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분석 "채굴업체, 작년 3분기 채굴 단가 $6.7만...매도 물량 증가 가능성"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BTC 채굴업체 마라홀딩스(MARA, 구 마라톤디지털)가 2025년 3분기에 공개한 최신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평균 비용은 약 67,704 달러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는 "현재 가격 수준이라면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이 손실을 보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가격이 회복되지 않으면 매도 물량이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스틴 비버 구매 NFT, $130만→$1.2만...손실률 '-99%'

디크립트에 따르면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2022년 1월 약 130만달러(당시 500 ETH)에 매입한 BAYC NFT가 현재 약 1만2000달러(약 6 ETH) 수준까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버는 당시 희귀 속성이 없는 일반 NFT인 Bored Ape #3001을 매입했으며, BAYC의 바닥가(floor price)는 2022년 4월 최대 약 42만9000달러까지 상승했으나, 이후 NFT 시장 침체로 크게 하락했다. 현재 가격 기준으로 비버가 해당 NFT를 매도할 경우 손실률은 약 99%에 달한다. NFT 업계 관계자들은 당시에도 “희귀성이 없는 NFT를 고가에 매입했다”는 지적을 제기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UP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UP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백악관, 은행·암호화폐 업계와 스테이블코인 수익 논의 재개

미국 백악관이 은행권과 암호화폐 업계 간 스테이블코인 수익(yield) 관련 논의의 차기 회의를 현지시간 기준 오는 화요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전했다. 테렛은 "이번 회의 역시 실무진(스태프)급 논의로 진행되지만, 이전과 달리 은행권 관계자들과 암호화폐 업계 단체가 함께 참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참석자 명단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BTC $7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1,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피델리티 임원 "BTC $6.5만 매력적 진입점"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가 비트코인의 매력적인 진입점으로 6.5만 달러 수준을 제시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그는 6만 달러 중반대를 중요한 매수 구간으로 꼽으며 "최근 금 가격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누가, 어떤 방식으로 부채를 조달하든 상관없이 원자재(귀금속 포함)는 여전히 중요한 투자 수단이다. 반면 장기국채는 꼴찌를 면치 못하고 있다. 향후 채권이 다시 주식과 양의 상관관계를 보인다면 투자자들은 생존을 위해 이들과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마감했다. S&P 500: +1.97% 나스닥: +2.18% 다우: +2.47%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비트와이즈 유럽 책임자 "BTC는 공격적 금은 방어적"

비트와이즈 유럽 책임자 브래들리 듀크(Bradley Duke)가 비트코인은 공격적이고 금은 방어적이라고 말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그는 런던에서 열린 디지털자산포럼에 참석, "시장이 하락할 때 금은 완충 장치 역할을 하며, 시장이 상승할 때 비트코인은 더 큰 상승 잠재력을 제공한다. 하나는 상승 가능성에, 또다른 하나는 불확실성으로 인한 하락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가이더 재단, MEGA 토큰 매입 위해 USDM 수익 활용

이더리움 레이어2 메가이더(MegaETH) 재단이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 USDM 수익을 MEGA 토큰 매입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오는 9일(현지시간)로 예정된 메인넷 출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미 연준 '암호화폐 기업에 결제망 접근 허용' 관련 30 건 의견서 제출

미국 연준이 암호화폐, 핀테크 기업의 연준 결제망 접근 허용 지급계좌(payment accounts) 도입을 검토 중인 가운데, 이와 관련 약 30 건의 의견서가 제출됐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의견 제출 마감일은 6일(현지시간)이다. 수이(SUI)와 솔라나(SOL) 등 주요 레이어1 프로젝트들이 결성한 블록체인 결제 컨소시엄(BPC)은 의견서를 통해 "늦었지만 필요한 조치이다. 중앙은행 결제 시스템 접근은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GENIUS) 시행을 위해서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300,000,000 USDC 이체... USDC 트레저리 → 코인베이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USDC 트레저리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300,000,000 USDC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스마터웹컴퍼니 CEO "BTC 팔느니 내 팔을 팔겠다"

영국 소재 웹 개발사 스마터 웹 컴퍼니(SWC) CEO 앤드류 웨블리(Andrew Webley)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팔느니 차라리 내 팔을 팔겠다고 말했다. 그는 "사업이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다.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건드리지 않고도 지금의 현금 흐름으로 각종 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터 웹 컴퍼니는 영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매집 기업(DAT)으로 2,674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 앱 슬리퍼, 플랫폼에 칼시 예측 시장 적용

칼시가 스포츠 앱 슬리퍼(Sleep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슬리퍼는 칼시 예측 시장을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이다.

400,000,000 USDT 이체... HTX → Aave

웨일 얼럿에 따르면, HTX 주소에서 Aave 주소로 4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4억 달러 규모다.

미 정부, 전략적 BTC 보유 손실액 $50억 육박

암호화폐 폭락으로 미국 정부의 전략적 비트코인 보유 손실액이 50억 달러를 육박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가 대비 45% 하락하면서 미국의 비트코인 보유량 가치가 약 185억 달러에서 138억 달러로 줄어들었다는 설명이다. 이어 "이러한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는 장기적인 수익이 단기적 변동성을 상쇄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보유 전략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이러한 손실이 세금을 고위험 자산에 투자하는 것의 위험성을 보여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와이즈 CIO "나쁜 소식, 이미 가격에 반영됐다... BTC 추가 하락 가능성"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맷 호건(Matt Hougan)이 나쁜 소식은 이미 가격에 반영됐다고 평가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이번 매도세는 암호화폐 자체의 실패라기 보다는 경기순환에 따른 매도, 레버리지 효과, 거시적 위험 회피 심리 등이 반영된 것이다. 금과 은이 급격하게 매도됐고 미국 증시는 성장, 금리, 자본 지출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압력을 받았다"며 "대규모 자금 유출이 발생하긴했으나 이번 사태는 2022년과 구조적으로 다르다. 2022년 자금 유출은 암호화폐 관련 실패와 시스템적 위험으로 특징지어진다. 이번에는 파산, 시장 인프라 붕괴 등 암호화폐 인프라 전반에 걸친 시스템적 스트레스 징후가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 가격이 더 떨어질 가능성은 있다. 다만 비트코인이 이전 주기 이후 성숙해진 만큼 2022년과 같은 폭락이 재발할 가능성은 낮다"고 강조했다.

BTC $70,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9,994.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