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NEAR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이 니어프로토콜(NEAR)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8일 오후 6시부터 NEAR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빗썸이 니어프로토콜(NEAR)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8일 오후 6시부터 NEAR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가 테라(LUNA)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12월 8일 21시 5분(한국시간)부터 LUNA 네트워크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클라우드 플레어 서비스 장애로 업비트 PC웹·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공지했다.
빗썸이 폴리곤 에코시스템 토큰(POL)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9일 오전 11시 POL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탈중앙거래소 버니덱스(Bunni DEX) 해커 추정 주소가 암호화폐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로 2295 ETH(730만 달러)를 입금했다고 펙실드가 전했다. 버니덱스는 840만 달러 상당 해킹 피해를 입은 뒤 지난 10월 경영난을 이유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기업 스페이스X(SpaceX) 추정 주소가 30분 전 1,083 BTC(9,981만 달러)를 신규 주소로 이체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커스터디를 위해 코인베이스 프라임(Coinbase Prime) 주소로 옮긴 것으로 보인다.
웹 인프라 기업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장애 발생 추정으로 코인베이스, 업비트 등 주요 암호화폐 플랫폼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에도 클라우드플레어 오류로 다수 암호화폐 플랫폼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바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푸사카(Fusaka) 업그레이드 직후 합의 레이어 클라이언트 프리즘(Prysm)에서 버그가 발생하면서 밸리데이터 참여율이 일시 하락하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번 버그는 프리즘 v7.0.0이 오래된 밸리데이터 증명(attestation)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비콘체인(Beaconchain) 익스플로러 beaconcha.in 기준 에포크 411448에서 네트워크 동기화 참여율은 75%, 투표 참여율은 74%에 그쳤다. 현재는 에포크 411712에서 투표 참여율 99%, 동기화 참여율이 97%까지 회복했다. 당시 프리즘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밸리데이터 비중은 약 22.71%였으며, 버그 발생 이후 18%로 감소했다.
튀르키예 암호화폐 거래소 파리부(Paribu)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메나(CoinMENA)를 최대 2.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전했다.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청(VARA)과 바레인 중앙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한 코인메나를 인수해 해당 지역으로 운영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빗썸이 저킷(ZRC)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8일 17시 ZRC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오는 12월 9일 21시부터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하드포크에 따라 관련 디지털 자산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 휴미디파이(HumidiFi)가 전날(현지시간) 진행했던 토큰 퍼블릭 세일을 무효화하고 다음주 월요일 새롭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휴미디파이는 “전날 특정 봇이 수천 개의 월렛을 생성해 토큰 세일에 참여했고 전량을 사들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일반 이용자들은 참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초고액자산가(UHNW) 및 기관 투자자를 위한 VIP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이용자에게는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고 크라켄 신제품을 미리 이용해 볼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가입 요건은 평균 잔고 1000만 달러 또는 연간 거래량 8000만 달러 이상이다.
글로벌 거래소 MEXC가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비트겟(Bitget) COO 출신인 부가 우시(Vugar Usi Zade)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MEXC는 “부가 우시 신임 COO는 메타(구 페이스북)과 베인앤컴퍼니를 거쳐 비트겟에서 근무했으며 최고운영책임자로서 거래소를 글로벌 4위 규모로 성장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한 인물로 평가된다. 그는 동유럽·라틴아메리카 등 전략 시장 확장과 글로벌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강화를 총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가 우시 COO는 “MEXC는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거래소”라며 “규제 친화적 접근을 통해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전반적인 신뢰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경제 관련부처들이 암호화폐 개인 투자자 보호를 위한 심층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갔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이탈리아 중앙은행, 보험 및 연금 규제 당국, 재무부 등으로 구성된 거시경제정책위원회(경제위)는 “암호화폐와 금융 시스템 간 상호 연결성이 커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에 대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는 필요성도 커졌다”고 설명했다.
업비트가 지갑 시스템 점검 및 입출금 안정성이 확인된 네트워크 디지털 자산부터 오늘 17시 입출금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우선 입출금 재개가 시작되는 디지털 자산은 ELF, ALGO, ASTR, FIL, FLOW, HBD, HIVE, IOST, DON, IOTA, EGLD, GAS, NEO, CKB, MBL, ONT, ONG, POLYX, STX, STEEM, SBD, SWELL, XTZ, A, BLACK, CHL, EOSDAC, HORUS, MEETONE, VET, VTHO, WAXP이다. 아울러 업비트는 "모든 디지털 자산의 기존 입금 주소가 삭제됐다. 디지털 자산 입금 시 반드시 신규 입금 주소를 발급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매수 의향이 예전보다 약해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금융산업규제청(FINRA)이 보고서를 통해 "2021년과 2024년 사이 암호화폐를 매수한 미국 투자자 비율은 동일하게 27%로 유지됐으나, 신규 매수 또는 추가 매수를 고려 중인 비율은 33%에서 26%로 하락했다. 특히 높은 투자 리스크 성향을 가진 기관 투자자 비율은 2021년 12%에서 2024년 8%로 감소했다. 현재 금리, 인플레이션,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강화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12월, 미국 투자자 2,861명과 성인 25,5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41% / 숏 50.59% 1. 바이낸스: 롱 49% / 숏 51% 2. OKX: 롱 48.36% / 숏 51.64% 3. 바이비트: 롱 47.73% / 숏 52.27%
탈중앙화 무허가 스테이블코인 USPD 프로토콜이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 노출로 100만 달러 규모 손실을 입었다고 전했다. 공격자는 관리자 권한을 탈취한 뒤 이를 이용해 시스템을 악성 코드로 교체해 자금을 훔친 것으로 조사됐다. USPD는 "현재 법 집행 기관 및 화이트햇들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공격자가 버그 바운티 10%를 제외한 90%를 반환할 경우 법적 조치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이 2026년 초반에 올해와 같은 강한 상승 랠리를 재현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1쉐어스의 공동설립자 오펠리아 스나이더(Ophelia Snyder)는 "현재 시장의 변동성을 키우는 핵심 요인들이 단기간에 해소되긴 힘들다. 내년 1월에도 올해와 비슷한 상승 흐름이 나오려면 전반적인 투심이 긍정적으로 돌아서야 한다. 매년 1월은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하면서 현물 ETF로 자금 유입이 다시 늘어나는 시기지만, 시장 심리가 위축된 지금으로선 비트코인이 내년 1월에 어떻게 움직일지 예측하기 어렵다. 다만 이번 조정은 암호화폐 자체의 펀더멘털 문제라기보다 시장 전반에 퍼진 위험 회피 심리에 따른 것이다.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