.

그레이스케일, 2Q 유망 코인에 SYRUP·IP·GEOD 추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다음 분기 유망한 암호화폐 TOP20에 메이플파이낸스(SYRUP), 지오드넷(GEOD), 스토리프로토콜(IP)을 추가했다. 그레스케일측은 "TOP20에 포함된 암호화폐는 높은 가격 변동성을 보이며, 고위험 자산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산불 피해에 웹3 커뮤니티 기부 행렬...솔브·아발론랩스 등 참여

국내 산불 피해 확산에 글로벌 웹3 프로젝트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솔브프로토콜(SOLV) 공동 설립자 라이언(Ryan Chow), 아발론랩스(AVL) 등은 공식 X를 통해 각각 100만원 기부 내역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아발론랩스 측은 "한국의 산불 소식을 듣고, 작은 연대의 표시로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웹3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사람'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에겐 우리의 모든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X 상에서 진행되는 웹3 커뮤니티의 산불 피해 관련 기부 행렬은 국내 암호화폐 전문 인플루언서(KOL) '코인같이투자'로부터 시작됐다.

MEW, 업비트 원화마켓 24시간 거래량 2위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캣인어독스월드(MEW)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24시간 동안 2,469억원 규모 거래량을 기록했다. 업비트 거래량 기준 2위이다. MEW는 전날 거래량 증가를 동반한 급등세를 나타낸 바 있다. 현재 업비트에서는 XRP가 4,858억원으로 일일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MEW가 2위, DOGE가 약 2,172억원으로 3위에 올라있다.

지벡, 빗썸 ZBCN 상장 폐지 예고에 법적 대응

빗썸이 4월 23일 지벡(ZBCN)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예고한 가운데, 지벡이 한국 법률팀과 함께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밝혔다. 지벡은 "한국 커뮤니티와 이를 지원하는 거래소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존재다.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이번 사안을 해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빗썸 질의에 대해 우리는 일반적인 상장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의 답변을 제출했다. 빗썸이 ZBCN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 제출한 자료를 철저하고 신중하게 검토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