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트럼프, 민주당과 세출법안 패키지 합의 도출... 셧다운 피한다

미국 연방정부 일부 기관의 셧다운(일시 업무 중단) 사태를 피하기 위한 예산 처리 방안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상원 의원들이 합의했다고 CNBC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여러 부처의 예산을 묶은 세출 법안이 절차를 밟게 된다. 합의안에는 미 국토안보부(DHS) 예산안을 전체 패키지에서 분리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국토안보부는 별도로 현재 예산 수준을 2주간 유지하는 단기 지출안 형태로 표결에 부쳐진다.

348,000,000 USDC 이체... 코인베이스 프라임 → 코인베이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348,000,000 USDC가 이체됐다. 3.5억 달러 규모다.

308,127,261 USDC 이체... 익명 → 코인베이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308,127,261 USDC가 이체됐다. 3.1억 달러 규모다.

백악관 암호화폐 책임자 "시장구조법안 농업위 통과로 美 암호화폐 규제 틀 한 걸음 전진"

미국 백악관 AI·암호화폐 책임자 데이비드 삭스(David Sacks)가 "미국 상원 농업위원회가 암호화폐 시장구조법안(CLARITY)을 통과 시키면서 미국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우리는 미국을 세계 암호화폐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분석 "BTC, $8.4만 이탈 시 $7만 하락"

BTC가 8만4000달러 선을 간신히 유지하고 있지만, 주요 지지선 붕괴 시 추가 급락 가능성이 제기됐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21쉐어스(21Shares) 소속 애널리스트 맷 메나(Matt Mena)는 "8만4000달러가 BTC 핵심지지선이다. 이탈시 7만5000달러까지 후퇴할 수 있다. 다만 1분기 내 10만 달러 회복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레든(Ledn)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존 글로버(John Glover)는 "이번 조정은 작년 고점 이후 하락 흐름의 연장이다. 최악의 경우 7만1000달러까지 밀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美 SEC, 암호화폐 혁신 면제 도입 시점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Paul Atkins)가 사실상 암호화폐 기업을 위한 혁신 면제(exemptions) 도입 시점을 사실상 늦췄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앳킨스 위원장은 SEC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공동 행사에서 이와 관련 "여전히 세부 내용을 검토 중이다. 이달이나 다음 달 내 확정은 어렵다"고 밝혔다. 혁신 면제는 토큰화 증권과 디파이(DeFi) 등 특정 활동에 대해 집행 조치를 유예하는 방안이다. 그는 앞서 1월 공개 가능성을 언급했으나, 최근 월가 주요 인사들이 토큰화 증권 면책에 우려를 전달한 이후 신중론으로 선회했다. 그는 "상원을 통과 중인 가상자산 시장구조 법안의 진행 상황이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의회의 명확한 방향 제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이 월렛, 딥북 포인트 프로그램 지원

수이(SUI)월렛이 딥북(DEEP)의 포인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딥북 기반 모든 앱에서 활동 시 보상을 제공하는 적립 캠페인과 연동 되는데, 수이 월렛 사용자는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마감했다. S&P 500: -0.13% 나스닥: -0.72% 다우: +0.11%

분석 "BTC 부정적 의견 올해 최고 수준... 투매 마무리 단계 시사"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의견이 올해 최고 수준까지 올라갔다고 온체인 분석업체 센티멘트(Santiment)가 자체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센티멘트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해 11월 21일 이후 최저를 기록함에 따라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공포와 불확실성 및 의심(FUD)을 표출하고 있다"며 "역사적으로 볼 때, 이러한 극심한 공포 분위기는 투매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 개인 투자자의 투매가 끝나면 기관 투자자가 저가에 이를 매수, 가격을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다. 현재로서는 주식, 금, 은 등도 조정을 겪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이 이에 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 당분간 다소 불안정한 움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美 CFTC, 예측시장 제도화 추진..."합법적 혁신 지원"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수십억 달러 규모로 성장한 예측시장 산업에 대한 명확한 규제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CFTC 위원장 마이클 셀릭(Michael Selig)은 "이제는 CFTC가 예측시장에 대한 합법적 혁신을 지지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는 규칙과 인식이 필요하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책임 있는 혁신을 촉진하겠다는 나의 약속에 따라, 이벤트 계약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PAXG 등 7종 무기한 선물 상장 예정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Coinbase Derivatives)가 PAXG, ZEC, PEPE, AAVE, ONDO, ENA, NEAR 무기한 선물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1시간 1.01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0.4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벤치마크 "양자컴퓨팅 위협, 수십 년 후 문제"

미국 투자은행 벤치마크(Benchmark)가 암호화폐에 대한 양자 위협은 수십년 후의 문제이며 비트코인에 치명적일 것이라는 우려는 과장됐다고 분석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벤치마크 애널리스트 마크 팔머는 리서치 노트를 통해 "비트코인 보안 구조가 이론적으로는 양자컴퓨팅에 취약점을 가질 수 있지만, 실제로 이를 악용한 공격이 가능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이전에 충분히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다. 비트코인 지갑과 트랜잭션 인증에 암호 기술이 사용되고 있으나, 이미 공개 키가 이미 노출된 주소에 한해서만 제한적인 위험이 존재할 뿐 전체 비트코인 공급량이 공격 대상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디파이 플랫폼 플라잉 튤립, $2550만 추가 유치

소닉랩스(전 팬텀) 공동 설립자 안드레 크로녜(Andre Cronje)가 개발 중인 디파이 플랫폼 플라잉 튤립(Flying Tulip)이 비공개로 진행된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서 255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앰버 그룹(Amber Group), 파사나라 디지털(Fasanara Digital) 등이 참여했다. 앞서 지난 9월 플라잉 튤립은 시드 라운드에서 2억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지난 1시간 1.39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3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9.4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BTC $8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3,967.7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 SEC·CFTC, 암호화폐 규제 협력 위한 MOU 체결 예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산업을 지원하는 규제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SEC 위원장 폴 앳킨스와 CFTC 위원장 마이클 셀릭은 월스트리트저널과의 공동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 규제를 어떻게 설계하고 감독 권한을 나눌 것인지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다.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도 체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EC와 CFTC는 30일(현지시간) 예정된 암호화폐 주제 합동 행사에서 암호화폐 시장 감독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한다. 암호화폐 자산이 어느 기관 관할에 속하는지 규정하는 문제도 안건으로 포함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美 상원, 정부 예산안 처리 제동...셧다운 우려↑

미국 상원에서 민주당이 연방 정부 예산 패키지에 대한 절차 표결을 45대 55로 저지하면서 법안 처리가 난항을 겪고 있다고 뉴욕타임즈가 보도했다. 매체는 "예산 패키지에는 국토안보부를 포함한 6개 주요 정부 부처에 대한 예산안이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예산안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30일(현지시간) 이후 연방 정부 상당 부분에서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 CFTC 위원장 "암호화폐 시장구조법, 업계 번창 시킬 것"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마이크 셀릭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의회가 암호화폐 시장구조법을 확정지으면 업계가 번창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규제 하에 암호화폐가 번창할 것이다. 명확한 국가 표준은 블록체인 기업을 미국으로 다시 유입시킬 것이다. 미국을 암호화폐 시장의 핵심 국가로 만들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존재한지 15년이 됐다. 이는 우리 관할 영역 내 시장 발전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이러한 기술과 자산이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여러차례 목격했으나, 이제 우리는 그것들을 다시 미국으로 들여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시간 1.03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3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8.06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