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검찰, 망고마켓 해킹범 아이젠버그 무죄 판결에 항소

DL뉴스에 따르면 검찰이 디파이 프로토콜 망고마켓(Mango Markets) 해킹범 아브라함 아이젠버그(Avraham Eisenberg)에 대한 무죄 판결에 항소했다. 지난해 법원은 아이젠버그의 행위가 프로토콜 설계 결함을 이용한 것일 뿐이라며 사기·시장조작 유죄 평결을 파기한 바 있다. 검찰은 판사가 “'차입(borrow)'의 통상적 의미와 사용자 가이드 등 핵심 증거를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또 “블록체인 환경이라 해도 전통적 사기 개념이 달라지지 않는다”며 판결이 기존 법리를 훼손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항소가 받아들여질 경우 ‘코드가 법이다(code is law)’라는 주장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평가가 존재한다.

제임스 윈, 지난 24시간 동안 12번 청산

시장의 하락으로 하이퍼리퀴드 네임드 트레이더 제임스 윈(James Wynn)이 지난 24시간 동안 12번 청산 당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폴리마켓, 다우존스 미디어와 독점 파트너십 체결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다우존스 미디어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폴리마켓은 자사의 예측 시장 데이터 및 관련 지표를 배런스(Barron’s)와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을 포함한 다우존스 계열사에 제공하여 시장 분석 및 보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코인베이스 CEO "美 스테이블코인 이자 지급 금지 정책, 경쟁력에 악영향"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X를 통해 "미국이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자 지급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것은 미국 스테이블코인의 경쟁력에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중국 인민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지갑에 이자 지급을 허용하는 지침을 발표했다. 중국이 이런 선택을 한 것은 일반 시민에게 이익이 될 수 있으며, 경쟁 우위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다. 미국의 정책이 현재 기조를 유지할 경우 경쟁력에서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이 스스로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두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서 헤이즈 “美 마두로 체포, BTC 20만달러 랠리 촉매”

DL뉴스에 따르면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을 촉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 정부가 베네수엘라 석유 자산을 확보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동시에 통화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헤이즈는 “달러 공급이 늘어나면 비트코인과 일부 암호화폐 가격은 급등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2026년 3월 내에 BTC가 20만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상장 로드맵에 RAY 등 4종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RAY, ENERGY, ELSA, FUN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에버스테이크·코메스, ‘법정화폐↔스테이킹 보상’ 연계 파트너십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에버스테이크(Everstake)가 미카(MiCA) 인가를 받은 디파이 인프라·커스터디 기업 코메스(Comet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은행 계좌에서 법정화폐를 입금해 암호화폐로 전환·스테이킹 후 스테이킹 보상을 다시 법정화폐로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코메스는 MiCA 규제에 부합하는 커스터디·온보딩을 담당하고, 에버스테이크는 기관급 스테이킹 인프라를 제공한다. 양사는 해당 구조가 기존 은행 송금 수준의 편의성으로 웹3 수익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BTC, 2026년 5만달러 지지선 재시험 가능성”

유투데이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매크로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비트코인이 2026년 5만달러 수준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주식시장 변동성과 금의 최근 강세에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며 “역사적으로 금 가격 급등과 낮은 주식 변동성 조합은 오래 지속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맥글론은 “주식시장이 불안정해질 경우 비트코인도 위험자산처럼 조정을 받을 수 있다. 2025년 금 가격 급등이 향후 시장 스트레스의 선행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07% 나스닥: +0.12% 다우: +0.14%

브라질 전 중앙은행 인사, 헤알 연동 수익 공유형 스테이블코인 BRD 공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중앙은행 전 이사 토니 볼폰(Tony Volpon)이 브라질 헤알(Real)과 연동된 수익률 공유형 스테이블코인 ‘BRD’를 공개했다. BRD는 브라질 국채를 담보로 하며, 현재 기준금리 15%에 대한 수익 노출을 제공하는 구조다. 볼폰은 “외국인·기관 투자자들이 브라질의 고금리 환경에 쉽게 접근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 “국채 수요 확대를 통해 정부 차입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BRD는 BRZ·BBRL 등 기존 헤알 연동 스테이블코인과 달리 수익 공유 구조를 명시한 첫 사례로 차별점이 존재한다.

코인플립, 급여 공제 기반 암호화폐 DCA 투자 프로그램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비트코인 ATM 운영사 코인플립(CoinFlip)이 미국 근로자를 대상으로 적립식(DCA) 암호화폐 투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급여에서 직접 공제하는 방식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 및 일부 스테이블코인을 급여 지급일마다 자동 매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소 투자 금액은 급여당 25달러부터다. 코인플립은 “장기 분할 매수를 선호하는 근로자 수요를 겨냥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월렛 인프라 개발사 Dfns, 콘코디움과 웹3 월렛 솔루션 출시

암호화폐 월렛 인프라 개발사 Dfns가 블록체인 기반 개인정보 보호 프로젝트 콘코디움(Concordium)과 함께 신원 인증 기반 웹3 월렛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금융기관과 기업은 복잡한 신원 인프라를 따로 구축하지 않고도 즉시 규제 준수 프라이버시 중심 월렛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JP모건, 캔톤 네트워크서 예금토큰 JPM 출시

JP모건이 실물 자산 토큰화 블록체인인 캔톤 네트워크(Canton Network)에서 예금토큰 JPM 코인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코인베이스 자체 레이어2 베이스(BASE)에 이어 두번째다. JP모건은 2023년부터 JPM 코인을 활용해 기업 고객 간 토큰화된 미국 달러 및 유로화 예금 이체를 지원해온 바 있다.

a16z 크립토, 바빌론에 $1500만 투자

비트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콜 개발사 바빌론 랩스(Babylon Labs)가 a16z 크립토로부터 1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포춘이 전했다. 구체적인 기업 가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위즈덤트리, XRP 현물 ETF 심사 자진 철회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XRP 현물 ETF 심사를 자진 철회했다고 크립토폴리탄이 전했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지난해 5월 위즈덤트리의 XRP 현물 ETF에 대한 정식 심사에 돌입했다고 발표했으며 이후 같은해 8월 심사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스트래티지 우선주 $100 회복..."BTC 매입 재원 확보"

스트래티지의 우선주 STRC가 프리마켓에서 기준가(par value)인 100달러를 회복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매체는 "STRC는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프리마켓에서 기준가에 도달하면서 지정가 공모 방식으로 신주 발행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한 비트코인 추가 매입 가능성이 열렸다"고 부연했다.

럼블, 테더와 비수탁형 월렛 출시

비디오 공유 플랫폼 럼블이 USDT 발행사 테더와 비수탁형 암호화폐 월렛인 럼블 월렛(Rumble Wall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월렛은 럼블 플랫폼에 직접 연동돼 있으며, USDT, 테더골드(XAUt), BTC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월렛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에게 암호화폐로 직접 후원할 수 있다.

업비트, TWAP 주문 지원

업비트가 TWAP(Time Weighted Average Price. 시간가중평균) 주문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TWAP는 주문 금액(수량)을 설정한 기간 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분할 접수하는 주문이다. 원화마켓에서 시장가 또는 지정가로 100만원에서 최대 500억원 범위의 주문을 일정 기간 여러 회차에 나눠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