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대형 채굴풀 4곳, 사이프로토콜 테스트넷 검증 참여

사이프로토콜(Psy Protocol)이 자체 테스트넷 검증에 대형 채굴풀 4곳이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세계 최대 DOGE, LTC 채굴풀 F2Pool을 비롯해 GrandCroix, DePINX Capital, 코드스트림 등이 포함되며 이들은 네트워크 운영, 거래 검증, 영지식증명(ZKP) 집계 과정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메인넷 출시에 앞서 성능 및 보안 테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이프로토콜은 작업증명(PoW)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온체인에서 거래 증명을 생성하고 ZKP 집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개발자들이 대규모 웹3 앱을 구축, AI 에이전트 경제를 주도하도록 지원한다. 사이프로토콜은 내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100만 TPS(초당트랜잭션수) 처리 능력을 검증한 바 있다.

2개 고래 주소, 이틀간 $2106만 HYPE 매수

2개 고래 주소가 이틀간 HYPE를 대규모 매수했다고 스팟온체인이 전했다. 한 주소는 285,821 HYPE(1121만달러)를, 또 다른 주소는 249,073 HYPE(985만달러)를 매수했다.

BTC $100,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9,971.3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 공동 설립자 크리스 라센, 세계 부호 200위권 진입

유튜데이에 따르면 리플 공동 설립자 크리스 라센이 블룸버그 세계 부호 2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리플이 창립 이후 승승장구 하면서 크리스 라센의 현재 자산은 총 150억 달러 수준으로 추산된다”고 설명했다.

리스타다오, 스마트렌딩 2.0 출시

초과 담보 스테이블코인 lisUSD 발행사 리스타다오(LISTA)가 스마트렌딩 2.0을 출시했다고 X를 통해 전했다. 그러면서 “스마트렌딩 2.0은 담보를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DEX)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대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스왑 수수료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금융청, IEO 투자 상한 설정 추진

일본 금융청(FSA)이 거래소 토큰 공개(IEO)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투자금 상한을 두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단, 전문가들은 2차 시장을 활용하면 이같은 규제를 충분히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금융청은 암호화폐 렌딩 서비스에 대한 규제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암호화폐 스테이킹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고객 위험 설명 등을 의무화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금융청, IEO 투자 상한 설정 추진

일본 금융청(FSA)이 거래소 토큰 공개(IEO)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투자금 상한을 두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단, 전문가들은 2차 시장을 활용하면 이같은 규제를 충분히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금융청은 암호화폐 렌딩 서비스에 대한 규제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암호화폐 스테이킹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고객 위험 설명 등을 의무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비트, 11/10 CC 상장

바이비트가 오는 10일 16시(한국시간) 캔톤 네트워크(CC)를 현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외신 “비트렉스 거래 내역 조작 정황…$5억 규모”

현재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의 거래 내역 가운데 미심쩍은 부분이 상당 부분 발견됐다고 DL뉴스가 전했다. 컴플라이언스 연구원 파샤 오누르는 “비트렉스의 거래 내역을 입수해 분석한 결과, 약 5억 달러 규모의 거래 내역에서 수상한 점이 발견됐다. 수만 건의 미미하고 현실적으로 실행 불가능한 거래, 동일한 특정 금액의 암호화폐에 대한 10,000건 이상의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출금 등이 발견됐다. 이 문제로 인해 이용자 자금 상환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업비트 11/11 14시 디지털 자산 입출금 중단

업비트가 베리파이바이프 서버 점검으로 인해 11월 11일 14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디지털 자산 입출금이 일시 중단된다고 공지했다.

아서 헤이즈 “‘자오창펑·SBF’ 주제로 최고 드립 보여주면 10 ZEC 보상”

비트멕스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X를 통해 “밈콘테스트를 연다. 다음 문장을 가장 재미있게 밈으로 완성한 사람에게 10 ZEC를 주겠다. ‘바이낸스 설립자 자오창펑,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 그리고 내가 ...에 들어갔다(and myself walk into a...)’"고 전했다.

아서 헤이즈 “‘자오창펑·SBF’ 주제로 최고 드립 보여주면 10 ZEC 보상”

비트멕스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X를 통해 “밈콘테스트를 연다. 다음 문장을 가장 재미있게 밈으로 완성한 사람에게 10 ZEC를 주겠다. ‘바이낸스 설립자 자오창펑,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 그리고 내가 ...에 들어갔다(walk into a...)’"고 전했다.

바이낸스, EGLD·MANA 무기한 선물 상폐

바이낸스가 오는 13일 18시(한국시간) MANA/USD와 EGLD/USD 무기한 선물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BTC $10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0,99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 INJ 입출금 중단

빗썸이 인젝티브(INJ)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11월 11일 오후 12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MEXC "리스크 관리 정책 개선할 것...계정 재검토 중"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가 공식 성명문을 통해 동결된 계정에 대한 재검토 접수 절차를 게시했다. MEXC는 "이번 조치는 정상 이용자 보호와 시장 공정성 확보를 위한 리스크 관리 체계 개선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리스크 관리 규정이 과도하게 적용된 사례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검토 절차를 진행 중"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관련 계정의 동결 해제 요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전담 지원팀과 별도 심사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리스크 관리 정책 및 심사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투명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씨티 "BTC, 유동성 위축 직격타...나스닥과 엇갈린 횡보"

AI 붐으로 활기를 띠는 미 증시와 달리 BTC는 유동성 위축으로 인해 주춤한 상태라고 씨티은행이 진단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보고서에서 "역사적으로 BTC 거래 패턴은 나스닥100 지수와 밀접하게 연동돼 움직였다. BTC 가격이 55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 때 나스닥 상승률도 눈에 띄게 개선됐다. 현재 BTC 가격이 이 기준을 하회한 만큼 증시 위험조정 수익률도 악화되고 있다. 증시는 AI 열풍으로 비교적 견조했지만 유동성 변화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BTC는 더 큰 압박을 받았다. 다행히 유동성이 개선되고 있어 BTC와 주식 모두 상승 가능성은 남아 있다"고 분석했다.

빗썸, ELX 투자 유의 촉구

빗썸이 엘릭서(ELX) 투자 유의를 촉구한다고 발표했다. 거래소는 최근 엘릭서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deUSD의 급격한 가격변동이 확인됐으며, 프로젝트 측은 deUSD에 대한 발행 및 상환을 중단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빗썸 CTXC 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코르텍스(CTXC)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빗썸 CTXC 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코르텍스(CTXC)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가상자산 발행주체 또는 운영주체가 가상자산의 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사항 공시가 미흡했으며, 가상자산과 관련된 사업의 실제 진행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한 결과 미진한 부분이 다수 존재한다고 판단돼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빗썸은 설명했다.